1. 크리티컬 확률 보정
누구는 서있기만 해도 50% 이상씩 보정이 들어가고
누구는 꼴랑 10%, 그것도 특정 무기 착용시에만 보정이 들어가는 상황은 굉장히 불합리합니다
어벨신에 힘/지능 스탯마부가 없을 때는 엠블로 인한 스탯 조금 + 어벨신 마부값 아꼈네로 끝났지만,
이제 스탯마부가 추가되어 크리티컬 보정량이 주스탯에도 영향을 꽤 크게 미치는 상황이라 크리티컬 보정의 상향평준화는 꼭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또한 구인시 직업별로 인던에서 얼마나 크리보정이 들어가는지 외울 필요가 없게, 인포창에서 인던 크확을 확인 가능하도록 개선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2. 기본 이동속도
캐릭터별 이속 정리 : https://bbs.ruliweb.com/family/496/board/102230/read/9997004
캐릭터별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동속도 수치부터 최대 20% 차이가 나고, 스킬로 인한 이동속도 보정도 차이가 심합니다
컨셉에 따른 스킬 효과로 받아내는 이동속도 % 보정은 유지가 옳겠지만, 최소한 캐릭터별로 기본적으로 차별되는 베이스 이속은 반드시 상향평준화가 되어야 합니다
특히 빠른 판단과 이동을 동반하여 파훼해야 하는 최신 던전들의 특성상
이동속도가 높으면 판단할 시간이 더 주어지고, 이동속도가 낮으면 순간의 망설임이 코인이 될 정도의 차별점이 생겨버렸습니다
3. 탈리스만
상대적으로 구조가 정상적인 스킬들만 들고, 딜 상승량에 따라서 탈리스만을 골라 착용할수 있는 캐릭이 있는 반면,
스킬 원본 구조가 처참해서 딜 상승량이 낮음에도 그 탈리스만을 고정으로 착용해야 하는 캐릭도 있으며,
멀쩡한 스킬 구조를 불편하게 바꾸지만, 딜 상승량이 매우 높아 채용하도록 만들어버린 탈리스만까지 있습니다
구조를 크게 바꾸는 탈리스만의 경우, 황룡천공/황룡난무, 스패로우/솔라모듈처럼 유저가 스킬창에서 선택할수 있게 기능을 본 스킬에 통합하는 쪽이 옳지 않은가 싶습니다
특히 밸런스 패치때 요구했던 개선사항이 탈리스만에 들어가 딜 상승량이 아쉬움에도 울며 겨자먹기로 착용해야 하는 탈리스만들은 반드시 구제가 필요합니다
셋다 공감가는 내용인데 저는 여기에 누구는 있고 누구는 없는 뎀감 패시브랑 같은 근접캐릭끼리도 누구는 여러개 누구는0개인 짤무적기도 어느정도 보정이 필요하다생각해요
아 이것도 동의합니다 각성기 말고 무적기가 없는 직업들은 하급기나 공용기 한두개쯤은 순간무적 기능을 추가해줄법 하다 생각해요
직업별로 특색이 살아있어야 한다는건 동의하지만, 얘는 크확이 부족함, 이속이 느려터짐 <- 대충 이런식으로 캐릭의 뭔가가 모자라다는게 특징이 되어선 안 된다 생각합니다
옛날에 시즌 뭐시기 캐릭터 키울때 주던 구르기 같은거 하나 공통스킬로 넣어주면 딱일텐데
셋다 공감가는 내용인데 저는 여기에 누구는 있고 누구는 없는 뎀감 패시브랑 같은 근접캐릭끼리도 누구는 여러개 누구는0개인 짤무적기도 어느정도 보정이 필요하다생각해요
아 이것도 동의합니다 각성기 말고 무적기가 없는 직업들은 하급기나 공용기 한두개쯤은 순간무적 기능을 추가해줄법 하다 생각해요
데이몬엔터
옛날에 시즌 뭐시기 캐릭터 키울때 주던 구르기 같은거 하나 공통스킬로 넣어주면 딱일텐데
천 캐릭들 보면 거진 대부분 뎀감 패시브가 많다보니 중갑낀 애들보다 어지간해선 더 단단하더군여..무녀 로도스 풀로 시챌 견디기하는거보고 급당황;
여화늦
직업별로 특색이 살아있어야 한다는건 동의하지만, 얘는 크확이 부족함, 이속이 느려터짐 <- 대충 이런식으로 캐릭의 뭔가가 모자라다는게 특징이 되어선 안 된다 생각합니다
아이템 내구도 또는 소비량을 피로도 소비량에 따라 가거나 하는 쪽으로 갔음 싶네요 누군 무기 하루 죙일 써도 안터지는데 누구는 피로도 반쯤 쓰면 터져 있기도 하니 그런다고 해서 수리비가 싼것도 아니고 개 딥 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