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지루하네요 파판16
저는 나름 80대 올드게이머로
파판 1,2,3,4,6,7,8,9,10,13,15를 클리어하고 (13은 플래, 6은 10번이상클리어, 리메이크등등의 부속작도 클리어)
16을 플레이중인데 15에서 속고 한번 더 속아보자했는데,
어설픈 서양식 오픈월드 따라가다가 파판은 뭔가 방향성을 놓친것같습니다
왕좌의 게임 열혈시청자로서 초반부터 너무 따라했다는게 느껴집니다.
그냥 뭐 거의 똑같다 보여집니다. 파판 4,5,6,7,10때의 독창적이고도 압도적인 시나리오는 전혀 느껴지질않습니다.
13,15도 그랬던거보면 이제 끝난거 아닌가싶네요 여력이 없는게 아닌가..
신경썼다는 서브미션들은 너무 짜증나게 만들어놨구요
실제 플레이타임이 얼마 안되다보니 중간 인컷하고 왔다갔다 시키면서 늘리려는 의도가 다분히 보입니다.
특히나 용8을 클리어하고 바로 시작한거라 그런지 편의성에서 너무 차이가 크네요..
용8은 그렇게 편하게 여기저기 다닐수있어도 플레이타임이 60시간가까이에 엔딩보았는데..
용8은 지역간 이동이 매우 편하고 던전맵도 보기가 매우 편하고 내가 어딜갔었다 표기가됩니다.
파판16이 뭐 던전을 헤맬일은 없지만 맵도 있는곳이 있고 없는곳이 있고 왜이렇게 만들었을까싶어요.
특히나 휴고 이전 메인미션에도 꽤많은수가 메인미션이라 보기힘든 쓸데없는 미션들 (어디다녀와라 어디가서 뭐구해와라)
이딴걸 메인미션에도 넣어둔점은 참 아쉽습니다..
이번작 판매량에서도 보여주듯이 파판메인은 이제 예전 명성을 찾기는 어려울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