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D건담 캡슐파이터 입니다.
3월 20일 밸런스 및 오류사항 패치 관련 안내 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점검 시간
2013년 3월 20일 00:00 ~ 15:00 (15시간)
▶ 밸런스 조정 사항
1.신규 스킬
<분노의 폭주> → <붉은눈의 마초> : 체력이 50% 이하일 때 폭주 상태로 변신, 유닛 움직임 재빨라짐, 공격 속도 증가
2. 밸런스 수정 사항
- 유닛 관련
<묵,찌,빠 속성 삭제> : 기존 묵, 찌, 빠 속성에 따른 추가 대미지 삭제
기존 묵, 찌, 빠 속성에 따른 부스터 소모량 조정
(기존 묵 속성 : 수평 부스터 소폭 감소, 수직 부스터 소폭 증가)
(기존 찌 속성 : 현재 상태 유지)
(기존 빠 속성 : 수평 부스터 소폭 증가, 수직 부스터 소폭 감소)
<랭크 별 유닛 스탯 평준화> : 신/구 유닛의 고른 성능을 위하여 모든 유닛의 스탯을 재조정
(공격력, 방어력, 민첩성, 체력, 쉴드 체력 상/하향)
(파괴 가능한 빔 쉴드 방어력 하향)
<무장 타입 별 위력 하향 평준화> : 화력전을 지양하고 유닛의 생존성을 강화하기 위해
각 무장 타입에 대한 위력을 조정
판넬류 무장 공격 속도, 리로드 상향(반사형 판넬 제외)
판넬류 무장 대미지, 공격 횟수 하향(반사형 판넬 제외)
돌격, 격투 콤보류 무장 대미지 하향
<특수 효과 성능 재조정> : 리로드 다운 → 상대방 무장 리로드 일시 정지 기능으로 변경
슬로우 → 민첩성, 이동속도, 대쉬 속도 하향 폭 일괄 조정, 지속시간 고정
미라쥬 콜로이드, 하이퍼재머ECM → 은신 시 공격력 상승 폭 하향, 방어력 하락 폭 상향.
<유니콘 건담 (빔 개틀링 건)> : 유닛 수집률 적용.
- 스킬 관련
<방어력 업> : 방어력 상승 폭 하향
<철벽 수비> : 방어력 상승 폭 하향
<철벽 수비C> : 방어력 상승 폭 하향
<철벽 수비 EX> : 방어력 상승 폭 하향
<돌격 지휘> : 발동 체력 조건 상향, 공격력 상승 폭 하향
<방어 지휘> : 발동 체력 조건 상향, 방어력 상승 폭 하향
<통신 지휘> : 발동 체력 조건 상향
: 빔 무기 방어력 상승 폭 하향
<소형 I필드> : 빔 무기 방어력 상승 폭 하향
<라미네이트 장갑> : 빔 무기 방어력 상승 폭 하향
: 빔 무기 방어력 상승 폭 하향
<페이즈 시프트 장갑> : 실탄 무기 방어력 상승 폭 하향
<트랜스 페이즈 장갑> : 실탄 무기 방어력 상승 폭 하향
<노련한 인파이터> : 스킬 아이콘 변경, 방어력 상승 폭 하향
<노련한 레인저> : 스킬 아이콘 변경, 방어력 상승 폭 하향.
<노련한 스나이퍼> : 스킬 아이콘 변경.
3. 미션 밸런스 조정 사항
- 묵찌빠 속성 제거 및 오버커스텀 제거로 인한 모든 미션 NPC들의 HP 및 공격력 하향 조정
▶ 버그 수정 사항
1. 유닛 관련 오류
<유니콘 건담 (빔 개틀링 건)> : 모델링 색상 오류 수정
스킬 발동 전 2번 무기 빔 색상 변경
스킬 발동 후 2번 무기 빔 색상 변경
<유니콘 건담 (NT-D)> : 모델링 색상 오류 수정
<더블오 라이저> : 모델링 원화에 맞게 수정
<도벤 울프> : 모델링 원화에 맞게 수정
<도벤 울프 (인콤)> : 모델링 원화에 맞게 수정
<도벤 울프 (라칸 다카란 탑승기)> : 모델링 원화에 맞게 수정
<건담 엑시아 리페어II> : 모델링 원화에 맞게 수정
<기라 줄루 (친위대기)> : 아이템 사용 시 두개 사용되던 오류 수정
▶ 기타 사항
1. 클랜전 변경 사항 안내
- 기존의 클랜전 팀 구성 규칙이었던 동일 속성 유닛 2대 이상 출격 중복 금지 룰이,
동일 유닛 중복 출격 금지로 변경이 됩니다.
