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 중인 새 오버워치 패치를 테스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하셨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기술 지원 토론장에 올려주세요.
아래 패치 노트는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들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PC 전용 변경점만 안내해 드립니다.
※영웅 업데이트
■정크랫
- 폭탄 발사기(Frag Launcher)
- 투사체 속도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폭탄이 튀어오르는 횟수가 감소하지만 더 빨리 폭발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저희는 정크랫의 사거리를 증가시켜 폭탄이 적에게 명중하는 빈도를 조금 높이고자 합니다. 폭탄의 속도는 높였으나, 투사체가 그리던 포물선의 형태에는 영향이 가지 않게 조정하였습니다. 즉 조준하는 느낌은 전과 동일하겠지만 폭탄이 튀어오르는 횟수가 감소하고 더 빨리 폭발하기에 적을 더 신중히 조준해야할 것입니다. 또한 정크랫을 상대할 때의 입장에서는 주변에 굴러다니는 잉여 폭탄의 양이 감소할 것입니다.
■리퍼
- 그림자 밟기(Shadow Step)
- 이제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림자 밟기 종료 시까지 걸리는 속도가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 또한 그림자 밟기 종료 시까지 상대방의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 그리고 이제 난간처럼 부서지는 표면 위로도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그림자 밟기는 순수하게 비전투 상황에서 전장을 돌아다닐 때 사용되는 이동기로써 설계되었습니다. 이미 전투 시 도주할 수 있는 망령화라는 좋은 기술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런 이유로 그림자 밟기는 매우 특정 상황에서만 쓰였으며, 저희는 이번 변화를 통해 그림자 밟기가 좀 더 폭넓게 쓰이게 하려고 합니다. 이번 변화로 리퍼는 그림자 밟기를 좀 더 공격적인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메트라
- 순간이동기(Teleporter)
- 난간이나 다른 파괴가능한 개체가 순간이동기 배치와 순간이동을 막지 못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영웅 갤러리
- 이제 승리 포즈를 무작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 이제 프로필을 같은 그룹원만 볼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특정 개체 위에 서 있으면 시야가 떨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빠르게 3인칭 시점으로 변경하면 카메라가 살짝 한 쪽으로 치우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리오스, 네팔, 아누비스 신전 전장에서 플레이어들이 의도하지 않은 좁은 공간 사이로 발사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아나
- 차 한 잔 감정표현을 쓰면 증기가 올바르지 않게 피어오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화시킨 영웅이 적을 명중시켰을 때 음성 또는 시각적인 신호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쉬
- B.O.B.에게 젠야타의 부조화의 구슬이 붙었을 때 부조화의 구슬 효과음이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티스트
- 불사 장치가 화물에 치여도 바로 파괴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
- 로켓 펀치를 맞은 적이 벽에 부딫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진 강타로 부서져야할 개체가 부서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
- 급속 빙결 상태의 메이를 다른 영웅이 치유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
- 강화시킨 영웅이 적을 명중시켰을 때 음성 또는 시각적인 신호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발키리 사용 중에 치유 광선으로 수비형 도움 점수를 얻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 라인하르트가 아래를 바라보며 방패를 펼친 경우 방패를 위로 제대로 들어올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솔저: 76
- 영웅 승리 포즈가 올바르게 반복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
- 바이애슬론 스킨을 장착한 위도우메이커의 소총이 걸을 때와 조준할 때 그녀의 머리와 어깨를 관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가 사망해도 적외선 투시가 취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검은 숲
- 공중을 날 수 있는 영웅이 나무 사이에 끼이거나 벽을 타거나 오를 수 있는 영웅이 새 둥지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산
- 공중을 날 수 있는 영웅이 나무 사이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찰 전장의 첫 번째 거점의 가장자리에 서면 영웅이 튀어오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스티요
- 리퍼가 그림자 밟기로 의도치 않았던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라도
- 관전자 카메라가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서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호라이즌 달 기지
- 플레이어가 작업대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왕의 길
- 정크랫의 죽이는 타이어가 왕의 길 바닥의 쇠살대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아시스
- 대학 전장에서 영웅이 적 팀의 전투준비실을 건드리면 큰 피해를 입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눔바니
- D.Va가 책상 뒤에서 메카를 호출하면 책상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벽의 덩굴이 윈스턴의 테슬라 캐논이나 둠피스트의 파멸의 일격 같은 기술의 피해를 막아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알토
- 특정 다리에서 죽은 플레이어가 다리 사이로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짐수레, 벽, 판매대 사이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시 기지: 지브롤터
- 레킹볼이 통풍구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약 4.5GB 되는 대용량의 차기 2019 기록보관소의 이벤트추정되는 대용량의 공개되지 않은 내용들이 같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리퍼는 몬가..상향 소식 들릴 때마다 "헉 완전 사긴데?" 소리 좀 들리는가 싶더니 얼마 지나면 여지없이 잼퍼 반복ㅋㅋ
리퍼는 몇 연속이나 버프를 먹었는데도 안쓰이냐.... 대체 얼마나 쓰레기로 설계됐길래...
리퍼 붐은... 온다!
아님 리퍼가 한참일때가 있었음 단지 로드호그가 떡상하면서 리퍼 상위호환이 되면서 리퍼가 묻히기 시작한거 아나 처음 나왔을때만 해도 뽕 리퍼가 어마무시 했었음
저렇게 버프해도 위도우 앞에서는 한방 ㅇㅇ
리퍼가 닌자가 되겠는대...
