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펜더
(1) 미션에서 3명까지 가지고 갈 수 있으며 각 스톰실드마다 어썰트,권총,저격총,산탄총,근접 1명씩 배치 가능하다
(2) 디펜더 소환 패드를 제작해서 트랩을 설치하듯이 바닥에 설치하여 불러올 수 있다
(3) 패드 설치 후 소환한 뒤 디펜더에 맞는 무기를 바닥에 내려놓으면 알아서 집는다, 총알도 같은 방식으로 채워줘야 한다
(4) 디펜더가 한 번 착용해서 가져간 무기는 돌려받지 못한다, 총알도 마찬가지 -> 업데이트로 인해 돌려받기 가능
(5) 디펜더별 속성(크리티컬, 데미지, 실드, 체력 등)은 디펜더에게만 적용된다
(히어로 스쿼드 칸에 착용할 수 있어 디펜더의 속성도 영웅에 적용되지 않을까하며 경험치를 올리지 않도록 주의)
(6) 그렇다면 성능이 좋을까? 충격적이지만 빗맞추기도 하며 총알을 미친듯이 써댄다
(7) 디펜더 상향 전까진 쓰지말자. 그 전까진 좋은 경험치 공급원이다
(8) 항목 조사중
2. 생존자
(1) 생존자는 타 게임의 방어구 역할을 한다.
(2) 생존자는 리더와 일반으로 나뉘며 총 8개의 생존자 팀을 착용할 수 있고 팀당 리더 1명 일반 7명의 구성이다
(3) 팀마다 팀에 맞는 리더가 정해져 있고 맞는 리더를 착용해야 능력치가 올라간다
(4) 일반 생존자는 리더의 특성(어드벤쳐, 애널, 컴페, 코퍼, 큐리, 디펜, 드리머, 프래그)과 맞춰서 넣어야 능력치가 올라간다
(5) 일반 생존자는 특성 외에 보너스 속성이 있다 - 실드, 체력, 트랩 데미지, 스킬 데미지, 원거리 무기 데미지, 근접 무기 데미지
(6) 일반 생존자의 보너스 속성끼리 합쳐지면 보너스를 받는다 - 실드, 체력은 2명씩, 데미지 관련은 3명씩
(7) 잘 조합하여 최고의 시너지를 뽑아내자
3. 트랜스포메이션(변형)
(1) 변형은 아이템들을 갈아넣어 새로운 아이템으로 만드는 시스템이다
(2) 변형은 도면처럼 '변형 키'가 있고 키마다 해당 키로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와 가능한 최대 등급이 써져있다
(3) 변형 키는 무제한 키도 있지만 전설과 에픽을 얻을 수 있는 키는 소모성이다
(4) 아이템 필요 비율은 낮은 등급 여러개당 높은 등급 1개를 만드는 비율이다. ex) 희귀 5개를 넣어야 에픽 1개 가능, 에픽 2~5개를 넣어야 전설 1개 가능
(5) 같은 등급은 1개만 넣어도 된다 ex) 전설 1개를 재료로 넣으면 전설 1개 획득 가능
(6) 그러므로 에픽 등급부터는 안쓰는 것도 절대 갈아버리지 말고 놔두자
(7) 단, 변형 시에 아이템 종류마다 다르지만 연구 포인트를 엄청나게 소모하는 등 비용이 높은 편이다
(8) 전설, 에픽 변형키는 40레벨 쯤부터 얻을 수 있다
4. 컬렉션 북
(1) 컬렉션 북은 아이템을 컬렉션 북에 등록하는 것이다
(2) 아이템 컬렉션을 채울때마다 컬렉션 경험치를 얻고 컬렉션 레벨업을 한다
(3) 컬렉션 레벨이 오를 때마다 보상을 주지만 보상을 얻기 위해 레벨업을 해야할 정도로 좋은 것을 주진 않는다 (100레벨까지 확인됨)
(4) 컬렉션에 등록한 아이템은 다시 꺼낼 수 없다
(5) 컬렉션에 등록한 아이템과 같은 종류의 레벨을 높인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재등록이 가능하다
(6) 재등록 시에 스타 레벨(10->11, 20->21 등)을 올리는데 쓰이는 트레이닝 메뉴얼, 트랩 디자인, 웨폰 디자인이 종류에 맞게 나온다
(7) 컬렉션에 등록된 아이템도 레벨업이 가능하며 레벨업을 시킨만큼 컬렉션 경험치도 올라간다
2편은 나중에 올립니다
이 글도 오늘 업데이트 내용 보고 추가 수정할 예정입니다
림림님때문에 더 재미있게 플레이중입니다. 앞으로도 좋은정보 부탁드립니다.
좋은 공략입니다!
"디펜더 상향 전까진 쓰지말자. 그 전까진 좋은 경험치 공급원이다" 라 하셨는데, 좋은 경험치 공급원이라는게 무슨 의미인가요?
에픽 미만 등급은 전부 리타이어 시켜서 영웅 경험치로 만드는게 좋다는 뜻이에요 !
정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