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쥬라의 가면 소감입니다
젤다 시리즈 중에서 가장 이질적인 작품이라 봅니다
시간의 오카리나에서 세계를 구했던 링크가 시작하자마자
스컬키드에게 당하고 괴기스러운 가면을 쓰게 됩니다
초반에 보게 되는 가면장수는 비밀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제대로 된 정보도 제대로 주지 않습니다
세계는 3일 안에 망하게 되어서 빠른 시간에 구해내야 합니다
오카리나로 노래를 배워서 시간을 느리게 할 수 있고
몇번씩 첫날로 되돌아 가야 합니다
제한된 시간과 제한된 정보
그 속에서 하나하나 스스로 헤처나가야 하는 링크
여러모로 압박스럽습니다
시간을 계속 돌리며 왔다갔다하며
아이템을 늘려가고 테르미나 세계에 대해서 알아가야 합니다
시간을 되돌리면 어떤 아이템들은 사라지고 맙니다
어떤 퀘스트는 첫째날에만 있는 퀘스트가 있고
어떤 퀘스트는 둘째날에만 있습니다
던전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정보를 모아
어느 정도 일을 해결해야 합니다
던전뿐만 아니라 던전을 가기 위한 진행도
공략을 보지 않으면 진행하기 힘든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총 4개의 던전이 있는데 던전까지 가는 것도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부족한 던전은 다양한 미니게임들로 채워넣었습니다
미니게임을 통해서 하트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던전을 탐험하기 전에는 시간을 되돌려 첫날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던전 중 진행하다가 시간이 너무 걸려 세계가 멸망할 수 있습니다
던전 난이도도 상당히 높은데 한참동안 고민해야 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다른 젤다 시리즈의 던전과 다르게 보스만 물리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던전 내에서 15마리의 요정들을 찾아야 합니다
반드시 찾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보상이 상당해서
던전을 꼼꼼히 다 뒤져봐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무거운 분위기를 주고 호러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매끄럽게 진행이 되지 않고 하면서 답답함을 느낀 적이 꽤나 있었습니다
상당히 잘 만든 작품임에는 틀림없지만 여러모로 불편한 구석이 많은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