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녀석.
제거 효과가 상대 턴 발동이죠?
후공 기준 걍 바로 오벨로 잇는것도 가능하긴 한데
본질적으로
"첫 턴에 새워서 다음 턴에 분리" 하는것이
전제되어 있는 녀석입니다.
ABC와 달리 묘지 분리가 되는 이유기도 하구요
오베베 거르고 봤을 때
단순히 필드에 개체수가 3장 늘어났다는 것은
유니온 컨트롤러를 1번 더 소환해서
효과 발동을 유도하는 설계이기도 한데
이 경우, 이번 지원만으로는 쓰기힘든
구 XYZ 파츠 재록의 이유를 생각하게 됩니다.
ABC는 몰라도
XYZ는 매끄럽지 못하니까요
여기서 액티베이션의 번호가 24번인데
25번의 마/함 라인이 하나 비어있습니다
"정말로 기존 XYZ와 신 XYZ는 매끄러운 호환이 안되는가?"
는 이 남은 1장이 결정짓겠죠.
살짝 우려되는건 액티베이션 2번 효과를 고려해보면 걍 원작 재현용 장난감 효과 카드여도 이상하지 않을것 같긴하네요.
사실 걍 까놓고 필드ABC 유지하면서 제외상태 ABC 파츠 가져오고. 그 ABC파츠로 링크 하면서 구 XYZ파츠 가져오는 플레잉이 되긴합니다
전선기지 리메이크 판으로 뭔가 하나 줄지도 몰라..! 라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그없일 가능성도 있고..
X가 유니온이 아니라서 좀 애매한 점이 있지만 그 점을 제외하면 어떻게든 된다는 게 좀 전에 아래에서 증명을 했거든요 유니온 격납고로 몬스터 아무거나 일소에 y,z 리메이크 달아서 유니온 컨트롤러 만드는 걸로 충분한 어떤 카드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속마법으로 덱이나 제외된 같은 공격력 몹을 필드/묘지 몹과 바꿔먹는 그런 카드라던가요
아니면 진짜 ㅁㅊㄴ 각을 재고 매직 생추어리의 유니온 판이 생길 지도 모릅니다 자신 필드 위에 유니온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상대 턴에 마법 발동! 이런 식으로....
일단 액티베이션의 1번효과로 x크로스캐논을 가져오려면 x헤드캐논을 넣을 수밖에 없긴한데 그거 1장만 넣고 말 삘이니 연동하려면 파격적인 효과가 필요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