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에서는 전투에서 획득한 경험치로 파일럿의 레벨을 올리는 구조였다.
이번에는 그것 이외에 추가로 트레이닝으로 인한 능력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되었다.
트레이닝은 몇개의 메뉴가 있으며 자금을 지불하여 실행시키는 구조.
또 전투중에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 스킬은 샵에서 구입하는 형식으로 바뀌었다.
샵에 나와있는 스킬은 처음에는 적지만 특정 미션을 클리어 하거나 특정 캐릭터와의 공감 레벨을 올리면 증가한다.
돈을 지불하면 습득할 수 있으며 최대 3개까지 장비할 수 있다.
또「파일럿 포인트」도 전작까지는 전투에서만 획득 가능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샵에 있는「트레이닝」을 돈으로 지불해 실시하는 것으로 획득할 수 있다.
▲전투 후 평가와 샵 메뉴.
▲스킬은 샵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최대 3개까지 장비 가능.
▲트레이닝을 실시하는 것만으로 전투와 같이「파일럿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진짜 이번은 잘만든듯 이번에 엑박은 정발안되서 ㅠ.ㅠ
하앍... 2주정도 남은 것 같은데... 기다리기 힘드네요.
파트 입수하는 방식은 2탄같이 전장에서 줍는 것으로 하는게 더 자연스러운거 같은데... 전투 끝나고 설계도를 입수한다는 것은 뭔가 좀 이상함. 암튼 스킬입수, 파트강화를 확율, 랜덤이 아니라 유저가 선택해서 할 수 있도록 바뀐 것은 너무나 환영할 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