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실시간전투에서 오히려 턴제로 게임이 퇴화가되냐 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있겠지만
전 개인적으로 어쩔수없이 발전하기위해 이번작엔 턴제를기용했다 라고봅니다
전작들에비해 스케일도 굉장히커지고 맵도커지고 퀘스트량들, 해야하는행동들에 대응하기위해서는
실시간싸움으로만계속 시리즈를냈으면 그래픽만 발전될뿐이지 똑같은게임을 찍어내기만했을거같다고생각합니다
저도 2~3장정도까지는 바로싸우지않고 턴제걸리면서 더뎌지는거에 하다보면루즈해질꺼같은데... 생각을했습니다만
지금 6장정도지나 턴제를기용한게 잘했다라고 생각이듭니다. 이정도스케일을 실시간전투로 받아내기엔
스포가될거같아 얘기는못하겠지만 스토리적으로도 특유의 어거지스러운?느낌이들거같아요
주인공이 감방에나온후 아무것도없는 빈털터리인채로
동료도없이 혼자서 이 거대한조직들에대한 지식이나정보도없이 무작정가서 다혼자때려눕히고 요리도 혼자서밥먹고
동료가있어야가능할만한 컷신이나 스토리상의 움직임들도없이 혼자행동했다면 재미가 반감됐을거같네요
애초에 스토리상 용과같이6는 키류의강함을보여주기위해 어느적이던 혼자쓸어버리는 무쌍을했지만
이번7에서는 외로운인생을살아왔던 주인공에게 동료들이생기면서 유대감이생기고 주인공이 성장하는 드라마를
그려내는 스토리기때문에 턴제를하여 조금더 게임이 병맛스럽게 약을빨수있고 스케일이커질수있지않았나싶습니다
키류가 주인공이아니라서, 실시간전투 무쌍이아닌 턴제라서 고민하시는 분들한테 일단안좋게먼저보지마시고 천천히 3장 4장 5장
초중반을 넘어가시다보면은 이 턴제용과같이에 납득하면서 빠지실수있을거라 생각이듭니다
그리고여담이지만 게임중에 한국어음성이들리는데 일본게임에서 한국어음성이들리니 정말반갑군용
게임스토리가 한국에 신경을많이써준거같아 고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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