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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퀴지터: 마터 2.0 패치 first look 설명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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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단심문관들이여!

지난 토요일, 최근 NeocoreGames스트림에 참여하신 분들은 다가오는 Inquisitor용 패치 2.0의 세부 사항을 이미 알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아래 스트림을 보거나 아니면 우리의 설명을 확인하십시오.

이 개념을 처음 접한 사람들을 위해: 참여자 피드백과 광범위한 테스트에 기초하여, 패치 2.0은 인퀴지터: 마터의 ARPG적 기능 구현, 페이스 조절 및 진행 감각의 향상을 목표로 한다. 그것은 장르의 전통에 더 부합합니다.

패치 2.0의 새로운 기능에는 개선되고 재조정된 전투, 아이템화 및 진행 시스템, 완전히 새로운 아이템 티어 및 새로운 아이템 유형, 보다 까다로우며 복잡한 엔드 게임 컨텐츠가 포함됩니다. 전체적으로 더 유동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거대한 패치이고 우리는 마침내 그것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게 되어 매우 흥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주 동안 이러한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니 더 많은 것을 위해 채널을 고정하세요! 그 때까지, 여기에 우리의 스트림과 앞으로 우리가 논의했던 주요 기능들의 간략한 요약이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2.0패치 이후의 모든 변화에 대한 최종 목록은 아니며 패치 로그도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이 여러분에게 무엇을 기대할 지 알려 주기를 바랍니다. 패치 2.0은 시즌 1과 2와 유사한 무료 업데이트가 될 것이며 출시일은 곧 발표될 것입니다.


파워레이팅

  • 아이템과 캐릭터에 대한 파워레이팅 시스템이 사라지고 플레이어 레벨로 대체됩니다.
  • 레벨최대치가 80에서 100까지 증가하지만 100에 도달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 될 것입니다.(스토리 미션을 다 깨면 60~70쯤 될 것이라고 언급. 100에 도달할 때까지 즐길 수 있는 컨텐츠는 준비 중.)
  • 미션 난이도는 캐릭터의 현재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 캐릭터 레벨에 따라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캐릭터 레벨보다 최대 5레벨 높은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 획득한 전리품의 레벨은 캐릭터 레벨(일반적으로±5레벨)에 따라 결정됩니다.

게임 속도 향상

  • 우리는 유닛 이동에서 엑티브 스킬에 이르기까지 400개 이상의 애니메이션과 액션을 검토하고 편집했습니다(각각의 애니메이션이 더 빠르고 부드럽게). 이렇게 하면 기존의 ARPG들 이상으로 게임 실행 속도가 빨라집니다.
  • 몇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수류탄을 던지는 것이 더 빨라질 것입니다.
    • -캐릭터가 호를 그리며 몸을 돌리지 않습니다.
    • -무기의 능력이 훨씬 더 빨리 시전됩니다.

코옵-캠페인

  • 마터의 스토리 미션을 협동 모드(2~4명)로 할 수 있습니다.

타로 미션

  • 타로 시스템이 개선될 것입니다.
  • 타로 카드와 그 능력이 완전히 바뀔 것입니다.
  • 이제 타로 미션을 생성하는 대신 모든 랜덤 임무는 원래 계획된 시스템과 유사하게 타로 카드로 향상될 수 있습니다.(기존의 타로 카드 시스템은 폐기. 이제 타로 카드는 랜덤으로 생성되는 임무에 적용하는 식으로 변경될 것으로 보임.)
  • 이 임무들은 더 어렵겠지만 동시에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타로 카드들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보상을 강화할 수 있음)

무구 제작

  • 무구 제작은 즉시 실행되며 슬롯이 필요 없어집니다
  • 게임에 새롭고 특별한 설계도들이 추가되어 더 다양한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 수정(modify) 기능이 개편됩니다.

첼린지

  • 첼린지는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특별 퀘스트입니다.
  • 캐릭터당 한번에 최대 5개의 첼린지 미션이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 이따금 새로운 첼린지 미션이 발생합니다.
  • 매일 하나의 첼린지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첼린지 임무는 스타 맵에 표시됩니다.
  • 첼린지 모드를 위한 별도의 리더 보드가 추가됩니다.

워존

  • 워존은 새로운 보상과 새로운 지도을 가지도록 개편될 것입니다.
  • 이들은 점점 더 어려운 과제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능력 점검 과제로 기능할 것입니다.
  • 처음으로 레벨을 클리어할 경우 더 나은 보상을 줄것입니다.

맵 조각

  • 다양한 전리품 중에서 맵 조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맵 조각들을 결합하는 것은 높은 수준의 보상품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임무를 제공할 것입니다.
  • 맵 조각 임무에는 숨겨진 단서, 숨겨진 방 등도 포함될 것입니다.
  • 맵 조각 임무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새 조각을 수집한 후에만 반복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 새로운 아이템 티어가 고유한 엑티브 스킬과 함께 추가됩니다.(두 번째 스트림에 따르면 성스러운 무기(Holy weapon)와 악마제 무기(Demon-forged weapon)가 새로 나오며 도덕성에 따라-보수파냐 급진파냐-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달라진다고 함)

Socketing

  • 아이템에 소켓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룬이나 퓨리티씰 등으로 장비에 특수효과를 붙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임. 소켓의 수는 보통 두 개)
  • 이것으로 아이템을 인챈트할 수 있으며, 이로써 보다 강력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진화하는 특별한 아이템

  • 전리품 중 특별한 아이템이 있을 수 있는데 처음에는 본래의 강력한 특성이 숨겨져있을 수 있습니다.
  • 이러한 특성을 해제하려면 첼린지 임무를 완료해야 합니다.

