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o 4 SteamVR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헤드셋이었습니다.
Meta 및 Pico와 같은 회사는 하드웨어 판매 수치를 공개하지 않으므로 Steam 하드웨어 설문 조사 는 PC VR 채택에 대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표였습니다. 매월 Steam 사용자 기반의 무작위 샘플에 제공됩니다. 수락하면 PC 사양과 주변 장치가 Valve에 업로드됩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매월 각 VR 헤드셋의 상대적 사용량 분석 및 해당 월에 헤드셋을 사용하는 전체 Steam 플레이어의 비율을 포함하여 수집 및 공유 됩니다.
11월 데이터 는 목요일 에 발표 되었습니다. '기타' 헤드셋 카테고리는 가장 큰 성장을 보였으며, 이는 Pico 4 및 Quest Pro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 두 헤드셋 모두 10월 말에 출시되었으며 팬케이크 렌즈를 사용하여 더 슬림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Valve는 이제 Pico 4를 깨기 위해 11월 데이터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새로운 데이터는 거의 모든 '기타' 성장이 Pico 4에서 나온 것임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나머지 '기타' 성장의 전체가 Quest Pro였더라도 Pico 4는 여전히 거의 4배 더 컸습니다. 그리고 Virtual Desktop 개발자 Guy Godin은 UploadVR에 자신의 앱(내장된 PC VR 모드가 아닌)을 통해 SteamVR에 액세스하는 Pico 4 사용자가 Quest 2로 계산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PC VR 모드가 있는 독립형 헤드셋은 이제 SteamVR 사용의 약 45%를 차지하며 Valve 자체는 다음 헤드셋 이 독립형이 될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VR 헤드셋을 사용하는 전체 Steam 사용자 수치는 10월 1.9%에서 11월 2.03%로 증가했습니다. PC VR 헤드셋 사용 증가율은 더 넓은 PC 게임 시장에 비해 정체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