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탄 10까지는 다 재밌게 헀는데
파판은 11이후로 뭔가 다른게임이 된거 같았는데
13 최악
15 더 최악
16은 그거보다는 나은거 같지만
액션 전투로 바꿨지만 전투가 너무 쉬워서 잠이 오고
(콤보 넣고 하면 재밌다고 하시지만 평타만 쳐도 클리어 되는 난이도라는게 문제)
아이템도 다 필요 없고 포션도 안먹어도 될만큼 쉬워서. 아이템 파밍이란것도 없고
일자 진행이라 다른것 딱히 할것도 없고
퀘스트는 잠오고 (위쳐3같은 게임을 만들고 싶었는지??)
소환수 전투도 거의 QTE 같은 전투라 패배할리도 없고
이전 시리즈에 있던 엄청난 종류의 마법이나 아이템 이런것도 다 사라지고
컷씬도 임팩트도 없고 지루하고 스킵안되나 이런 생각 밖에 안들고
동료도 없어지고.
물건 건네주고 받고 하는 붕신같은 모션은 왜 넣어 놨는지
후반은 하늘이 먹구름 낀것처럼 만들어 놔서
후반부에는 계속 칙칙한 날씨 그래픽으로 봐야 되서 눈까지 침침해지네..
(이부분이 가장 짜증남)
16은 그냥 파판이 아니고 외전 같은 느낌이
이제 뭐 ATB은 없애버리고 아예 액션 겜으로 가려는거 같은데
드래곤 퀘스트나 페르소나 같은거 해도 ATB방식 전투는 재밌는데..
딱히 파판이 액션겜이 되야 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1탄부터 했던 인생을 같이 한 게임이라 신작 나오면 안살 수도 없고.
근데 기대치만 낮아지는군요
이 분 오토반지 끼고 얘기하시는 거 같은데... 이 게임이 어려운 게임은 분명 아닌데 포션 안 먹어도 될만큼 평타로만 깰 정도로 쉬운 게임아니죠 보스들 만나면 모르는 패턴에 포션 써가면서 잡게 돼있음 다른 게임 유튜버들 영상봐도 첫 플레이시 보스에게 실컷 맞아가며 클리어하는데 포션 먹을 일 없다?? 그럴리가요 오토반지는 트레이너급 아이템입니다 그러니 게임이 쉬워지고 루즈해지죠
뭐 다른건 취향문제니 그렇다 치고 포션 하나도 안먹었다는건 그냥 오토 끼고 했다는거 아닌가
뭐 다른건 취향문제니 그렇다 치고 포션 하나도 안먹었다는건 그냥 오토 끼고 했다는거 아닌가
평타로 깨느라 고생하셨네요( 개 구라?!)
이 분 오토반지 끼고 얘기하시는 거 같은데... 이 게임이 어려운 게임은 분명 아닌데 포션 안 먹어도 될만큼 평타로만 깰 정도로 쉬운 게임아니죠 보스들 만나면 모르는 패턴에 포션 써가면서 잡게 돼있음 다른 게임 유튜버들 영상봐도 첫 플레이시 보스에게 실컷 맞아가며 클리어하는데 포션 먹을 일 없다?? 그럴리가요 오토반지는 트레이너급 아이템입니다 그러니 게임이 쉬워지고 루즈해지죠
대화표정도 별로 없고, 대화간 간격 너무 길고, 쓸대없이 캐릭터 얼굴만 클로즈업하는 신이 많아 잠오는것같네요.
평타로 꺠진다고?요??
오토 평타면 오메가 한 1시간 패야되려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