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올라왔던 E3 인터뷰에 관한 정보인데 아래와 같이 적혀있던 내용을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전문 번역가가 아니여서 매끄럽게 이해가 잘 될지 모르겠지만 최대한 내용전달에는 부족함이 없을것이라 여깁니다.
(제나름대로 의역을 하였습니다. 가로안의 초록색!)
출처는
http://psmaira3.blog35.fc2.com/blog-entry-7692.html
Q 仁王2の目標について
(인왕2의 목표에관해서)
A 前作からの自然な進化を目指しています。前作は受け入れられたことに非常に満足していますが、同時に出来なかった部分もあり、そこを改善していく予定です。
(전작으로부터의 자연스러운진화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전작이 수용되어져서 매우 만족하고있습니다만,
아울러하지못했던 부분도있어, 그부분을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진행하지 못했던 부분들이 있었었던 것 처럼 보입니다.
Q 前作の仁王で学んだのは?
(전작의 인왕으로 배운것은?)
A チームニンジャはアクション開発メインで、アクションRPGでのバランスづくりのためのアップデートにはプレイヤーが必ずしも満足していなかった事を知っています。次はこれを改善出来ると思います。
(팀 닌자는 액션개발이 메인으로서, 액션RPG로서의 밸런스형성을 위한 업데이트는 플레이어가 반드시(모두) 만족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이것을 개선할 수있다고 여깁니다.)
버전 업데이트에 관해서 많은 유저들이 만족을 하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서 알고 있다는 뜻인것 같습니다.
Q 仁王1との関係はある?
(인왕1과는 관계가 있는가?)
A ストーリーは結びついていて、今後の情報で時代や環境について明らかにしていきます。しかし1をプレイしていないプレイヤーも楽しめるような内容になっています。もちろん1を遊んでいれば更に楽しめるでしょう。
스토리는 이어져있어서, 향후의 정보로 시대랑 환경에대해서명확하게해나갈겁니다. 그러나 1을 플레이하지않은 플레이어도 즐길 수 있는내용으로
되어있습니다. 물론 1을 플레이하면 더욱 즐길수있죠.)
스토리는 1과 이어진다고 하네요.
Q 1からのフィードバックの影響は?
(1으로부터의 피드백영향은?)
A ほんとうに感謝しています。その中でも最大のフィードバックはキャラメイキングについてでした。仁王2では性別からすべての詳細をカスタマイズ可能な主人公となっています。
(정말로 감사하다고 여기고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피드백은 캐릭터 메이킹에 관해서였습니다.
인왕2에서는 성별에서부터 모든 군략(자세한)을 커스터마이즈가능한 주인공으로 되어있습니다.)
주인공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가능
Q 他のアクションRPGとは別に仁王が設定しているゲーム性とは?
(다른 액션RPG와는 별도로 인왕이설정하고있는 게임성이라는 것은?)
A やはり近接アクションでしょう。武器の姿勢変更や敵味方双方にスタミナゲージがあるのもユニークだと思っています。
(역시근접액션이죠. 무기의자세변환과 적 동료 쌍방에게 스테미너게이지가있는것도 유니크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ティザートレーラーの内容の説明を
(티저트레일러 내용의 설명을)
A 今作の主人公が妖怪の力を持っているとわかるようにしてあります。以前は侍VSの形で展開されましたが、今作では妖怪VS侍、妖怪VS妖怪というシチュエーションになるでしょう。
(이번작의 주인공이 요괴의 힘을 가지고있는 것을 알수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사무라이Vs 의 형태로전개되었습니다만,
이번작에서는 요과Vs 사무라이, 요괴 Vs 요괴라고 하는 시츄에이션이 되지요.)
주인공이 요괴의 힘을 지닐 수가 있고 요괴화해서 싸울 수 있는것 처럼 보이네요.
Q このゲームで最も重要なことは?
(이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A 満足の行く死というところでしょうか。皆さんの達成感を煽る最高の作品を提供するために最善を尽くしますが、私達は自分たちの主観的な目線だけではなく、皆さんのフィードバックが重要だと思っています。だから仁王1でやったように無料のデモをリリースする予定です。
(만족스러운 죽음이라고 할까요. 여러분의 만족감을 부추기는 최고의작품을제공하기위해서 최선을 다할겁니다만 우리들은 자신들의 주관적인 시선뿐만이 아닌,
여러분의 피드백이 중요하다고 여기고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왕1에서 한것처럼 무료데모를 릴리스할 예정입니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중요시여기고 있고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볼륨 좀 제대로 많아 넣었으면 합니다 1편처럼 무간옥 반복 같은 쓰래기 넣지 말고요
기존 자세전환에서 이어지는 스킬구사는 그대로 이어지네요. 어느정도 1편의 액션성을 베이스로 추가할거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잘나올거 같네요.