- 기존의 커스텀/오버커스텀 성능 상향 분을 적용시키지 않은 것 처럼,
커스텀 파츠 성능은 클랜 전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 2차 유저 테스트 버그 및 개선 의견 사항에 대한 처리 안내
1. 버그 수정 안내
1) 전투 관련
- SP가 100%인 상태에서 적에게 피격당하면 필살기 아이콘이 붉은색으로 변하면서
필살기 사용 불가되는 현상 수정
- 아이필드, 페이즈 시프트의 이펙트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전탄발사형 필살기 사용시 상대편 유저의 조준점이 사라지는 현상 수정
2) 커스텀 파츠 관련
- 성장 타입 7종 커스텀 파츠의 유저 밸런스 건의를 적용하여 밸런스 개선
- 고 레벨 대의 커스텀 파츠의 수치 하향 조정
- 팩토리에서 커스텀 파츠의 설명글 및 아이콘 등의 정보 오류 표시 일괄 수정
- 커스텀 파츠 버프 설명 명칭 정리
3) 전투 UI관련
- 데스매치, 태그 매치 플레이 시 Tab 키 상태창에서 목숨 수 표기 오류 및 UI 오류 관련 수정
- 대장전에서 보스가 킬한 부분에 대해 격추 정보에 Boss 표기가 안되는 현상 수정
- 싱글미션에서 실드 파괴시 이펙트 발생하지 않는 오류 및 실드 HP가 UI에 나타나지 않는 오류 수정
- HP 줄어들때 깍인 HP가 빨간 색으로 표시되어 시인성이 높아지도록 수정
- 쉴드 HP와 SP 게이지 색상 조정
- 연습모드에서 커스텀 파츠 효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적용
4) 서비스 UI 관련
- 대기방이나 게임방 내에서 상대방 유저정보 내 보여지는 유닛 정보의
유닛 타입이 자신과 동일하게 나오는 현상 수정
- 게임 방 내 Ctrl 로 보이는 유닛 목록에서 유닛 명이 유닛명 표시 오류 수정
- 유닛 관리 및 일람의 유닛 검색에서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수정
- 유닛 정보 창을 이동 가능하도록 수정
항상 최선을 다하는 SD건담 캡슐파이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갑자기 필 안나가던데 버그였군요, 역시. 근데 개틀콩 빔을 변경한다고 ? 이 ㅁㅊㄴ들이 또 분홍색으로 바꿔놓는거 아냐 ?
빠른 정보!
노스나 안까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쿤요~
ㄷㄷ 빠르시다
분노의 폭주는 잠자자 전용스킬이려나요? 강제가변인거 보면 아닐거같기도하고...
마초 전용 스킬일듯
마초 블루데스티니인듯
마초 블루데스티니 꺼내요
엌ㅋ 신규유닛 목록 다시보고 마초인것같다고 달려고 왔는데 답글이 2개나 달렸네요
분노의 폭주 모드라니 이그잼을 스킬이 아니라 강제변형으로 구현한건가?!
프네따도 그대로 후후
철벽하향ㅠㅠㅠ 헤커로 무쌍찍을라했는데ㅜㅜ
엑시아 모델링수정하는군요 ㅋㅋ
오버커스텀 시스템때문에 접었었는데 다시 돌아가야겠군요 ㅋㅋ 알라비나올때까지만 했는데 소문으로는 알라비가 괴수가 된다던데 기쁘군요 ^^
찌사이코 : 아 두개나 하향..은 파츠 발라야징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