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개념스킬과 비선호 스킬 사이에 두고 이야기가 좀 나오는 스킬입니다.
일단 일기아성은
무쌍난무시 게이지 소모가 많은 대신에 대미지 상승이 크다. 가 스킬의 내용입니다.
그런데 이게 난이도 어려움 이상에서는 그렇게 빛을 못보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빛을 못보는것은 "직접 타격계" 무쌍 난무를 가진 캐릭터와 스폐셜 스킬 신속,낙석쪽 캐릭터라 생각합니다.
그 이유를 파해쳐보죠.
일단 신속쪽은 발동중 무쌍난무를 쓰는것보다[분신 가지고 있으면 이야기가 틀려집니다.-_-] 강화가 되는 대시 공격을 주로 쓰시게 됩니다. 그런데 연장 스킬이 있어도[대체로 분신 가진 캐릭터들은 연장이 없죠.-_-;;;] 그게 지속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한방에 졸병들을 ko 시키지 못하면 별의미가 없는 스폐셜로서 분신이 없는 무쌍난무는 제살파먹기 밖에 안되는거지요.[신속 컨트롤이 힘든것도 이유중 하나가 되겠지요.]
낙석이야 지속시간은 문제가 안되지만 지형을 타고 진지내에서 발동되어 보았자 큰 의미가 없는 스킬이므로 낙석 발동시키고 무쌍난무로 적들 ko 하는편이 더 이득이였습니다.[대표 주자 조조.-_-;]
그런데 왜 다른 스폐셜에는 맞느냐!
일단 강습은 공격력 강화계입니다. 공격력의 극대화 측에서 생각해보면 일기아성은 괜찮은 스킬이지요. 어차피 슈퍼아머 상태라서 강공격만 맞지않으면 무쌍 금방채우니 일기아성으로 단발승부를 계속가는것 입니다.
여포로 일기아성 달린 무기들고 강습키고 싸운다고 생각해보십시오...-_-;
화계는 좀더 이해가 쉽습니다.
일단 화계는 진지내에서 발동시 "무조건 적인 일정대미지"를 입힙니다.
그런데 그 대미지량이 에메해서 약연무로 잘 쓰러지지가 않지요. 그때 일기아성 달린 무쌍난무가 활약하게 되는것입니다. 대량살상이후 떨어진 아이템 주워먹고 체력떨어진 적들 적당히 잡아서 무쌍채우고 다시 무쌍난무....-_-
지옥의 무한 불놀이가 시작되는것입니다.-_-[300득서, 불지르기, 득서, 불지르기, 득서........]
지금 제가 파해친것은 조금 파해친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다른분들도 한번 일기아성의 살길을 파해쳐보시는것은 어떠실까요.
[뭐 배수진은 답이 보이지 않지만요.-_-;]
그럼 이만...(자유와 바람이 항상 그대와 함께 하길...)
화계와 강습케릭터에게 일기아성이 좋다는것은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그리고 제사케릭터들도 화살과 무쌍난무 타격이 잘 맞물려지면 나쁘지 않구요. 낙석과 신속은...답 안나옵니다. -ㅁ-;; 분신있는 케릭터들은 어떻게 돌파구라도 있지 없는 케릭들은..OTL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같은경우 진공파, 정령인, 일섬, 흡탈 을 자주 쓰는편이고 배수진은 달려있으면 오히려 방해되더군요...
저도 배수진은 GG;;
왜 맹진이 있는거야...ㅠㅠ 정말 조운에게는 맹진보다는 분신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저도 얼른 케릭 많이 만렙만들어야 되는데 이거 삼라신마 제대로 된거 하나 건져보겠다고 노가다중이라 만렙프로젝트가 자꾸 안되네요 ;ㅁ;
삼라신마 노가다는 정말 ㅁㅇ급입니다...ㅠㅠ 젠장...적토혼 삼라신마 얻고 싶어어어어어!