유저들의 피드백을 중시한다고 하였으니 개선점은 분명 있을것이라 여겨요. 대한민국최대의 게임관련 사이트인 루리웹의 인왕유저분들의 피드백도 전달이 되었으면 좋았을것이라 여기는데 대부분의 유저들이 느끼는 것이 비슷할 것이라 여기네요.
관건은 지금보다 메니악하게 만드느냐 아니면 급접앤셕을 함에 있어서 좀더 쉽게 다다갈수 있도록 난이도를 하향화 시키느냐 이게 관건인거 같네요. 하향화 시킨다면 이런비교가 될지 모르겠지만 갓오브워 액션느낌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 갓오브워를 쏘울류의 게임성을 하향화 시켜서 대중화 시켰다는 느김이 강했습니다.
하향화 시킨다면 스피드를 떨어트리고 스킬트리를 단순화시키지 않을까 싶네요...(개인적으로 이런방향은 원치 않네요.)
갓오브 워는 3까지만해서 4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저도 말씀하신 내용으로은 원치않네요. 액션성이 크게 호평을 받았으니 유지 또는 더욱 매니악하게 해줬으면 하네요. 전 기대가 되네요.
팀닌자가 그러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닌가때 부터 액션을 어려우면 어려웠지 결코 쉽게 만들지 않았기에 ㅎㅎ 전 믿습니다!
PC판 유저로서... PC 판이 나오기만 바랄뿐.. 만약 나와도 늦게 나오겠지..;;
플스독점작이긴했지만 2탄은 동시에 나올가능성도 있지않을까요?^^
1편과 스토리가 이어진다? 그런데 1을 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다? ......"시마바라의 난"이 아니면 전국시대 중기가 배경이 되겠네요....ㅎㅎㅎ
저도 그 시대로 기대하고있습니다~
밸런스를 신경쓴게 아니라 유행하는 빌드는 너프시키고 노가다거리만 늘리는게 인왕 업데이트 언급 잘 안되어서 그렇지 마로바시에서 드랍되는 평균 강화수치도 3회차 5~6강 4회차 4~5강 5회차 6~7강 정도라 4회차는 진짜 최악이었음 3회차랑 별 다를 것 없는 암리타 습득량 때문에 수영석 노가다하니 업데이트로 너프시킨 건 코미디 아무리 게임을 잘 만들었어도 하드 유저 엿먹이는 업데이트는 이해할 수 없었음 노가다 자체를 좋아하면 모르겠는데 밸런스와 상관없이 플탐 늘리려는 업데이트가 많아 최악이었음
깔건 까야된다고 보는데 그래도 재밌네요. 2탄에서는 개선해주길 바랍니다.
역시 정보하면 루리웹이군요
2탄에 관한 정보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아 너무 기대됩니당
내년정도로 보고있는데 확실히 나온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진짜 보스 2마리 우겨넣기나 연속상대하는 미션들은 빼면 좋겠네요 깨도 그 노력에 비하면 보상이 너무나 초라하더군요
다구리 미션은 나름 처음에는 도전심도 생기고 쫄깃하기도 했는데 수호령만 잘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되버려서... 보스 둘 나오는 건 저도 마음에 들지 않네요.
볼륨 좀 제대로 많아 넣었으면 합니다 1편처럼 무간옥 반복 같은 쓰래기 넣지 말고요
신경쓴 미션은 재밌기도 한데 그 많은 서브미션이 메인미션에서 조금 손만 본 스테이지도 많고. 수를 늘리지말고 알차게 만들었으면 하네요. 무간옥은 너무 기네요.... 백층단위마다 스테이지 변경이랑 뭔가 변환점을 주었으면 좋았을텐데.
참으로 바람직한 게임회사네요... 2편도 기대해도 될거같습니다.
1편성적이 좋았으니 2편에는 더욱 잘 나올거라 보네요. 아직도 아무 소식이 없는데 올 9월에 있을 도쿄게임쇼에서는 정보가 나올 확율이 높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