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데군데 요소요소마다 원작만의 아이덴티티를 죄다 제외해놓고도
그걸 다 씹어먹어버릴 정도로 빼어난 액션rpg가 나온것도 아니네요
당시에는 고용량 32메가급, 압도적인 미려한 도트그래픽과 심금을 울리는 고퀄의 브금 및 사운드 요소,
2~3인용 액션rpg(턴제나 다름없긴했지만 그만큼 묵직한 타격감으로 다 커버쳐놓았고 무엇보다 로컬코옵)라는 부분에서
파판급의 공전의 히트작이 될 수 있었던 건데 리멬은 그냥 모든게 하나같이 나사빠져있네요
성검시리즈는 당시에도 엄청난 스토리라인과 스토리텔링으로 승부본 것이 절대 아니었음에도
제작진이 애초에 코옵플레이는 개발방향에서 제외한 채,
싱글만 고집하겠다고 못박고 만들었을때부터 알아봤어야 됐는데...
설마 그 우주명작을 망칠라고 하겠어?
했는데...역시 실망이 크네요ㅋㅋㅋ
사전 인터뷰를 보면 멀티플레이에 대한 차후지원도 완전히 불투명이고
엄청 잘팔려야 지원할 생각이라도 들텐데 그럴 일은 절대 없을거 같네요
리멬 기획자들이 90년대 당시에 성검시리즈를 접해봤는지조차 의심스럽구요
적어도 로컬멀티였으면 이정도 퀄리티만되도 살마음이 들었을텐데
그 잘팔릴 요소중 제일 큰 요소를 빼버리다닠ㅋㅋㅋ 무슨 생각인지 하...
1인용만 지원한다는것이 제일 미친듯
아무래도 로컬 멀티는 시전 때문 아닐까요 다크소울같은 시점이 인기이니 말이죠 닥소 2인용으로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래도 나왔으니 칭찬해 줍시다 사주면 더좋구요 그래야 크로노 제노기어스 로맨싱 바하무트 등등 명작 리메이크 나오죠~
시전아니아니라 시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