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그리고 추가요 그 캔슬링 하는도중 방향키는 어디를 향해야 하죠? 그냥 띄우고 때리는 상태에놔두고 해야하나요? 아니면 적방향으로 밀어놓고 해야하나요?
- 확실히 캔슬링이라는건 아무나하는게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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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스타일리쉬를 추구하는 액션게임이니만큼 화려하면 플레이어는 개인만족 영상으로 인해 보는 입장에서도 재미를 느낄수있겠죠~ 무기를 바꾸면서 생기는 무딜레이나 공속의 변화는 제법 세부적으로 성능알아야 응용을 하실수있어요~ 이 부분은 말로서 설명을한다고해도 킹제이더님의 컨트롤이 따라오지못하면 이해불가입니다. 록온과 비록온의 차이에는 기본적으로 습관성에있다고볼수있지만 록온의 최대큰 목적중하나는 '커맨드 기술을 사용하기위함'입니다. 하지만 공중액션 시전중에서는 바로 정면에 적이있다면 록온을 푸셔도 상관은 없어요 단테는 공중 커맨드 기술이없이 스타일버튼과 기본공격버튼을 누르는것으로 원하는 액션을 취할수있기때문이죠. 따지고보면 네로도 록온이 들어가는 커맨드기술이 칼리버 밖에없군요~ 추가적으로 못박자면 화려함을 추구하는 콤보유저 = 고수 '절대 아닙니다' 적은 다양하며 전투지형은 스테이지마다 다르며 단독의 적이 등장하는것이 아닌 다수를 상대해야하며 특정 적에게는 아머 또는 떠오르지 않는다거나 공격도중 공격에서 벗어난다거나 불특정 변수가 굉장히 많은 상황에서 콤보만을 바라보며 플레이할수는 없습니다. 결국 난이도상승이나 어려운 진행에있어서 절실한것은 패턴에 대처 찬스를 살리는 플레이와 강한공격을 히트시키기위해 알맞은 상황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멕에서 캔슬링은 자기만족 (재미추구)라고 생각되네요 켄신님 데멕3 DMD 올 SS랭크 클리어 동영상 보시면... 아마도... 에너미스텝을 이용한 캔슬링은 없어요...
그러고보니 켄신님은 적점프 캔슬을 거의 사용안하고도 SS랭크 찍으며 잘만 하신듯~ ㅎㅎ 단테랑 몹이 딱 붙어 있는 상황이라면 스틱은 건드릴 필요 없습니다.
야마토 캔슬이나 에어리얼 레이브 캔슬처럼 똑같은 동작만 반복하는 캔슬은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지만 그래도 남들보다 훨씬 짜임새 있게 콤보 넣고 재미있게 플레이한다고 자부합니다. 굳이 잘 하고 싶으시다면 체스판이나 블러드 고일 돌로 만들어 놓고 먼저 연습해보시면 수월하실 겁니다. 록온은 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되는데 록온보다는 캔슬 타이밍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저도 적점프 캔슬은 그 누구보다도 능숙하게 잘 사용합니다만, 하나도 재미 없더군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