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프로듀서 레터 LIVE 정리
패치 4.1 10월 10일 (화) 예정!
▷ 우즈네어 커널 업데이트
- 심층 지도로는 마문이 100% 출현
- 최대 5회 더블 업 찬스가 존재하며 실패하면 보상을 모두 잃음
▶ 모험가 소대 업데이트 <공략 임무>
- 공략 임무 참가 조건 : 소대 랭크 2
- 플레이어를 포함한 4명으로 라이트 파티 구성 (TANK 1 / HEAL 1 / DPS 2)
-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소대원을 이끌어 진행하는 방식
- 패치 4.1 기준 도전 던전 5개 (하라타리, 토토라크, 브레이폴룩스, 스톤 비질, 원더러 팰리스 (레벨 싱크 있음))
- AI 타입 추가 (자유, 공세, 수세, 정석)
- 최초에는 자유로 고정.
- AI 타입 성장은 소대원마다 다르며, 각 AI 타입에 따라 버프가 부여 (HP, 주는 피해, 입는 피해)
- 소대원 장비 투영 화면 공개
- 새로운 액션으로 명령(ORDERS) 추가 (소대원 전용 : 전투 개시, 일시 후퇴, 리미트 브레이크, 후퇴 해제)
- 플레이어 레벨링 가능
- 리미트 브레이크는 소대원 3명이 함께 발동하는 느낌
- 좀 더 발전시켜 보고 싶은 콘텐츠, 작전에 대한 의견을 받을 것
- 고 암다폴 시가처럼 플레이어를 조작할 수 없는 상황(잡아 먹히는 등)이 생기는 콘텐츠는 추가하기 어려울 듯
+ 이모트 스쿼트, 팔굽혀펴기, 윗몸 일으키기 추가
▷ 잡 조정
# 전사
ㄴ 스틸 사이클론 : HP 회복 효과 강화
ㄴ 펠 그리브 : 스탠스 조정
ㄴ 쉐이크 오프 : 모든 파티원 보호 (배리어) 액션으로 변경
# 용기사
ㄴ 헤비 스러스트 : 효과를 낮추는 대신 모든 액션의 위력 상승
ㄴ 드래곤 아이 : 붉은 용혈 조건 스택 4 → 3
# 닌자
ㄴ 독날 : 인술 '토둔'에 적용되었던 버그 수정, 대신 위력 상승
ㄴ 축지 : 발동 속도 가속
# 기공사
ㄴ 하이퍼 차지 [오토 터렛 비숍] : 효과량 상승
# 파술사
ㄴ 서몬 계열 : 소모 MP 및 영창 시간 감소
# 소환사
ㄴ 트라이 바인드 : 트랜스 바하무트 효과 중에 바인드 효과 삭제 + 범위 공격화 + 영창 시간 감소
ㄴ 루인가 : 트랜스 바하무트 영창 없음
ㄴ 루인쟈 : 루인가 한정 발동, 영창 없음
ㄴ 에테르 팩트 : 펫 주변 범위 효과
ㄴ 바하무트 크기 조정 : 소환사가 아닌 파티원이 개개인 조정
ㄴ 서스테인 부활
# 학자
ㄴ 고무격동책, 사기고양책 : 소모 MP 감소
ㄴ 배리어 효과 : 회복량의 100% → 150%
# 마법 DPS 롤 액션
ㄴ 애들, 마나 시프트, 아포카타스타시스 : 재사용 시간 감소
ㄴ 견실마 : 효과 조정
▶ 극 신룡 토멸전
- 당연히 낙사 있음
- 극 스사노오, 극 라크슈미와 비교한다면 신룡이 무지 어려움.
- 독특한 딜 체크가 있으며 힐 체크도 있을지도?
▷ 악기 연주
- 패치 4.15로 연기 (11월 예정)
- 클라이언트간 패킷 처리에 0.3초가 발생하여 연주자와 청자의 차이가 나타나는 문제가 원인.
- 이번에는 하프, 3옥타브 존재. 추후 악기가 추가될 수 있음.
- 현 상황으로는 합창은 불가능.
> 파티를 맺어 합창 모드로 패킷을 통일시켜서 연주를 해보고는 싶음.
▶ HUD 업데이트
+ 극 신룡 마운트 슬쩍 공개
- HUD 레이아웃 메뉴에 개별 HUD 설정 추가
> 개별 HUD 설정 가능 항목 - 버프/디버프 스테이터스, 타겟 정보, 잡 HUD 공개
① 버프 디버프
- HUD 하나로 표시 (기존)
- HUD 3개로 분할해서 표시 (버프/디버프/그외 버프 등)
ㄴ 버프 : 자신이 건 버프 우선, 타인이 건 버프 표시 여부, 패드 커서 이동 가능 여부
ㄴ 그외 버프에는 식사 등등
ㄴ 스테이터스 표시 형태 설정 가능 (예. 왼쪽 20x1, 오른쪽 5x4...)
ㄴ 분할된 항목마다 따로 설정할 수 있음
② 타겟 정보
- 체력/영창 게이지/스테이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