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푹찍을 어떻게든 벗어나보겠다고,
별별짓을 다 해보고 있는 중임다.
거의 모든 설명(?)에서 하나같이 나오는건
[카오스 저항 은 무시하세요.] 입니다만..
어디에도 [왜 무시해야/해도 되는지] 에 대한 설명은 없네요.
분명 이유가 있으니 저항값이 존재하는 걸테고,
올리려고 들면 어떻게든 올릴 수 있는 값 일텐데 말이죠.
과거시대의 산물로 남은 값이라 카오스로 패는 몹이 없어서 그런건가 라고 생각하자니
엘더/쉐이퍼는 카오스 딜로 보이고...
올리기 힘들어서요! 라고 생각하자니,
비용의 문제일 뿐 못 올리는것도 아닐테고...
카오스로 패는 딜은 있지만,
저항을 Max로 땡겨도 맞으면 어차피 죽기 때문에 회피해야되고 그래서 안올린다.
정도가 추측해본 가장 근접한(?) 이유긴 한데...
진실이 무엇인지요?
도트데미지라 ...즉살이 없어서요... 무빙 또는 물약으로 버텨지니까 다른걸 올리는게 더 효율이 좋았어요.. 저번 리그부터 카오스(또는 독) 데미지가 좀더 많이 들어와서 말뚝이 안된다는게 문제지만 ㅎ (저저번 리그까지는 바닥에 독 장판 있어도 -60% 카오스 저항으로 말뚝딜을 했었음)
답변 감사합니다. 결국 효율 문제때문에 우선순위에서 벗어났을 뿐. 올리면 좋긴 좋단거네요.
제가 어디서 본 댓글에선, 몹이 주는 엘리멘탈 대미지는 75% 풀 레지일 때를 기준으로 계산되어있고, 카오스 대미지는 마이너스 저항 상태를 기준으로 계산되어있어서 저항이 적어도 맞을만 하다고 설명하더군요.
답변 감사함다~
엘더샤퍼 둘다 콜드 데미지 쪽일껄요?... 그리고 접미(프리픽스) 자리는 세자리인데 카오스까지면 챙겨할 저항은 네개죠. 다챙기면 그만큼 딜에선 손해를 보구요. 그리고 카오스 데미지쪽은 보통 도트뎀쪽이 많고 도트뎀이 아닌것중 카뎀에 많이 죽는예가 템플(알바 관련)에서 보라색 투사체를 날리는 일명 "파뿌리" 같이 생긴 놈들인데 급하게 안하면 죽을일이 없어요. 그외엔 이번 군단에 붉은 장벽을 치는 놈이 위험했는데 너프먹고 별로 안위험하고 독쓰는 군단장등이 있긴하지만 푹찍을 당할일이 없죠. 그래서 안챙깁니다.
아하 -_- 쟤들 콜드였나보군요 ㄷㄷㄷ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