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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이런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일시 추천 조회 4490 댓글수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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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8

타이탄폴 이란 게임을 참고 하시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RAFUTA | (IP보기클릭)119.201.***.*** | 17.03.22 18:55
RAFUTA

타이탄폴은 알고 있었지만, 게임성이라든가 전투 방식이 많이 달라서요... 이동이나 걷고 뛰는 애니메이션은 참고가 가능하겠네요. 감사합니다.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2 23:28
MasterMind

안해보셨으면 타이탄폴2의 로봇전투 부분을 다시 알아보시는게 좋으실듯합니다. 어떻게 다르다고 느끼신건지는 모르겠지만, 사격만이 전부인 게임이 아니라 근접전투 특화로봇도 있고 개별 로봇의 근접전또한 잘만들어져 있습니다. 로봇게임을 제작중이시면 타이탄폴과 아머드코어류는 꼭 해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NBe | (IP보기클릭)211.60.***.*** | 17.03.23 11:31
RAFUTA

가장 큰 차이라면 FPS기반과 액션 기반이라는 장르의 차이가 있죠. 타이탄폴 같은 게임은 이동과 공격을 분리해서 서로 행동에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처형할 때를 제외하면 근접 공격이나 칼을 휘두른다고 이동이 멈추거나 좌표에 변화가 일어나진 않죠. 그런 점에서 공격 애니메이션을 참고할 수 없다는 거죠.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3 21:08

-꽃잎 흔들리는 장면만 3번 클로즈업 되는 부분이 ... 답답합니다. 두번째에서 줌 아웃 되면서 3번째 화면에 콱 밟혔으면 시원했을꺼 같은데, 2번 느긋하게 나오고 3번째 또 느긋하게 가다가 줌 아웃 되면서 밟히는게...루즈합니다. -물리엔지 좀 손봐야 될듯 합니다. 타격받고 한탬포 늦게 상호 작용하는 것처럼 보이고, 바닥에 쓰러지는 이펙트가 어색합니다. 보이지 않는 힘에 의해서 바닥에 메쳐지는 순간 살짝 감속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무쌍류 액션 좋아하는 사람있고,소울류나 인왕같은 일대일 한방 싸움 좋아하는 유저 있습니다. 지금 흐름은 후자쪽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갠적으로도 그렇구요. 로봇액션이...그것도 VR 이 무쌍류나 철권류 같이 가려면 그런 수준의 그래픽과 노하우가 필요할것 같고, 차라리 시원한 액션은 접어두고 리얼리티를 강조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건 그렇고, 인디개발자 4명이서 이정도라니 놀랍습니다.대단하네요. 다크소울시리즈 개발팀 초창기 소규모(인디게임 수준은 아니였겠지만) 였다가 지금처럼 성장한것 보면, 일단 뭔가 특화된 게임성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파이팅!하세요

파나인사 | (IP보기클릭)119.69.***.*** | 17.03.22 20:17
파나인사

오, 영상까지 세세하게 살펴보시고 피드백을 주셨네요. 아무래도 음악에 맞춰 동영상을 편집하다 보니 본의 아니게 루즈해진거 같습니다. ㅜㅜ 지적하신 부분은 개발하는데 참고하겠습니다. 양질의 피드백 감사드려요.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2 23:34

멋진 컨셉의 게임이네요. 저는 오큘러스유저인데 오큘러스 터치도 지원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인칭 시점의 게임인건지, 3인칭 시점의 게임인건지도 궁금하네요. 3인칭이면 모션컨트롤러가 아닌 게임패드로 조작하기에도 좋고, 공격 애니메이션의 속도가 빨라도 문제는 없을 거 같습니다. 로봇디자인을 보면 그렇게 리얼한 조작감을 필요로 하는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로봇의 이동방식에 있어서도 3인칭으로하면 멀미증상도 많이 없을 거고요. 1인칭 시점의 게임이라면 여러가지로 고민해 볼 사항들이 생길거 같습니다. 조작방식, 이동방식에 따른 멀미, 속도감 등등.. 어떻게 완성이 될지 기대가 되네요.

blue jin | (IP보기클릭)61.255.***.*** | 17.03.22 20:36
blue jin

물론 오큘러스를 지원하면 터치도 함께 지원할 것입니다. 시점은 멀미를 막기 위해 3인칭에서 조종합니다. 이러 저리 뛰어다니고 육탄전에 맞고 날라가는걸 1인칭으로 했다간 멀미가 장난이 아니라서요.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2 23:42

오.. 진심으로 잘되길 바랍니다!

루리웹-8792231982 | (IP보기클릭)121.134.***.*** | 17.03.22 21:05
루리웹-8792231982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2 23:42

거대 메카닉이라고 한다면.. 무엇보다 부위파괴나 장갑파괴 등의 디테일에 신경을 써주셔도 좋을 듯 합니다. 부위파괴가 은근히 손맛과 재미가 있거든요.

크림핑거 | (IP보기클릭)218.145.***.*** | 17.03.22 21:49
크림핑거

부위파괴가 손맛이 좋긴 하죠. ^^ 모델이 통짜라 팔 다리를 아예 째기는 힘들거 같고 외부 장갑이나 장비가 일부 떨어지는 정도는 가능할 것도 같네요.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2 23:44

대전게임이라면 묵직하지만 합리적인 타격이면 좋겠네요.

