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재공격이라는 스킬을 살펴 봅시다.
재공격은 공격 목표의 메인 파일럿보다 기량이 20이상 높을 경우 자기자신에 대해 원호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스킬 이름이야 어쨌든 일단 발동하면 원호공격으로 취급 받는다는 걸 어렴풋이 알 수 있죠.
그리고 다음으로 살펴 볼 스킬은 연계공격입니다.
이 스킬은 사실 잘 안쓰이는 스킬 중 하나이긴한데 이 세팅에선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스킬이죠.
효과는 원호공격시의 -보정을 없애 원호공격에서도 100%의 데미지를 낼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리에일의 에이스 보너스인 원호공격의 최종 데미지 +10%
스샷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원호공격 어빌리티도 장착해 원공 데미지 +5%가 더 붙어있는 상태입니다.
이 모든 세팅을 종합하면 본 공격 < 원호공격or재공격(약15% 더 강력함) 이라는 조금 어이없는 결과가 나오게 되죠.
뭐... 그래봐야 원호공격(재공격)은 열혈(혼)을 못 거니 본공격 데미지가 결과적으로 더 쎄긴 하지만요.
2차OG는 연계공격이 재공격에 영향주나요? 재세편에서는 원호공격에만 효과 있었는데
사실 이 실험의 목적은 그걸 알아보기 위한 거였는데 결과적으론 연계공격이 만약 재공격에 적용이 되지 않는다면 영상과 같은 결과는 절대로 나올 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데미지 증가량도 딱 15%정도고요.
재공격이 자기가 자신에게 원호공격을 한다는 개념이더군요 2차OG는...
에이스 보너스가 비슷한 액셀렌도 같은 원리가 적용되지요. 이쪽은 동조가 있어서 한층 더 활용이 쉬움. 기량 좋은 풍호와 붙어서 갈기면 되니까.
그나저나 격투 400쯤 되니까 중간보스급따위는 한방에 지옥행이군요.
우와.. 아리에일 강하네요
Z보다 연계공격이 효율이 좋네요. Z는 원호공격이 100% 크리티컬이 되는건데 재공격에도 안먹히고 3~4회차 돌면서 기량 100정도 찍어주면 무용지물 ㅜㅜ
덕분에 재공격&연계공격 단 합체기 트윈 4개면 최종 스테이지가 총턴 1턴에 끝나버리죠(...)
류네 AB도 원공데미지 15%증가인데 이렇게 써먹을수 있겠네요 ^^
덤으로 류네는 연계공격 공짜.(정신기 투지도 있으니 강제로 크리 뽑을수도 있음) 재세편에선 크로우가 연계공격 공짜로 들고오는데 회차 쌓이면 대부분 지워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