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예짐승
추천 0
조회 204
날짜 2024.02.13
|
가온 누리
추천 0
조회 156
날짜 2024.02.10
|
루리웹-6124583053
추천 1
조회 614
날짜 2024.01.12
|
PS minamjjun
추천 1
조회 246
날짜 2023.12.30
|
루리웹-6124583053
추천 2
조회 447
날짜 2023.12.15
|
미셸 파이퍼
추천 0
조회 343
날짜 2023.11.10
|
루리웹-8123349103
추천 1
조회 846
날짜 2023.09.15
|
Pikari
추천 1
조회 1545
날짜 2023.09.09
|
kangjr70
추천 0
조회 907
날짜 2023.09.02
|
kangjr70
추천 0
조회 1754
날짜 2023.08.27
|
루리웹-9240470147
추천 0
조회 1089
날짜 2023.08.18
|
루리웹_12345
추천 1
조회 1137
날짜 2023.07.15
|
루리웹_12345
추천 0
조회 812
날짜 2023.07.15
|
루리웹-9972527272
추천 0
조회 1218
날짜 2023.06.24
|
루리웹-9972527272
추천 0
조회 1827
날짜 2023.06.23
|
루리웹-7823176407
추천 0
조회 731
날짜 2023.04.24
|
루리웹-7169586489
추천 1
조회 1138
날짜 2023.04.23
|
루리웹-7823176407
추천 1
조회 2299
날짜 2023.04.17
|
루리웹_12345
추천 0
조회 1754
날짜 2023.04.17
|
루리웹_12345
추천 0
조회 1836
날짜 2023.04.16
|
루리웹_12345
추천 0
조회 1676
날짜 2023.04.16
|
루리웹-1806601619
추천 0
조회 11192
날짜 2023.04.16
|
루리웹_12345
추천 0
조회 2024
날짜 2023.04.16
|
루리웹_12345
추천 0
조회 1022
날짜 2023.04.16
|
루리웹_12345
추천 1
조회 1033
날짜 2023.04.16
|
루리웹-7823176407
추천 0
조회 1065
날짜 2023.04.15
|
루리웹_12345
추천 0
조회 2681
날짜 2023.04.13
|
rdf0253
추천 0
조회 1256
날짜 2023.04.12
|
화상은 원소 상태 이상이 아닙니다. 화염 지속 피해를 화상이라고 합니다.
점화가 원소 상태 이상입니다. 점화가 걸리면, 점화를 유발한 화염 피해에 기반한 화염 지속 피해(화상)을 입히게 되는거죠.
그리고 poe 어디에서 화상이 원소 상태 이상이라고 써있나요?
좀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정의의 화염, 작열 광선,불타는 굴레 같은 스킬들은 Hit 기반이 아닌 지속 피해 기반 스킬입니다. Hit 기반이 아니므로 점화를 유발할 수 없죠.(점화는 화염 피해를 Hit 시켰을때 확률 또는 크리티컬시 100%로 걸림) 젬 설명에도 쓰여있듯이, 스킬 사정거리 내에 몹이 있으면 몹한테 화상 디버프를 유발합니다. 비슷한 스킬로는 영혼 분리,정수 흡수,전염,파멸 등이 있겠네요. 이것들도 카오스 상태 이상(독)이 아니지만, 카오스 지속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니까요.
진짜 어렵네요... poe 위키에 화상이 상태이상으로 나오길래 원소상태이상이구나 생각했는데 원소상태이상과 그냥상태이상이 다른거고 점화는 화상을 유발하지만 점화랑 화상은 다른거고 참 쓸때없이 복잡하게 만들어 놨네요
그런가요? 어느 위키인지 모르겠는데 잘못적어논겁니다. POE관련해서는 해외 위키 보시는게 젤 좋아요. 한국사이트는 알지도 못하면서 뇌피셜 싸놓은데가 한두군데가 아니라.... 거기에 카카오가 저지른 발퀄 번역까지 한몫 해서....
그리고 화상은 상태이상은 아니지만, 디버프는 맞습니다. 출혈,독 같은거라 생각하시면 되요.
https://poedb.tw/kr/StatusAilments 여기서 정보를 얻는중인데 걸러야 할게 많군요...
음...화상이라고 쓰여있는곳이 어딘가요? 제가못찾는건지....
여기에는 화상이라는 단어가 안나오는데 여기 말고 다른곳에서 봤었어요 화상이랑 점화랑 뭐가 다른건지 상태이상 종류가 뭐뭐인지 여기저기 찾아다녀서 정확하게 어디서 본건지는 모르겠네요...
--상태 이상은 대개 특정 유형의 피해로부터 유발됩니다. 화염 피해는 '점화'를 유발해 지속적인 화염 피해를 줍니다.-- 지속적인 화염피해를 준다고해서 화상인줄 알았는데 이건 또 화상이 아닌가 보군요... 아무리 봐도 말장난 같아요...
아 글쿤요 ㅎㅎ 저같은경우 poedb는 크래프팅이나 스킬군주얼 옵션보러갈때 자주 쓰고 그 외에 게임 매커니즘 부분은 https://pathofexile.gamepedia.com/Path_of_Exile_Wiki 여기서 자주 봐요 참고하시면 좋을거같네요
음 지속적인 화염피해는 화상이 맞습니다 화상이랑 점화는 아예 다른 개념으로 보시면 되요 점화는 말 그대로 '행동'이라 보시면 되고 화상은 대미지 그 자체를 뜻한다고 보면 편합니다 그래서 '점화'를 하면 '화상'피해를 입히는거죠 그리고 '점화'를 하지 않더라도 특수한 경로로(작열광선 등)'화상'피해를 입힐 수 있는거구요 사실 원소 상태이상 중에 대미지를 입히는 게 화염밖에 없어서 좀 특이해요. 감전은 받는 대미지 증가 / 냉각은 모든 속도 감소 / 동결은 모든 속도 0 이런식이죠.
비슷한 예를 들면 '중독'이 있겠네요 '중독'시키면 '카오스 지속 피해'를 입습니다. 중독은 중독을 유발한 (물리+카오스)대미지의 20%를 초당 카오스 지속 피해로 입힙니다. 하지만 중독 시키지 않고도 카오스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죠. 전염이나 파멸이나 황폐같이.... 점화와 화상도 그런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내가 겜을 하는건지 공부를 하는건지 ㅋㅋㅋ
ㅋㅋㅋ이겜 자체가 파고들게 많아서.... 그래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죠 ㅎㅎ 대신에 그만큼 많이 알아놓으면 여러 빌드도 구상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