리퍼 붐은... 온다!
리퍼는 몇 연속이나 버프를 먹었는데도 안쓰이냐.... 대체 얼마나 쓰레기로 설계됐길래...
We are overwatch
아님 리퍼가 한참일때가 있었음 단지 로드호그가 떡상하면서 리퍼 상위호환이 되면서 리퍼가 묻히기 시작한거 아나 처음 나왔을때만 해도 뽕 리퍼가 어마무시 했었음
최전방딜러인데 일점사하면금방죽고 근접 중거리다되는 멕크리라는 대체제가있는데다가 딜만따지면 정크렛 파라 바스티온이 원거리에서 딜링가능인데 리퍼가 쓰일일이없지,탱도 생각보다 잘못죽임.
호구 vs 리퍼에선 거의 호구한테 진다 봐야되고 피 다 깍아놔도 호구 피빨면서 도망가다 힐 한 번 받으면 상황역전이고 2~3번 최전방에서 쏘다가 피딸리면 망령화로 도망가야되고 맵이 하늘이 있는 맵이면 파라에게 발리고 하늘이 없어도 매크리한테 발리고.. 피통만 조금 높여줘도 좋지 않을까 싶음..
데스매치의 황제님이고, 저랩존에선 야타구슬 받는 리퍼는 무적수준이었죠. 중상위권으로 갈수록 힐러+쉴드가 많이지면서 리퍼가 급격히 힘을 잃음. 바스티온이랑 비슷한 케이스같음
근접 누커로 설계됐는데 반대로 탱커들한테 방어구라는 뎀감 요소가 있어서 생각보다 잘못녹이는게 맹점인듯 로독같은건 살살 녹이긴하는데..디바 매트릭스땜 피흡도 원할하게 못한다는게 문제기도 하고
찐퍼가 안티탱커인디 탱잡으러 가다보믄 잠깐 멈추시지!
나노강화제가 이속버프도 주던 시절 프로리그에서조차 무조건 뽕리퍼 먼저 뽑으면 한타 이기던 때가 있었죠.
헐 은신;;; 리퍼 개떡상 가나요
야호~ 찐퍼 주챔인데
제라툴:고맙다
승리포즈 무작위 좋네ㅇㅇ
그림자 밝기!
리퍼는 몬가..상향 소식 들릴 때마다 "헉 완전 사긴데?" 소리 좀 들리는가 싶더니 얼마 지나면 여지없이 잼퍼 반복ㅋㅋ
근접이 필수고, 붙으면 그만큼 집중공격ㅋ
ㅋㅋ 근접해서 싸워야 하는데 점사 버텨낼 재간은 전혀 읎어섴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탱커들 순삭시키는것도 아니구
그림자 밝기가 끝난 후 1초간 움지 못했던 딜레이가 0.5초로 감소했습니다. 그림자 밝기를 사용하는 동안 잠시 은신 상태가 됩니다. 밟기인데 밝기라길래 뭔가했네 ㅋㅋ
핰 오타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메트라, 순간이동기 , 거점안에서도 설치할수 있게 바꺼라
왜 못하게 만든건지..
특정맵 특정상황에서 위험할때 바로 피회복돼서 오는거 막는건가보죠
삭제된 댓글입니다.
도벤 울프
제이크:(방긋)
제라툴 싱글벙글ㅋㅋㅋㅋ
고인캐들 버프 잘해주네 메이, 파라, 바스티온도 버프해줘라 제발
바스는 리워크 중이라고하는데요 이게 또문제가.. 현재 바스티온은 프로급에선 깜짝 픽으로 등장하지만, 브론즈나 실버 골드에선 깡패급입니다. 메이는 현재 변형 3,3에서 잘 등장하고요., 파라도 파르시가 있는한..
현 브론즈인데 바스 브론즈 도살자임
골드까지 파르시 뜨면 절대 못잡음 플레도 잘먹히고
맞슴다 ㅜㅜ
3.3깨기위해서 리퍼를 대폭상향 시키고 있네요. 리퍼가 안티 탱커 체질에 바티스트라는 힐러가 있어서 더 근접에서 날뛸 수 있을듯 보입니다.
리퍼찡.. 한 번만 행복했으면 좋겠어
열심히 해보죠
저렇게 버프해도 위도우 앞에서는 한방 ㅇㅇ
헤드로 250 영웅 한방은 진짜 너프 좀 안되나?
리퍼도 한때 사기소리 듣던 시절이 있었지.지금은 찐퍼지만....
남모 옛날옛날로 거슬러 올라가야하는거 아닙니가...
삭제된 댓글입니다.
SCOH
상향식 밸패가 안좋은거뷰다 하향식 밸패가 더 안좋음 하향식 밸패는 관짝에 처넣는거고 다시 나오기 힘듬
그림자밟기 중 은신이 된다는게 잠깐 안 보이는거에요? ?
네
리그에서 33 좀 안보고싶다 픽만보면 보고싶은 생각이 싹 사라지는...
리퍼는 공격군 캐릭이라기보다, 날아들어오는 디바랑 원숭이 잡기에 괜찮지 않나요.
난 리퍼랑 솜브라해야 처치금따는데 리퍼평이 이래 후질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