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공격
흐르듯이 범위 공격의 연속
▶▶연무랭크가 낮아도 비교적 사용하기 쉽다.
강공격
띄우기→공중에서 연속찌르기→공중에서 그대로 ×자 진공파→착지해서 대형 진공파
▶▶단체콤보용. 집단전에서는 가급적 쓰지 않는다. 공중찌르기를 하려던 차에 적이 얼어버리거나 먼저 떨어져버리면 조금 우울하다.
강공격 모으기
회전베기
점프 공격
보통
점프 강공격
전(前)방으로 충격파
대시 공격
보통
대시 강공격
발을 디디면서 회전베기
▶▶강공격 모으기보다 회전수가 많다.
살진(연)
상대의 복부 근처에 2연찌르기를 먹인다.
살진(강)
찔러서 돌려 던진다.
무기경합에서 압승했을때
뛰어 올라 착지와 동시에 ×자 글자 베기.
무쌍난무
연공격→이도류를 휘둘러 공격→전(全)방위 파동공격
▶▶휘두르는 공격 부분의 리치가 짧고, 조금 맞히기 어렵다.
마상공격
오른쪽 공격만 한다.
마상 강공격
우측으로 힘을 모아서 쳐내린다.
특수기술
제사:상공으로부터 화살이 쏟아진다.
강화스킬:뇌시
○속칭 최강의 거점병장.
○5편에서는 드디어 유비팬들의 대망의 이도류. 모션도 멋드러져서 인기 급상승중.
○속성은 빙속성을 추천.
○이도를 동시에 쳐내는 공격은 기본 2히트이므로, 체인을 벌기 쉬운데다가 각종 무기 속성도 발동하기 쉽고 매우 우수하다.
모션도 빠르고 틈도 적기 때문에 눈 깜짝할 순간에 연무게이지가 모여갈 것이다.
다만, 강공격이 난전에서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부장의 반격을 어떻게 막을지가 문제.
미리 읽고 강공격 모으기를 쓰던지 긴급회피를 쓰던지 등등...
유용스킬과 파라미터UP++등이 같은 선상에 집중되어 있어서 스킬을 찍을때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귀중한 개운을 습득할 수 있으므로 삼라신마 노가다에 좋을지도.
○무기 타입은 어떤 것이라도 좋다. 연타해서 눌러갈 수 있으므로 기, 힘타입도 리치의 짧음은 별로 신경쓰이지 않을 듯.
속칭 최강의 거점병장에서 완전 웃었어요 ㅠㅠbbbbbb 유비한테 기타입 무기 들려주니까 루프랭크에서 공속이 장난아니더군요.
한번의 공격에 이도 두개다 쓰는 모션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공속이 무지 빠르게 느껴지는 것이겠죠. 실제로도 빠르긴 합니다.:) 제가 보기엔 기본적으로 공속이 뒷받침되기때문에 표준타입이나 힘타입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연무루프되면 슈퍼초딩되는 유비사마... 유비왈(이번작! 나 톱클래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