Forㅋ | (IP보기클릭)121.154.***.*** | 17.03.22 21:54
Forㅋ

왠지 묵직한 타격감을 원하시는 분이 많네요. 주신 의견은 개발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2 23:48

47초 유닛이 쓰러지는 장면의 물리연산 바꾸셔야할거 같고 1분16초 포탄 공격을 맞은 기체가 타이밍 살짝 늦게 공중에 붕 떳다 떨어지는 장면은 아무리 봐도 어색하네요. 포탄 공격을 맞은후 바로 갑옷파츠 일부가 떨어져 나가면서 기체는 뒤로 왼어깨 오른어깨 양쪽으로 번갈아 몇발자국 팍팍 밀리다가 뒤로 내동댕이 처진다던가 혹은 몇바퀴 구르는게 기술적으로 가능하면 그렇게 하시는게 자연스러울것 같네요. 기체가 자연스럽게 일어서서 기동하는 장면에서 많은 발전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예전 엑박에서 철기대전 하던게 생각나네요.

카키오렌지 | (IP보기클릭)121.143.***.*** | 17.03.23 05:53
카키오렌지

공중에 뜨는것과 쓰러지는 건 물리가 아닌 애니메이션이지만, 문제가 뭔지 알겠습니다. 피격에 대한 부분을 많이 보완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3 19:50

저정도 큰 덩치들이 메카닉이 사람처럼 움직이면 어색하고 극혐이더군요. 기계는 기계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젤라삐 | (IP보기클릭)121.133.***.*** | 17.03.23 10:46
젤라삐

무게감을 살리고 기계같은 움직임이 되도록 보완해야 겠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3 20:36

로봇게임을 좋아해서 큰 응원하고 싶네요.(psvr로도 꼭내주세요!) 다만 움직임에 무게감이 적은것같고(저 사이즈의 초거대 철덩어리가 저속도로 움직이거나 맞는다고 생각해보세요.) 공격시, 피격시 공격자와 맞는자 모두 피드백(모션, 무게감, 리얼리티 등)이 어색해보입니다. 타이탄폴2와 아머드코어 류의 게임에서 거대 메카닉의 공격, 피격 피드백과 디테일에 대해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eNBe | (IP보기클릭)211.60.***.*** | 17.03.23 11:37
eNBe

PSVR은 유저수가 많기에 더더욱 놓칠 수 없는 시장이죠. 타격감과 피격감을 크게 살릴 방법을 찾아야 겠습니다.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3 20:41

넘어질떄 너무 서든어택처럼 넘어지는건 정말 어색하네요..

Rusin | (IP보기클릭)220.125.***.*** | 17.03.23 16:15
Rusin

피격 애니메이션에 대해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습니다. 피격에 대한 의견이 많은만큼 잘 개선해야 겠어요.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3 20:48

포아너, 다크소울, 아머드코어, 타이탄폴을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1:1대전인지 다:다 대전인지도 궁금하네요. vr트래킹을 이용해 로봇 각 파츠별로 장갑과 약점이 존재하고 그곳을 공략하는 재미가 있으면 좋을 듯 합니다. 왼팔 장갑 파괴 -> 약점 공격 ->왼팔 작동불가 and 오른팔 공격력 1.5배 업 등등의

오~사카 | (IP보기클릭)175.193.***.*** | 17.03.23 16:34
오~사카

기본 1:1에 3:3까지도 가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 이상 맵을 크게 만들면 문제가 많아질 듯 해요. 의견주신 내용은 개발에 참고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asterMind | (IP보기클릭)58.233.***.*** | 17.03.23 20:57

양손으로 컨트롤러 들고 육중하게 퍼시픽림처럼 공격오는 방향 딱! 막을수있는게 VR의 장점이죠. 그런 VR만의 특징적인 부분을 살려야 할거같습니다. 그냥 단지 일반 겜인데 3D에 입체라면 안되구요.

DolceGabbana | (IP보기클릭)180.229.***.*** | 17.03.23 20:55
DolceGabbana

VR복싱처럼 손 움직이는 데로 주먹이 나가거나 막거나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하지만 공격에 맞춰 방어하거나 하는 것은 가능해요. 물론 VR만의 특징도 살릴 것입니다.

MasterMind | (IP보기클릭)106.252.***.*** | 17.03.24 13:34

로봇트 파괴시 탑승인원들이 우르륵 내려서 도망치는 소소한 재미 잡으면 보너스나 파워업 조금씩 올리기 (외계인탑승, 여자들만 탑승한 로봇도 아이템 떨구기) 로봇보다 더 큰 외계동물과 대결 작은 외계동물도 있겠죠 원주민 사는 곳 이나 문명이 발달한 곳에서 대결 작은 사람들은 도망다니고 탱크나 데미지도 별로 없는 무기들로 덤빈다. 그냥 소소한 재미나 웃긴 장면도 있으면 좋다고 생각해 봅니다.

루리웹-1479126693 | (IP보기클릭)110.13.***.*** | 17.03.23 23:43
루리웹-1479126693

보너스 스테이지 처럼 일종의 무쌍을 펼치는 미션이 있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감사합니다.

MasterMind | (IP보기클릭)106.252.***.*** | 17.03.24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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