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리메이크는 다 클리어하고 생각날때마다 다시 해볼 정도로 재미있게 즐겼는데 3은 좀 심했네요. 5시간만에 클리어하고 리플레이할 의욕이 안들 정도였습니다. 사람들이 악평ㅇ을 한 이유가 있네요. 2는 그렇게 잘 만들었으면서 대체 왜...
2리메이크는 다 클리어하고 생각날때마다 다시 해볼 정도로 재미있게 즐겼는데 3은 좀 심했네요. 5시간만에 클리어하고 리플레이할 의욕이 안들 정도였습니다. 사람들이 악평ㅇ을 한 이유가 있네요. 2는 그렇게 잘 만들었으면서 대체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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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핑 시스템은 게임내에서 클레어 레온이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A시나리오에서 무기고에서 아이템칸 확장팩이나 기관총같은 무기등을 하나나 전부를 가져간다면 B시나리오에서 가져간 만큼만 남게 됩니다 그리고 RE버젼에서는 경찰서철죠망사이에서 잠깐 만나고 엔딩장면에서만 나오지만 오리지날 버젼에서는 경찰서내부에서 무전기를 건네주거나 무전으로 상황을 전하는등 여러가지 상황변화가 있읍니다 탈출하기전에 A시나리오에서 연구소 암호를 입력하면 B시나리오에서 나머지 암호를 입력해서 연구소 문을 여는 등 상호작용이 있어서 더 실제상황같은 느낌을 줍니다
원작에 있는 뼈대만 남기고 가지를 다 쳤으니 플탐이 짧을 수 밖에요
RE2도 재핑 시스템이 빠져서 레온 시나리오와 클레어의 시나리오가 따로 놀아서 게임의 일체감이 없었죠
제가 원작을 해본적이 없어서 그 재핑 시스템을 체험해보지 못해 잘 모르지만 진행 순서의 변화를 준것 만으로도 저는 충분히 좋았습니다. 그 옛날 오리지날을 해봤다면 얼마나 재미있었을지... 그시절에 즐긴 사람들이 부럽네요
ihwa
재핑 시스템은 게임내에서 클레어 레온이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A시나리오에서 무기고에서 아이템칸 확장팩이나 기관총같은 무기등을 하나나 전부를 가져간다면 B시나리오에서 가져간 만큼만 남게 됩니다 그리고 RE버젼에서는 경찰서철죠망사이에서 잠깐 만나고 엔딩장면에서만 나오지만 오리지날 버젼에서는 경찰서내부에서 무전기를 건네주거나 무전으로 상황을 전하는등 여러가지 상황변화가 있읍니다 탈출하기전에 A시나리오에서 연구소 암호를 입력하면 B시나리오에서 나머지 암호를 입력해서 연구소 문을 여는 등 상호작용이 있어서 더 실제상황같은 느낌을 줍니다
3 오리지널도 플레이 타임은 짧습니다.
원작에 있는 공동묘지에서 좀비들 일어나고 거대웜하고 싸우는 것이나 시계탑에서 진행되는게 너무 빠져서 더 짧죠 그 이외에도 진행시 네메시스를 만나면 라이브셀렉션 시스템이 발동되는데 빠졋고 주차장이나 주유소 식당안 전투등 너무 많은게 빠졌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