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전속성 곡이 대상인 날은 아니지만, 시험 삼아 그랜드라이브 모드 포르테 난이도로
플레이 해 봤습니다.
현재 스타 랭크 20 아이돌이 페스 란코 하나뿐이라서 A 유닛 센터로 란코를 넣고 나머지
B 와 C 유닛 센터에 스타 랭크 15 이벤트 SR 을 넣은 상태였는데, 이상하게도 보상 칸이
4칸밖에 나오지 않더군요. (7회 정도 시도)
반면에 페스 란코가 센터인 A 유닛과 C 유닛의 위치를 서로 변경하면 보상 칸이 5칸 6칸
나옵니다. 선택 악곡과 S 클리어는 물론이고, 아이돌 구성 자체는 모두 같은 상태에서요.
(악곡은 Stage Bye Stage)
캐러밴에서 라이브 클리어 시 보상 칸을 결정하는 수치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스타
랭크 합계가 같더라도 유닛 위치에 따라 계산되는 방식이 다른 걸까요.
[ 8월 15일(목) 22:44 추가 ]
스타 랭크 배치 20 15 15
머니 획득 배율 2.29배
보상 4칸, 5칸 확인
스타 랭크 배치 15 15 20
머니 획득 배율 2.36배
보상 5칸, 6칸 확인
15시 가챠 갱신 이후에 다시 원래 위치로 되돌려서 시도해 봤는데, 이번에는 4칸 고정이 아니라 5칸 6칸이네요. 데이터 다운로드에 끼어서 수정되었거나 아니면 뭔가 독특한 상황에서만 발생하는 버그였던 건지도 모르겠네요.
덱을 구성할 때의 조작 방식으로 발생하는 문제인 것처럼 보여서 검토해 보기도 했는데, 그것과는 무관하게 단순히 스타랭크 20 센터의 유닛 위치가 문제의 핵심이었나 봅니다. 20 15 15 일 때와 15 15 20 일 때 라이브 결과 화면에서의 게임 머니 획득 배율이 다르게 나오더군요. 확률은 낮은 것 같지만, 20 15 15 일 때 4칸 고정이 아니라 5칸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보니 여러 가지로 착각했네요.
20랭 쓰알 만들긴 해야겠어요. 신데챰11랭 3인방쓰다가 스알15랭으로 바꿔서 그랜드 뛰고있네요.
그루브 서포터용으로 스타랭크 11 까지 올린 신데챰 중에서 1명을 골라서 20 까지 투자한 거였는데, 여러모로 활용할 데가 많아서 좋기는 하더군요. 스코어링 외에는 팬작 목적으로 센터에 넣는 일도 많기도 하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