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섭 10월 17일 업데이트 패치노트에는 "공격기의 색적 범위(공격 범위)를 상향 조정"(원문 : 攻撃機の索敵範囲(攻撃範囲)を上方修正) 이라는 내용이 있었고, 중섭에서는 "뇌격기의 색적 메커니즘을 최적화"(원문 : 优化了集束鱼雷机的索敌机制) 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일섭의 공격기 = 뇌격기)
외국발 정보에 의하면 뇌격기가 더이상 양산형(쫄)을 노리지 않는다는 변경점도 있다고합니다.
위 영상은 포미더블과 쇼카쿠(류세이 장착)을 사용한 영상입니다. 류세이 사용 시간대는 53초, 1분 35초, 2분 4초입니다.
영상으로 추측할 수 있는 변경점은 조준형 뇌격기(텐잔, 류세이 등)이 패치전보다 적에게 더 가까이서 발사하는것으로 보입니다.
가까이서 발사하니까 전보다 빗나갈 일은 적어졌지만 단점도 있는데요.
영상 업로더의 코멘트에 따르면 전보다 뇌격기가 적에게 더 가까이 쏘다보니 13지에서는 적 방공함이 있다면 류세이가 뇌격을 발사하기전에 파괴당해 딜이 토막이 난다고합니다.
경험으로는 기존에 13만딜을 하던 쇼카쿠(110레벨)이 현재는 8만도 안나온다고합니다.(117레벨) 그래도 방공함이 없는 맵과 수동컨으로 쓴다면 확실히 더 좋아졌다고 하네요.
쫄에 뇌격 쏘면 맨 앞 어뢰에 쫄 터지면 나머진 전부 허공에 날리는데 그거보단 좋을 거 같네요
저해역과 고해역차이가 엄청나겠군요.. 딜로스가 없어졌다는것도있지만 딜자체가 없어지는것도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