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투스 섬에는 좋은 날씨, 멋진 풍경, 성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잔뜩 화가 난 AI 구동 로봇도 있죠. 여기서 여러분이 싸우게 됩니다. 멋진 무기를 사용해 알테어 브레이커에서 섬을 탈환하세요.
알테어 브레이커를 플레이하면 누구나 놀라운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개발사 Thirdverse는 이를 “초월적인 VR 검극 전투” 라 부릅니다. 쇼크웨이브로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슬래시로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거나, 서지 모드를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각 전투는 매우 넓은 경기장에서 진행되며, 자유롭게 치고 빠지며 다양한 전략을 시도하세요. 적들은 당신이 오래 살아남을수록 더 강해집니다. 하지만 전투에서 얻은 자원으로 캐릭터와 무기도 강해질 수 있습니다.
알테어 브레이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Thirdverse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 운영 책임자 및 프로듀서인 사토시 밴과 스튜디오의 액션 게임에 대한 애정과 플레이어가 슈퍼 히어로처럼 느껴지도록 만드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Q. 첫번째 게임인 소드 오브 가르강튀아와 마찬가지로 알테어 브레이커는 멀티 플레이어 근접 전투를 중심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장르를 선호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희 개발사의 목표는 사람들이 레디 플레이어 원이나 소드 아트 온라인과 같은 vr 경험에서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현재 세대의 vr 하드웨어로 이러한 경험을 구현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여전히 어렵지만 멀티플레이어 전투 및 네트워크는 충분히 이런 기술에 도달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알테어 브레이커가 지향하는 바이며, VR 게임 개발의 최첨단에 끊임없이 도전함으로써 Thirdverse는 VR이 발전함에 따라 계속해서 고품질 게임을 제공할 것입니다.
Q. 전작인 소드 오브 가르강튀아를 제작하며 어떤 교훈을 얻었고, 알테어 브레이커에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소드 오브 가르강튀아는 사실적인 VR 검투 시뮬레이터를 만들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더 높은 수준의 VR 검투를 원하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이 요청이 알테어 브레이커로 이어졌습니다. 충격파, 공중 콤보 및 기타 특수 기술을 추가해달라는 요청이었죠.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은 전작에서 기용한 실제 매커니즘과 정반대이므로 아예 새로운 시스템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들은 VR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행동을 하고 싶어함과 동시에 현실 세계와 동일한 트래킹을 원했습니다.
이러한 개념을 염두에 두고 알테어 브레이커에서 누구나 슈퍼히어로와 같은 VR 검투 액션을 쉽게 수행하면서 사실적인 느낌을 주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Q. 알테어 브레이커의 근접 전투에서 새로운 점이나 개선된 점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전투 시스템을 강렬한 액션뿐 아니라 세부적인 레벨에서 일어나는 대규모 전투를 특징으로 설계했습니다. 단순히 적은 게임을 진행할수록 더 강해진다는 말 대신 플레이어가 자신도 모르게 점점 더 패턴이 복잡해지는 적과 싸우면서 자연스럽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게임을 설계했습니다. 이것은 알테어 브레이커 개발 목표 중 하나이기도 하며 대부분의 AAA 소비자 게임에서 사용되는 레벨 디자인 기법입니다.
VR 게임에서 격렬한 액션은 적을 놓칠수도 있고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피하기 위해 전투를 단순화할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하면 즐거움의 수준이 낮아질 것입니다. 우리는 플레이어가 화려한 동작을 수행하며 슈퍼히어로처럼 느껴지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는 불편함을 최소화하며 격렬한 행동을 허용하는 자동 락인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관련 내용은 개발자 일기를 확인하세요.
Q. 즐겨 사용하는 무기와 능력은 무엇인가요?
저는 쌍수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전투 패턴은 왼손에 든 검으로 상대의 공격을 막고 오른손에 든 검으로 공격하거나, 양 손에 검을 들고 공중에서 적을 공격하는 걸 좋아해요. 서지 모드에서 적의 공세를 모두 격추시키는 것도 짜릿하죠.
Q. 퀘스트2 모바일 칩셋에서 게임을 최적화하기 위해 팀이 극복해야 하는 기술적인 문제가 있었나요?
주요 과제는 퀘스트 2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그래픽 품질을 개선하는 것이었습니다. 알테어 브레이커와 같은 멀티 플레이어 액션 게임은 싱글 플레이 게임보다 더 많은 처리가 능력이 필요합니다. 전투를 화려하고 즐겁게 하려면 많은 효과가 필요하며, 게임이 출시될 때까지 최적화 프로세스를 조정했습니다. 개발팀 노력의 결과, 게임을 최대한 최적화할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 알테어 브레이커를 어떻게 업데이트할 계획인가요?
몇 달안에 새로운 지도, 스킨, 무기, 강력한 적들을 추가 계획이 있습니다. 플레이어 분들의 피드백을 귀담아듣고 기능 개선과 게임 밸런스 조정을 거듭할 예정입니다.
Q. 게임에 뛰어들기 전에, 플레이어를 위한 초보자용 팁이 있나요?
알테어 브레이커는 편안한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플레이어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AI 로봇은 더욱 강력해집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사람들과 플레이 할 때 적의 레벨은 팀에서 가장 낮은 레벨의 플레이어와 일치하도록 조정되어 상대하기 어렵지 않을겁니다. 걱정하지 말고 알테어의 가상 세계를 탐험하세요. 또한 전 세계 플레이어와 만나보세요!
Q. 다음 게임 출시 소식도 있나요?
알테어 브레이커 출시 후에도 업데이트 된 콘텐츠를 계속 제작할 예정이며 다음 VR 타이틀 개발이 이미 진행 중입니다. 메타 퀘스트 2와 호환되며 멀티 플레이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곧 새로운 타이틀을 발표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알테어 브레이커는 퀘스트 스토어와 리프트 스토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