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애니메이션 '아주르레인'
하가네야 진 Special Interview Vol.2
니트로플러스 소속의 시나리오 라이터
길티 크라운 / 데몬베인 시리즈 / 가면라이더 가이무 각본
---- TV 애니메이션으로써 '아주르레인'의 스토리를 쓰는데 앞서, 어떤 방침을 세우셨나요?
<하가네야>
우선 시작으로, 캐릭터들이 꺄꺄 우후후 하는 모습을 즐기는 코미컬한 내용으로 할것인지, 비교적 진지하고 멋진 내용으로 할지, 다른 스탭분들과 의논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후자의 테이스트로 정해져, 거기서부터 재차 어떠한 스토리로 할지 생각해 나갔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어떠한 사고 프로세스를?
<하가네야>
주인공을 선택지는 두가지 있었습니다. 게임에서 인기가 있는 캐릭터를 하는것을 전제로, 첫번째는 이른바 초기함(※게임 개시 직후 얻을 수 있는 캐릭터), 그 중에서도 특별히 인기가 있는 아야나미를 주인공으로 하는 선택지.
두번째는 비주얼에서도 자주 메인에 자리 잡혀있고, 게임 내의 위치로도 SSR 캐릭터로서 최강의 한 축을 차지하고있는 엔터프라이즈를 주인공으로 하는 선택지.
그 두 방침을 놓고, 스탭에 의논한 결과, 이번에는 엔터프라이즈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결국엔 1년 반개월 동안 원탑 자리를 차지해온 킹갓엔터가 주인공이 되는것인가
사실 엔터프라이즈가 주인공이란 소리는 3월부터 나왔긴 했습니다. http://bbs.ruliweb.com/family/211/board/300015/read/2183439
구축4인방으로 이야기하지않을까했는데 어떻게보면 원작(?)을 따라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