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며칠간 테스트서버에 처음 아군화가 된 히류 META에 관련된 글을 올렸지만 정작 획득 방법에 대한 글을 안올리고있었는데(귀차니즘때문에...)
어제 공식 트윗에 올라온거처럼 정식으로 세이렌 작전이 조만간 업데이트 되려는 모양이니 이번 기회에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 아래 내용은 테스트 서버 기준 내용입니다. 정식 구현때와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개요
세이렌 작전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잔불 히류를 만나게 되고 이후 잔불 히류와 싸울 수 있게 됩니다.
잔불 히류와의 전투는 하루에 3번 도전 가능한 1분간의 타임 어택으로 공투 이벤트의 EX 난이도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있습니다.
다른점은 잔불 히류의 난이도는 티어에 따라 나뉘는데 1부터 시작되며 격파할수록 티어가 올라 강해지고 보상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2. 입수방법
잔불 히류를 공략가능하게되면 연구탭에 META 연구실이 새로 추가됩니다.
META 연구실은 특별계획함의 개발 도크처럼 잔불 함선의 입수 및 강화가 가능합니다.
히류 META를 입수하기 위해서는 잔불 히류 공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동기화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티어1의 잔불 히류의 경우 150의 동기화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잔불 히류의 티어가 높아질수록 얻을 수 있는 동기화 포인트도 높아집니다.
동기화 포인트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보상들입니다. 첫 히류 META는 동기화 포인트 5천에 획득 가능합니다.
동기화 포인트 5000을 모으고 히류 META 첫 입수
잔불 소속 함선은 도감의 META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강화
히류 META를 입수하게 되면 히류를 강화할 수 있는 탭으로 접근 할 수 있게 됩니다.
일반 함선처럼 한계돌파, 스탯 강화, 스킬 강화 3가지 방면으로 강화 할 수 있지만 그 내용은 조금씩 다릅니다.
강화의 첫번째탭은 한계 돌파입니다.
히류 META의 한계돌파에 들어가는 재료는 다른 함선과 마찬가지로 일정 레벨과 자금 및 돌파 재료로 결정 : 히류 META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정 : 히류 META는 동기화 포인트 보상의 1만점, 1만5천점, 2만점, 2만5천점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이때 보상 획득시 연출이 히류 META를 또 얻은듯한 연출 나타나는데 위 그림처럼 오른쪽에 결정을 얻었다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두번째 탭은 스킬 강화입니다.
히류 META는 처음에는 스킬이 잠겨있습니다.
처음 스킬을 얻으려면 각 스킬 색에 맞는 T3 스킬북 5개를 요구합니다.
스킬의 레벨업은 여러가지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스킬 경험치가 차오르는 방식입니다.
미션의 종류는 연습전, 위탁, 함대에 포함하고 승리, 적 함 격침, 대형작전 클리어 등이 있습니다.
스킬 개발은 한번에 하나만 진행 할 수 있고 각 캐릭터는 동시에 스킬 개발이가능하다고합니다. 즉, 다른 잔불 함선이 추가되어도 두 함선 모두 스킬작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윗 그림의 상단을 보시면 매일 상한이 3만점까지 존재해 하루에 얻을 수 있는 경험치량은 정해져있습니다.
다른 스킬 개발로 변경하면 특별계획함 개발처럼 기존 스킬 상황은 유지된 상태로 정지됩니다.
3번째에 위치한 스탯 강화는 동기화 포인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항공 강화에는 나노 알루미늄 합금(100점부터 위치한 재료)이, 장전 강화에는 가소성 기계팔(1500점부터 위치한 재료)가 들어갑니다. 이 강화 재료들은 동기화 포인트 5만점까지 두루 위치하고있습니다.
강화가 오를때마다 히류의 스탯이 증가되며 왼쪽 중앙에 위치한 강화율이 차오르며 일정 퍼센트에 도달할때마다 내구,대공,명중,회피가 증가합니다.
(강화율 45% 도달시 내구 +185, 대공 11, 명중 +9, 회피 +4)
떡밥만 뿌렸던 잔불 소속 함선이 드디어 플레이어블로 실장되었습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특별계획함처럼 실전에서 쓰려면 오랜 시간을 요구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윗 내용은 테스트 서버 여건상 일부러 습득 난이도를 낮춘거일수도 있습니다. 본섭 적용때는 더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저는 벌써 코드G만 보입니다 으아아
잔불 엔프라가 아군되면 UR등급일거같네요.
대형이벤트를 상시컨텐츠로 만들어놓은 느낌이네요 그래도 PR함 노가다만큼의 난이도가 아니라 다행이네요
세이렌 작전만으로도 유저들의 피로감이 엄청날테니 그나마 편하게 내준 느낌입니다. 히류전 3판 도는거도 그냥 데일리처럼 돌리면되고 스킬작도 그냥 일과 하다보면 대부분 달성되는거라.
입수 조건이나 방법이 매우 궁금 했는데 이렇게 자세히 싸주셔서 감사 합니다. PR함 작업을 다시 한다고 생각 하면 못할것도 없는데 마자막 말이 무섭군요 "본섭 적용때는 더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 부디 테스트 섭 보다는 쉬워지거나 변경 없이 그대로 적용되길 바래 봅니다.
입수는 쉽게 하되 완전체 달성까진 힘들게 라는게 개발진이 노리는 느낌이네요. 그래도 운빨 혹은 자금, 큐브가 많이 들어가는 강화 유닛 수집보다는 꾸준함만으로 완전체 달성 가능 하다는게 훨씬 마음에 듭니다.
그러고 보니 PR,DR 처럼자금, 큐브 안써도 되는군요 이건 좋군요
수급방식은 꽤나 고민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