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더 느릿해지고 더 운빨 망겜이 되려나요?
변하는게 없으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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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디덱도 아닌데 50장은 좀..
제가 싸이프레임으로 50장으로 굴려봤습니다.. 굴려보니 장수가 문제는 안되더군요.. 결국 그 카드들간의 상성과 효율이 맞아돌아가면 사실 장수는 조금은 늘려도 상관없는거 같습니다. 사실 요새 좋은 카드도 많고 넣어보고 싶은 카드도 많아 오히려 40장맞추기가 더 어려운 환경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은 최소 매수가 40장이라 대회같은데선 거의다 최적의 40장으로 덱을짜는데 최소를 50장으로 하면 나도 상대도 50으로 해야하니 환경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궁금하네요
근데 자기가 덱을 탄탄하게 잘 구성한다면 50장도 상관은 없지만..덱에서 카드간 연계가 좀 멀어지는 듯한 느낌은 있습니다.. 50장으로 한다면 그 멀어진 카드간의 연계를 용병카드들로 얼마나 잘 연결해줄수 있는지가 관건이 되겠더군요ㅋ
그렇게 50장을 완성할수있다면 40장덱보다는 오히려 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등..좋은 효율이 나오겠지요ㅋ 아무튼 요새 범용으로도 좋은 카드가 상당히 많이 나와서 40장을 유지하고픈 유저들의 덱구성에 고민이 많아지겠더군요ㅎ
슬리브 값이....
대지가 필요한 매더개/그레이드를 올려야 제대로 게임이 되는 뱅가드를 생각하면 조금 느려질 것 같긴 합니다 유희왕이니 금방 빨라지지 않을까요 그래도
서치가 풍부한 시대니까 금방 적응해 안정적으로 덱 갈이 하지 않을까 생각이 ㅎㅎ
50장이 되면 잔디도 위력이 급감하겠네요. 덱을 고작 10장밖에 못가니...
작정하면 한턴에 덱을 30장 갈아버릴수도 있는 환경이다보니 50장이 된다고 그렇게까지 느려질라나...하는생각이 드네요,윗분 말씀대로 대지 시스템이나 그레이드같은 속도를 제약할 좀 더 결정적인 시스템이 필요하지않나 싶습니다
자원같은걸 말씀하시는 거죠? 자원이 있어야 특소를 할수있거나 첫턴엔 특소를 막는다거나 특소 횟수 제한을 건다거나 아니면 아예 다양한 룰을 만드는건 어떨까 싶네요 공식 룰 한개로 통합이 아니라 각자 환경 입맛에 맞춘 룰을 3개쯤 만들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