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오픈 월드 게임이고 액션 rpg 게임이며 스토리 엔딩이 있다는 특징으로 같은 게임처럼 보여도
젤다 야숨은 퍼즐을 하고 파밍으로 무기를 바꾸고 여러 기믹을 이용한 게임을 풀어내는 방식이고
위쳐3는 레벨업을 통해 스킬을 찍고 퀘를 따라가며 전투를 통해 파밍을 하며 스토리로 풀러가는 방식이죠
야숨과 위쳐3를 다 해본 입장에서 둘 다 잘 만든 최고의 게임이라는 데는 동감하지만
어떤 게임이 우위에 선다고 하기엔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야숨은 게임을 넘어 레전드라는 평을 받았는 데 위쳐3보다 못하다는 평가는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한 예로 야숨을 따라 만들었다고 야숨류 게임이라는 분류가 되는 게임들이 존재할 정도이니까요....
다 재밌고 띵작인데 야숨은 아직도 엔딩을 못봤네요 이상하게 하다가 중간에 잠깐 흐름 끊기면 손이 안가더라고요 성수 2마리 잡고 한번 4마리 잡고 한번 손놔버렸는데 그 사이에 위쳐 시작했고 야숨으로 못돌아가고 있습니다 위쳐는 하다보니 5회차가 끝나갑니다 둘 다 매력적입니다만 위쳐가 중독성이랄까 여러 회차 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진입장벽이 높은데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질 못하네요 드라마도 챙겨보고 소설도 보고 푹빠졌습니다 아마 위쳐 5회차 끝나면 다시 야숨으로 갈거 같은데 야숨은 2회차 시도는 못할거 같습니다 둘의 차이는 선택지에 따라 변화되는 스토리 유무인거 같네요
둘다 갓겜인건 저도 인정하는데 위쳐나 야숨은 그냥 취향차이인거같아요 저도야숨은 아직하다말아서 언젠간 해야지 하면서 손이 안가네요ㅠ 제가 스토리텔링을 중시해서 저한텐 위쳐가 취향에더맞는 게임이고 더 즐겁게 즐기고있지만 둘다 갓겜인건 인정합니다!! 하.. 요즘 더빙으로 이런 고퀄 스토리라니 개행복ㅠㅠ
젤다와 위쳐3는 익숙함의 차이 아닐까 싶어요. 위쳐는 어디로 갈지 퀘스트 뭘 해야할지 친절하게 다 가르쳐주는데 반해서 젤다 야숨은 가논을 잡으라는 것 말고 초반부터 제약을 주지 않지요 저같은 경우 위쳐3 젤 첨에 10시간 정도 하기 전까지는 재미없었고 젤다야숨도 시작의 마을 가기 전까진 뭘 해야할지 목적의식이 없어서 별 재미 없었는데 결국 둘 다 인생 게임이 되었습니다 젤다야숨 하나로 스위치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았고 위쳐도 다회차 플레이할 정도로 즐기고 있습니다 우위를 가릴 필요도 없고 개인 선호도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갠적으로는 젤다야숨이 더 좋았어요
젤다 위쳐 소울시리즈 gta 요런 작품은 명예의전당에 들어갈만한 게임이죠
다 재밌고 띵작인데 야숨은 아직도 엔딩을 못봤네요 이상하게 하다가 중간에 잠깐 흐름 끊기면 손이 안가더라고요 성수 2마리 잡고 한번 4마리 잡고 한번 손놔버렸는데 그 사이에 위쳐 시작했고 야숨으로 못돌아가고 있습니다 위쳐는 하다보니 5회차가 끝나갑니다 둘 다 매력적입니다만 위쳐가 중독성이랄까 여러 회차 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진입장벽이 높은데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질 못하네요 드라마도 챙겨보고 소설도 보고 푹빠졌습니다 아마 위쳐 5회차 끝나면 다시 야숨으로 갈거 같은데 야숨은 2회차 시도는 못할거 같습니다 둘의 차이는 선택지에 따라 변화되는 스토리 유무인거 같네요
오라이온팍씨
둘다 갓겜인건 저도 인정하는데 위쳐나 야숨은 그냥 취향차이인거같아요 저도야숨은 아직하다말아서 언젠간 해야지 하면서 손이 안가네요ㅠ 제가 스토리텔링을 중시해서 저한텐 위쳐가 취향에더맞는 게임이고 더 즐겁게 즐기고있지만 둘다 갓겜인건 인정합니다!! 하.. 요즘 더빙으로 이런 고퀄 스토리라니 개행복ㅠㅠ
하지만 야숨2가 5월에 출시되고 다시 야숨 바람이 일어나면 야숨1을 해보려는 사람들이 생길 거 같긴 해요.. 저도 dlc까지 했지만 마스터 모드는 굳이 안건들였지만 하지만 언제든 다시 야숨1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있거든요..ㅎㅎㅎ
젤다와 위쳐3는 익숙함의 차이 아닐까 싶어요. 위쳐는 어디로 갈지 퀘스트 뭘 해야할지 친절하게 다 가르쳐주는데 반해서 젤다 야숨은 가논을 잡으라는 것 말고 초반부터 제약을 주지 않지요 저같은 경우 위쳐3 젤 첨에 10시간 정도 하기 전까지는 재미없었고 젤다야숨도 시작의 마을 가기 전까진 뭘 해야할지 목적의식이 없어서 별 재미 없었는데 결국 둘 다 인생 게임이 되었습니다 젤다야숨 하나로 스위치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았고 위쳐도 다회차 플레이할 정도로 즐기고 있습니다 우위를 가릴 필요도 없고 개인 선호도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갠적으로는 젤다야숨이 더 좋았어요
젤다는 스토리가 정해져 있기에 다회차 요소는 글리치하는 재미로 하는정도고 위쳐는 스토리가 방대하고 다양하기에 스토리보는 재미로 다회차를 하는거 같아요 저는 위쳐를 7회차를 즐기고 있지만 젤다는 1회차하고 그만뒀네요
위쳐는 스토리를 메인으로 자기만의 선택을 하고 그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매력이고 야숨은 사실 스토리는 생략가능하다거나 순서를 마음대로 할수 있는거지 다양한 분기점이나 그런건 없죠. 대신 탐험 퍼즐 등의 플레이 그 자체에 집중한 게임이고. 플레이경험, 스토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한것도 없고 각자의 비중따라 갈리는것 뿐이죠
젤다는 어드벤처고 위쳐는 rpg니 장르 자체가 달라 비교불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