여기서 말하는 일기아성은 무쌍을 지속하고 있지 않는다는 걸 전제로 쓴건가요? 전 일기아성이 진짜 좋을 때는 옥새 먹었을 때라고 생각하는데...
무쌍을 발동시켜서 끝날때 까지 입니다. 옥새를 먹었을때는 정말 좋은 옵션임에는 분명하죠. 그런데 옥새라는것이 정작 필요할때는 없는 경우가 많으니 문제입니다.-ㅁ-
뭔가 좀 이상하군요. 똑같은 무쌍게이지로 일기아성으로 대미지 입히는 것보다 일기아성 빼고 대미지가 결과적으로 더 위력이 센데 말이지요. 공격력 극대화라는 게 이해가 안가는군요. 일기아성으로 무쌍의 쎈 위력을 발할 수 있다면 일기아성이 아닐때의 무쌍은 더 셀 텐데요?
일기아성을 붙이면 무쌍난무의 데미지 자체가 쎄지는것입니다. 즉 한방한방의 위력이 업되는것이지요. 무쌍난무의 사용처는 많습니다만 제위력을 발휘하기위해서는 한무장만 집중적으로 타격해야합니다. 이게 쉽지는 않지요. 그리고 위기 탈출용으로 사용시 주변을 최대한 정리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무쌍을 한방향으로만 고정시켜서 쓰지 않습니다. 그때 주변정리를 위해서는 한방한방이 쎈편이 더 이득이지요. 무쌍의 전체적 대미지 차원에서는 일기아성은 분명 노멀 무쌍보다 대미지가 좀 덜나옵니다만 효과적인 주변정리 차원에서는 일기아성이 더 좋습니다.
loke //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위기탈출용으로 사용한다고 해도 솔직히 잡졸이 무서운 게 아니라 무장이나 부장들이 무섭지요. 그래서 무쌍을 쓰더라도 도망갈 게 아니라면 무장을 타겟으로 공격을 합니다. 무장을 잡아야 소속병사들이 도망가니까요. 병사를 잡아봐야 무장이 살아있으면 소속병사들 어디에서인지 꾸역꾸역 옵니다. 제가 난이도를 어렵게 해서 그런지 몰라도 무장 안잡고 병사들 정리하다간 끝내 무장한테 죽습니다. 병사들의 압박때문에 주변정리 하느니 차라리 무장을 잡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킬수를 노리는 거라면 무장잡고 도망치는 병사들 길목에 미리가서 오는대로 정리하면 그만입니다. 짧게 써서 360도 막타를 자주 노리는 얘기라면 이해가 가는데 그것도 아니라고 하시고...
왠지 말싸움이 되어가는것 같은데 조금 진정해주시구요^-^;;; 저는 잡졸들을 잡으면서 전서획득이나 파워업 아이템을 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폐셜 발동후 잡졸들을 잡으면 확률로 10의 무훈포가 나오니 그것도 노리고 말입니다. 이왕이면 도끼먹고 무쌍돌면 적무장이 한데 스쳐맞더라도 엄청난 대미지가 될테니 그것을 노린다는것이지요. 난전이 심한 이번 진삼5에서 저는 그렇게 무쌍을 쓰고 있습니다.^^;; [컨트롤도 발컨이라서 그렇지만 말입니다.^^;;;]
일기아성은.. 좋은스킬이아니입니다 오히려 수라난이도로뛸대 일섬을보면 특정타에서 큰데미지가뜨는데 이건 약연무로도 충분히뜹니다 그런데 그런소비를많이하며 일기가성을쓰고 일섬데미지를 점차줄이면 오히려 배수진보다 못합니다 실제로 배수진 ,일섬,진공파, 진난무 있는걸로 하면 수라난이도 위군 합비신성 손권을 무쌍 1방에 죽일수 있습니다
일기가성 아닌가요? 제 플삼판은 일기가성이라고 적혀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