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무장 개요
* 소속 세력 : 외2
* 타입 : 테크닉
* 특기 : Trinity - 100명 격파 시 진 합체기 게이지 회복 / Vigor - 콤보 데미지 증가
* 특이사항 : 지상 타입액션 속성 적용
2.장비템 및 속성 세팅
[장비템]
* 상살유자 (Vestment of Voidance) - 속성 피격 데미지 무효화
* 정풍주 (Orb of Balance) - 공중 피격 시 상시 낙법
* 오십령 (Mystic Bells) - 드랍템 자동 습득
* 철갑수 (Iron Gauntlets) - 차지 중 피격 시 경직 무효화
* 천뇌우의 (Heavenly Sash) - 차지 중 스텝 캔슬
* 등갑개 (Tengjia Armor) - 적 발사체 공격에 의한 피격 데미지 감소
[속성]
* 풍참 (Windslay), 염뇌 (Flamebolt)
* 흡생 (Absorption), 흡활 (Osmosis)
* 신속 (Agility) - 공속 증가
* 파격 (Blast) - 발사체 및 충격파 데미지 증가
* 천공 (Wrath) -만피 시 전 공격 속성 적용
* 진격 (Aggression) - 200 콤보 시 공격력 2배
3.차지 성능 및 고유 타입액션, 무쌍오의 분석
* 차지 1 : 속성 적용 O
전방에 바람으로 띄운 뒤 대나무로 마무리, 적당한 범위와 위력을 가진 무난한 성능의 기술입니다.
* 차지 2 : 속성 적용 O
지면에 대나무를 소환하여 띄우는 연속 기술로 차지 1보다는 여러 면에서 다소 성능이 떨어집니다.
* 차지 3 : 속성 적용 O
주력기 1, 전방위의 빔 연속 공격으로 막타의 범위가 넓고 위력도 높습니다.
* 차지 4 : 속성 적용 X
주력기 2, 대나무를 연속으로 소환하여 빔으로 마무리, 속성 적용은 안 되나 사거리도 길고 데미지도 높습니다.
* 차지 5 : 속성 적용 O
주력기 3, 다수의 대나무를 소환하여 공격합니다. 위력과 범위, 판정 모든 면에서 최고 성능의 기술입니다.
공격 판정은 진의 범위 안에 들어간 적들에게 적용되며, 일단 맞추기만 하면 캔슬 이후에도 판정이 유지됩니다.
* 공중 차지 : 속성 적용 X
지면에 대나무를 소환하는 공격으로 범위도 작고 데미지도 약합니다.
* 지상 타입액션 : 속성 적용 O
주력기 4, 속성 적용에 발동이 빠른 것이 큰 강점으로 판정과 데미지 모두 뛰어난 사기급의 기술입니다.
* 공중 타입액션 : 속성 적용 X
주력기 5, 속성만 적용 안될 뿐 커버 범위는 더 넓은 기술로 데미지도 높습니다. 지상-공중 순으로 연계 가능합니다.
* 무쌍오의 : 속성 적용 X
주력기 6, 발동 시간 동안 빔을 난사하여 공격, 발사 도중 타겟팅 전환 가능합니다.
연타수가 높아 기염에 의한 무한 체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것만 난사하고 다녀도 죽을 일이 없습니다.
* 무쌍 비오의 : 속성 적용 X
빔 회전 공격으로 마무리, 마찬가지로 타겟팅 전환 가능하며 무쌍오의에 의한 공격보다는 위력이 다소 높습니다.
4.무장 성능 총평
대나무와 더불어 거울에서 발사되는 빔을 이용한 공격들이 다수로 기본적으로 공속은 느린 편이나,
전반적으로 우수한 판정과 고성능의 기술들로 단점을 커버하는 캐릭입니다.
주력으로 삼을만한 기술은 전방위 판정의 빔 공격인 차지 3, 사거리가 길고 데미지도 높은 차지 4, 대나무 소환 공격의 차지 5,
발동이 빠른 타입액션 정도인데 사실상 타입액션과 스텝 캔슬을 응용한 차지 5 만으로도 막힘없는 학살이 가능합니다.
특히 차지 5-스텝 캔슬만 계속 사용하여 빠른 속도로 끊임없이 소환, 대나무 무한 지옥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태공망과 마찬가지로 타입액션 시스템의 부재로 3편에서 많이 너프된 캐릭입니다.
고유신술인 대나무 회복의 경우 속성 적용 + 순시 발동의 지상 타입액션과는 성능 면에서 비교가 안 되며,
전국 스타일의 무쌍오의에서 오로치 오리지널 시스템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여기에서도 확실하게 하향됐습니다.
기염에 의한 무한 오의 발동 체제나 천뇌우의 같은 장비템 유무도 마찬가지고 여러모로 시스템 덕을 많이 본 캐릭터.
5.플레이 및 추천 속성
* 천공 / 신속 / 흡생 / 흡활 / 파격 / 진격 / 극격 / 기염 등
타입액션 성능이 좋긴 하나 차지 5 역시 강력하긴 매한가지기 때문에 극격보다는 진격이 좋으며
빔 공격과 대나무 소환 등 기본적으로 원거리형 타입이므로 파격 속성이 좀 더 적절한 캐릭입니다.
사실상 천뇌우의에 의한 차지 5 무한 플레이가 핵심으로 본 플레이 만으로도 빠른 속도로 학살이 가능하며
타입액션이나 심지어 무쌍오의 까지 포함하여 다른 기술들이 크게 필요가 없는 수준까지 나옵니다.
다만 차지 순서가 마지막에다가 타입액션보다 발동 시간 자체가 늦기 때문에 지상-공중 타입액션 콤보도 필요하고
특히 지상의 경우 위급 시에는 이만한 기술도 없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활용해주면 됩니다.
* 추천 콤보 :
1. 차지 5 -> 스텝 캔슬 -> 차지 5 (반복)
2. 지상 타입액션 -> 공중 타입액션
6.공략 후기 & 마치며
2편의 메인 스토리에서 핵심 축을 담당하는 실질적으로 주인공 격인 캐릭입니다.
시간을 뛰어넘는 비범한 능력으로 죽었던 인물들도 직접적으로는 아니나 하나씩 살리는 등 역사 개변까지 가능하고
사실상 얘 아니었으면 최후 3명도 못 버티고 세계관 자체가 아예 멸망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그만큼 작중에서 인상적입니다.
그리스 신화와 북유럽이 짬뽕된 중구난방 격의 몰입도 안 되는 엉망진창인 3편의 스토리와 비교해볼 경우
일단은 죽었던 인물들을 위해 고군분투 하는 만큼 분위기와 긴장감도 다르고 그에 따른 몰입도도 더 뛰어난데,
처음부터 카구야가 그만큼 스토리에 기여하는 바가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
삼황으로 시작해서 이왕 하는 것 선계 애들로 해봤는데 나타 등 남아있는 캐릭들은 일단 미뤄두고 차례대로 공략해볼 예정입니다.
장문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