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나는 라오어2는 엔딩보기전에도 초반부터 뭔가 잘못 되고 있다는게 느껴져서 플탐이 늘어갈수록 이거 왜 안끝나? 하고 짜증났고 엔딩보고 나면 사람죽이는거 외에는 아무것도 느낄수 없는 게임이였고 스토리 진행도 이동 - 전투 - 납치 - 탈출 - 회상 이거 무한반복이라 그래픽이고 전투고 뭐고 진짜 재미없게 했던게 라오어2였는데....역시 사람마다 느끼는게 확 다르긴 하네요
방대함과 복잡함으로 부족한 게임성을 가리는 것이죠. 위쳐는 가장 중요한 플레이 게임성 자체는 그저 그런 게임입니다. 만약 자랑하는 스토리에 유저가 빠져들지 못한다면 그냥 지루한 게임이죠. 예를들어 스토리에 호불호가 갈리는 라오어2 는 그래도 게임 플레이 자체는 재밌는 게임입니만 위쳐는 플레이 재미 자체가 없습니다.
나는 라오어2는 엔딩보기전에도 초반부터 뭔가 잘못 되고 있다는게 느껴져서 플탐이 늘어갈수록 이거 왜 안끝나? 하고 짜증났고 엔딩보고 나면 사람죽이는거 외에는 아무것도 느낄수 없는 게임이였고 스토리 진행도 이동 - 전투 - 납치 - 탈출 - 회상 이거 무한반복이라 그래픽이고 전투고 뭐고 진짜 재미없게 했던게 라오어2였는데....역시 사람마다 느끼는게 확 다르긴 하네요
특히 술 계열은 무게까지 차지해서 골치아프죠
물론 한꺼번에 분해/판매가 안되는건 빨리 고쳐야할 점이긴하지만 음식물들을 획일화하고 특정 상점에서만 얻을 수 있게했으면 그걸로 현실적이지 않다고 까는 사람도 분명히 있었을 거라고 보네요
결국 누구는 만족하고 누구는 불만족스러울 수 밖에 없는 부분이죠
나는 라오어2는 엔딩보기전에도 초반부터 뭔가 잘못 되고 있다는게 느껴져서 플탐이 늘어갈수록 이거 왜 안끝나? 하고 짜증났고 엔딩보고 나면 사람죽이는거 외에는 아무것도 느낄수 없는 게임이였고 스토리 진행도 이동 - 전투 - 납치 - 탈출 - 회상 이거 무한반복이라 그래픽이고 전투고 뭐고 진짜 재미없게 했던게 라오어2였는데....역시 사람마다 느끼는게 확 다르긴 하네요
게임플레이에서 느끼는 재미란건 굉장히 주관적인 요소일텐데요. 라오어도 스토리 외 플레이 자체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 많습니다. 게임 플레이 자체의 재미를 너무 자의적이고 단정적으로 말씀하시네요
https://dotobi-game.tistory.com/701?category=932528 여기 가보시면 음료는 물로, 먹는건 고양이밥으로 전부 바꿔 버리는 모드가 하나 있는거 같더라구요.
와드
방대함과 복잡함으로 부족한 게임성을 가리는 것이죠. 위쳐는 가장 중요한 플레이 게임성 자체는 그저 그런 게임입니다. 만약 자랑하는 스토리에 유저가 빠져들지 못한다면 그냥 지루한 게임이죠. 예를들어 스토리에 호불호가 갈리는 라오어2 는 그래도 게임 플레이 자체는 재밌는 게임입니만 위쳐는 플레이 재미 자체가 없습니다.
루리웹-6472907110
나는 라오어2는 엔딩보기전에도 초반부터 뭔가 잘못 되고 있다는게 느껴져서 플탐이 늘어갈수록 이거 왜 안끝나? 하고 짜증났고 엔딩보고 나면 사람죽이는거 외에는 아무것도 느낄수 없는 게임이였고 스토리 진행도 이동 - 전투 - 납치 - 탈출 - 회상 이거 무한반복이라 그래픽이고 전투고 뭐고 진짜 재미없게 했던게 라오어2였는데....역시 사람마다 느끼는게 확 다르긴 하네요
루리웹-6472907110
게임플레이에서 느끼는 재미란건 굉장히 주관적인 요소일텐데요. 라오어도 스토리 외 플레이 자체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 많습니다. 게임 플레이 자체의 재미를 너무 자의적이고 단정적으로 말씀하시네요
라오어야말로 언차1부터 변화가 없는 단순한 게임성을 그래픽과 모션으로 가리고 있는 케이스라고 봅니다. 디아블로1편과 똑같은 게임을 만들되 그래픽을 4k hdr rtx급으로 만들어서 같은 게임성인데도 뭔가 화려하고 다르다는 착각을 심는거죠. 라오어2 하다보니 스토리랑 상관없이 폐품주으면서 현타오더라고요. 이게 스토리라도 몰입감있으면 잊고 할텐데 언차4까지는 성공했지만 이번엔 그마저도 작가편의적으로 뽑으면서 망했죠
만들다가 시간 못맞춰서 폐기한게 한두개가 아니죠 그중에 하나일뿐 대놓고 미완성작임
그냥 먹고 마시는 모션이나 넣어줬으면 합니다 용과같이 처럼 앵글로 음식 가리고 모션만 넣어도 다들 만족할듯
정가주고 사가엔 아직 아까운게임
음식 잡템은 진짜 왜 있는건지... 효능도 딱 두가지뿐인데... 종류는 더럽게 많음;;;
분해도 안돼서 삭제하는게 일 망할ㅡㅡ
전 그래서 바로 먹고 없애버림 ㅋㅋㅋㅋ
위쳐 때 제작진 인터뷰를 본 적 있는데 양초, 빗자루 같은 아무 의미도 없는 잡템들이 있어야 실제 세계같다는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군요 필요한것만 컴팩트하게 있으면 실제 세계라기보다 게임같다는 느낌일거라나....
일리는 있네요ㅋㅋ 다만 유저들이 실제 살인 청부업자라면 거들떠도 안볼 생활용품들을 다 주워갈뿐이죠ㅋㅋㅋ
음료 일괄판매 일괄분해 같은걸 만들어줬어야 하는데 한종류 한종류씩 일일히 팔고 갈고 하다보면 현타 오지게옴
특히 술 계열은 무게까지 차지해서 골치아프죠 물론 한꺼번에 분해/판매가 안되는건 빨리 고쳐야할 점이긴하지만 음식물들을 획일화하고 특정 상점에서만 얻을 수 있게했으면 그걸로 현실적이지 않다고 까는 사람도 분명히 있었을 거라고 보네요 결국 누구는 만족하고 누구는 불만족스러울 수 밖에 없는 부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