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방지는 아니더라도,
12초룰을 사용해 오메가로도 길가메쉬의 괴음파 방지가 가능합니다.
아스필 오메가의 ATB 회복속도는 엄청 빠르지만,
12초룰을 활용해 패러다임 체인지시
레이저 공격을 스톱 해버리고 다시 재공격 하는 현상은
사용 해보신 분들은 많이 겪어 보셨을껍니다.
대부분의 상대에겐 큰 문제는 없겠지만,
브레이크후에도 반격을 하는 길가메쉬나 발포드르 같은 경우는
12초룰을 사용하기도 그렇고, 또 안하기도 그렇고 꽤 애매한 부분이죠.
하지만 이 역시 특정 타이밍에 적의 카운터 틈을 안주는 연속 공격이 가능합니다.
전형적인 아스필 오메가의 기본 싸우기 루틴은 다음과 같습니다.
적을 타겟 -> 록 온 -> 레이저 공격 (ATB 1당 x 3방 x6번= 총 18방) -> 쿨 오프(약 2초) -> 처음부터 반복
여기서 논스톱 포인트는 바로 쿨 오프로 스팀을 뿜어낸후
다시 "븅~" 사운드 이펙트의 록 온 사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정확히는 록 온 바로 직전 패러다임을 바꾸셔야 끊임없는 레이저 공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중요한 포인트는...
쿨 오프의 약 2초간은 노엘이 최소 2 ATB 소모의 공격을 하는 도중에
패러다임을 바꾸셔야만 타이밍 맞게 이어질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 부분은 아무리 100% 완벽히 타이밍을 맞춘다 해도,
노엘이 딜레이가 큰 찌르기 공격을 사용할시엔 길가메쉬에게 틈이 나버려
카운터를 허용하게 되버리는 상황이 나오게 됩니다.
노엘의 싸우기 모션은 랜덤인데다,
찌르기나 동작이 큰 모션은 막타가 아닌 이상 낮은 확률로 나오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선 운에 맞겨야 하는게 조금 아쉬운 요소가 아닐수 없네요.
(영상 막판을 보시면 어처구니 없는 타이밍에 찌르기 공격으로 인해 길가메쉬의 리벤지 모드를 허용;)
제 경험상 ATB 2,3개 한해서 세모로 싸우기 할시엔 활륙적으로 더 적었던걸로 생각됩니다.
요령껏, 타이밍 맏게 잘 컨트 하시면 성공 하실수 있을꺼라 봅니다.
잘보고갑니다!! 추천^^
이런 전투 노하우는 직접 여러번 해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 부분이죠. 추천합니다. 70렙 발포드르 전에서도 키추소환 저지를 비슷한 방법으로 시키셨죠. 그때는 라이트닝이었는데 오메가를 하면 좀 더 편하게 억제할 수 있겠군요. 1번 브레이크에 죽일 수 있으려면 컨트롤을 좀 해야겠지만... 영상 잘 봤습니다. 브레이크 이후라면 아모다 역시 비슷한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아모다라면 ATB저하도 없고... 1ATB당 3발 이상은 쏘는 것 같고... 삿즈 체력을 낮게 하여 위기시 헤이스트를 발동시킨 뒤 사용하면 타이밍이 좀 바뀌겠지만 엄청난 연타를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스노우를 공중분해 시켜본 적이 있어서...
추천을 안할 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