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를 하면 소재 레벨과 난이도가 있습니다.
1. 소재레벨
작물의 레벨같은 것이 소재레벨입니다.
소재레벨이 높은 재료를 구하기 힘들거나(작물이나 고레벨 드랍템 납품등) 가격등으로 초반에는 무리지만 중반쯤돼면 모아둔 광석들이 10렙이 좀 쌓인경우가 있습니다만...
중반에도 사용하기 힘들긴합니다.
레벨보너스 얻기
제작부터 정성이 들어갑니다.
제작시에는 필수재료 외에도 재료 투입이 가능한데 예로 스피어를 만들면 광석 하나면돼지만 거기에 불의 결정을 5개를 넣으면 강화된것처럼 공격력이 높아져서 나오는 식입니다.
그런데 이때 철광석 10렙에 약초 10렙 5개를 넣고 제작하면?
레벨 보너스로 공격력이 25 더높은 창이나옵니다. 피로내성은 덤이구요
그럼 이 창을 약초 10렙으로 9번 더 강화하면?
무려 공격력이 700가량되는 스피어가 나옵니다.
사실 쓰고보니 별로긴 하네요... 초반에야 갱장하지 700은 3장 넘어가면서는 별로긴하니...
하지만 추가소재 및 강화 재로가 10렙이기만 하면 되므로 2장 진행시에는 조금 마음먹으면 꽤 도움돼는 무기나 방어구(방어구는 방어 350)을 얻을 수있습니다.
단, 레벨 총합이 150이 최대지만 149로 하나라도 부족하면 보너스 수치는 반토막납니다. 레벨 보너스를 노린다면 타협따위는 엄금입니다.
2. 난이도 보너스
난이도에는 귀함 수치(게임내 표기 x)에 따라 정해지는데 난이도 80초반 13, 80후반 14, 90이상 15 정도라고 보시면됩니다.
즉, 스킬렙 80이 넘어가는 2장 후반에서 3장부터 받을 만한 보너스입니다.
이 난이도에 따른 귀중함 레벨에 따라서 보너스가 붙는데
90이상 15 로 15개의 재료(레벨보너스와 동일)이므로 최대수치는 225이지만 최대 보너스에 필요한 수치는 200입니다.
난이도 80대 초반재료로 15개 넣는다면
13 X 15 = 195 로
무기라면 1000의 보너스를
조금 더 투자해서 200 을 맞춘다면 2000의 공격력 보너스를 받을수있습니다.
팁 결론
보스 재료템 아끼지 말고 써라
난이도 80도 안돼는것들은 레벨 높아도 의미 없당.
80넘은 것들도 아낄필요 없당!
10렙 짜리 재료는 훗날을 기약하며 납품 할것!
매일 매일 보스는 리젠돼니 순삭돼는 보스는 순회를 돌장
좋은 공략 감사드려요^^ 마법청소녀님 덕분에 많이 배웁니당
재밌는게임이니까 다들 많이 재밌게 하심 좋겟어요 2020년에 5도 출신된다니까 같이 기대해봐요 ㅎ
오 외국 사이트 뒤적이며 감만 잡아가고 있었는데 너무 좋은 글이네요. 이런 심도있는 공략 너무 감사합니다 :)
하지만 써먹기는 매우 힘들죠 ㅠ 그냥 스토리 미는게 더 편할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