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pscp.tv/w/1zqKVapPYymxB
어제 방송한 PSO2 STATION! 32회 요약이며 링크는 공식 Periscope영상인데 기능이 부실해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PSO2 STATION! 보다 아크스라이브쪽이 좀 더 중요한 내용이 많고 6월에 앙케이트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https://pso2roboarks.jp/station_32
PSO2 STATION! 32회 입니다
1부는 이벤트정보와 이도라 & PSO2es이고 2부는 PSO2 업데이트정보입니다
6월 중순 업데이트
스크래치 "オルタネイティヴセレクション" (마브러브 콜라보)
초계탐색 나베리우스
삼림, 동토, 유적 로테이션
신규 E트라이얼 폭주 비스볼트를 회피해라
회피에 성공하면 비스볼트가 적을 공격
회피에 성공한 회수로 종료
06/19 업데이트
SG스크래치 "アストラルガーディアン"
06/26 업데이트
스크래치 "ウィナーズデザイン6 SideB"
칠석로비 (07/03 ~ 08/07)
바다의카페 (07/03 ~ 09/04)
레이니이벤트 (06/26 ~ 08/07)
기간한정 긴급퀘스트 "雨風とともに2019"
기간한정 콜렉트파일 (+30 마르스 시리즈 / 14성에그는 진가, 에어로, 폿플, 메론, 레드란)
기간한정 미션
얼티메이트 부스터
특정 무기에 신규 잠재능력 해방에 사용되며 1차로 추가되는건 패자의문장으로 교환가능한 14성 무기
얼티메이트계통의 에네미가 드랍
앞으로 과거의 소재아이템 일부를 통합할 예정
https://pso2roboarks.jp/live_33
아크스라이브 33회 입니다
신규 클래스 팬텀에 대한 반응과 의견
스텔스테크챠지, 테크쇼트챠지 등의 클래스스킬로 법격을 다루기 쉬움
서브클래스로서의 편리성이 높음
그란츠, 일그란츠 등의 계속 사용하기 쉬운 테크닉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전반적으로 PA가 약해보임
개발진이 장비의 경향등을 봤을 때 일그란츠 연사를 하는 유저의 50%정도는 롯드PA를 쓰는게 더 나을 것 같음
팬텀시프트와 시프트PA의 효과가 낮음
라이플의 경우 기어와 마커에 이점이 있게한 결과 위력이 낮게 설정됨
팬텀타임, 팬텀마커등의 일부 스킬이 사용하기 힘듬
신규 난도 UH와 초계탐색에 대한 반응과 의견
신규 난도 UH
에네미의 HP, 공격력이 높고 전투시간이 길어지기 쉬움
와일드이스터 UH로 플레이어가 이동한 결과 XH의 난이도가 어렵게 느껴짐
프리필드 초계탐색
에리어2의 보스의 HP가 높고 클리어하기 어려움
보스직행을 고려한 수치로 에리어2 보스의 HP는 에리어1의 50%정도
시간당 레어드랍이 적고 효율이 낮음
직접드랍으로 얻는 방향을 원했기에 드랍율은 어느정도 높은 수준으로 설정
신규 E트라이얼에 이름과 획득포인트가 표시됨
랭킹에 영향을 받는 것은 보수로 받는 엑스큐브 개수만 해당됨
UH의 에네미 부위배율
UH에서는 보스를 제외한 나머지의 타격, 사격, 법격 부위배율을 상한치 1.2배로 설정되어 있음
모든 데미지가 상승하는 부위에 대해서는 기존 난도에서 변경된 사항은 없음
헤드샷이 이런 조건에 걸리게 됨
이런 설정을 하게된 이유
GuFi를 너프하면 레인저의 데미지가 높아서 다른 클래스보다 빨리 잡게되고 HP를 늘리게 되면 레인저가 없을 때 문제가 됨
배율에 배율을 얹는 사양의 특성상 2배라는 수치가 꽤 큰 편이므로 조정하게 됨
밸런스조정에 대해서는 다음 06/08 방송에서 전달할 예정
05/29 업데이트
특수능력 검색기능에서 슬롯수를 0으로 설정하면 비지폰검색과 동일한 사양
퀘스트 인원수 표시는 제거할 수 없음
개더링요리조정은 소재획득확률 버프를 주는 요리만 해당
종말의 함대 요격전의 요격포인트 획득량은 섹터 1 > 섹터 2 > 섹터 3
섹터별로 두개의 퀘스트가 있으며 랜덤으로 결정
QA관련
Q. 신규 칭호나 스토리의 보수로 크로노스나 안피토리테의 배포예정이 있나요?
A. 함대요격전의 요격포인트 칭호보상으로 안피토리테가 있습니다
Q. EP6에서 S4 대응무기가 있나요?
A. 예정되어 있으며 정보는 근시일내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Q. UH에서는 특수능력부여를 하지않고 사용할만한 무기가 나오는데 이런 사양을 하게된 이유는?
A. 유니크한 잠재능력을 가진 무기를 준비해뒀기에 일단 써봤으면 하는 것과 한번 드랍하면 끝이 아닌 여러번 얻고 싶어하는 형태로 하고 싶었습니다
Q. 함대요격전에서는 한정미션이 추가되는데 용자의문장 캠페인등의 웹에서만 확인가능한 것들도 미션에 넣는 것이 어떤가요?
A. 한정미션이 잘 받아들여진다면 순차적으로 변환해 나가볼까 합니다
Q. 와일드이스터에서는 일부 난이도가 없는데 앞으로도 그렇게 할 예정인가요?
A. 플레이어가 여기저기 흩어지지않고 집중되게 하려고 한 것이며 결과로 보면 지금의 설정으로 문제가 없어보이기에 앞으로도 이렇게 하려고 합니다
Q. 레벨업수단으로 "暗影渦巻く壊れた世界"가 다른 퀘스트에 비해 매우 좋은데 조정할 계획이 있나요?
A. 레벨업퀘스트 조정은 예정되어 있습니다
Q. 함대요격전에 클리어회수 제한이 있나요?
A. 섹터 1, 2는 제한이 없고 3은 1회입니다
Q. 함대요격전과 같은 8인 긴급퀘스트가 앞으로 추가될 예정이 있나요?
A. 8인 긴급퀘스트의 추가예정이 있으며 12인 긴급퀘스트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추가로 AIS베가가 나오는 경우 표시등의 관계로 8인이하가 됩니다
Q. 유저의 의견이나 희망사항을 여러 곳에 적어달라고 했는데 공식을 제외하고 어느정도 참고하고 있나요?
A. wiki, 트위터도 보고 있고 가끔씩 게임내부도 접속해서 보고 있습니다
Q. 부스트슬레이어링은 포토너 침식핵에도 적용되나요?
A. 적용됩니다
Q. 개발 테스트플레이에 어느 클래스가 사용되나요? 그리고 요시오카D가 자주 사용하는 것은?
A. 개발에서는 균등하게 사용하고 있고 저는 활 브레이버, DB&JB 바운서가 많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선추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