기타 질 향상

  • 보다 빠른 미션 선택: 당신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저희는 임무를 선택하는 것과 스타 맵을 이동하는 것을 더 빠르고 유동적으로 만들었습니다.
  • 또한 미션 중에도 인벤토리에 들어가 아이템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 바는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에도 보일 것이고, 임무의 끝에서가 아니라 적을 죽이는 즉시 당신의 캐릭터에게 경험치를 줄것입니다.
  • 각각의 클래스의 튜토리얼은 한번만 완료해도 됩니다. 한번 완료하면 다른 캐릭터로 할 경우 건너뛸 수 있습니다.
  • 그 외에도 더 많은 세부사항들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것은 패치의 최종 목록이 아니라 토요일의 스트림에서 무엇을 기대하고 무엇에 대해 이야기했는지에 대한 대체적인 개요입니다. 앞으로 몇주 안에 더 많은 정보가 발표될 예정이니, 채널을 고정하시기 바랍니다! 인퀴지터: 마터에 관심이 있거나 패치에 대해 질문이 있다면, 다음 스트림 때 방문해 보세요! 당신은 또한 우리의 디스코 채널에 가입하고 페이스북에서 우리를 팔로우 해서 그 게임에 대한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최신 스트림을 확인하고, 금요일 6시 30분 CEST의 다음 스트림에 참여하십시오.

황제폐하께서 지켜 주신다!

출처: https://neocoregames.com/en/community/hub/a-first-look-at-patch-20

첫 번째 스트림: 위의 내용을 말로 풀어서 하는 것.


 

두번째 스트림: 일부 개선점 소개. 단, 게임플레이는 오직 캐릭터의 움직임과 전투 변화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고 적과 맵, 게임 모드, 신규 시스템 등은 소개되지 않은 버전. 즉, 주인공 캐릭터를 제외한 거의 모든 것이 PC판 1.33버전. 다른 변경점은 다음 스트림에서 나올 예정. 

-일단 주인공 캐릭터의 움직임과 공격속도가 빨라졌고 제트팩으로 돌진하자마자 공격할 수 있으며 선회 및 목표물 변경, 수류탄 투척이 거의 즉시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 가능. 영상을 보면 이름과 이미지가 없는 새 아이템이 등장함을 알 수 있음.

-전투 중 인벤토리창을 띄울 수 있게 됐는데 영상에서는 기존의 것을 그대로 썼지만 전투 중의 전용 인벤토리 창을 만들고 있다고 함.

-적 중에서 Reborn Marauder를(손의 촉수로 캐릭터를 끌어당기며 도끼를 든 너글 계열의 인간형 적) 죽이면 Toxic Entity라는 너글링 크기의 새로운 적이 튀어나옴. 일부 적의 공격 효과 추가됨.

-함교에서 펫, 감정 표현, 장식물(발자국, 헬멧 등)을 확인하고 바꿀 수 있는 화면 추가

-대대적인 밸런스 개선 예정

-언제 2.0 패치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될 것(로드맵에는 올해 2분기라고 적혀 있음)

-처형 모션은 게임 발매 직후부터 수많은 비판을 받았는데(너무 오래 걸리고 멋지지 않으며 다양하지도 않음. 헬부르트, 센티널 등 거대 적을 대상으로 할 경우 강제로 카메라 방향이 바뀌는 것도 문제.) 이제 처형 모션을 스킵하거나 단축할 수 있게 될 것임.

-적 AI 향상될 예정. 새 적 유형 추가 예정. 적 반응속도 빨라질 예정. 새 무기, 새 장비, 새 게임모드, 새 맵 추가 예정.

-콘솔판은 PC판보다 늦게 나올 것임. 보통 콘솔판은 PC판보다 2개월 늦게 DLC와 시즌이 출시된 바 있음.

 

-다음 스트림은 아마 다음주 토요일 저녁(한국 시간으로는 일요일 오전 2시쯤) 시작될 것으로 보임

-원래 시즌3가 올해 1분기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2.0패치로 인해 언제 나올지 불투명하게 됐음. 그래도 어쨌든 나오긴 할 것 같음.

-로드맵에 따르면 PC판의 경우 적어도 5월까지는 신규 DLC가 나올 예정임.

-패치의 목적은 원래 게임의 컨셉이었던 '느리고 전략적인 ARPG'를 버리고 디아블로처럼 전통적인 '빠른 캐주얼 ARPG'로 갈아타는 것.

 

아무도 2.0패치에 대해 언급하지 않아 번역기를 활용하여 직접 번역했습니다. 많은 문제가 있는 게임이고 하는 사람도 많지 않지만 게임제작자들은 아직 이 게임의 문제들을 해결하려 하고 있으며 아예 새로운 게임이라는 느낌이 들게 할 것이라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노맨즈스카이처럼 발매 초기에는 엄청난 비판을 들으며 외면받았지만 지속적인 개선으로 복귀자들을 만드는 게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8 |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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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감사합니다 많은점이 바뀌내요 그냥 80까지만 찍어두고 말아야 겠내요
바보헌터 | 211.177.***.*** | 19.03.31 02:55
요즘 플포판으로 재미있게 하고 있는데 패치도 기대되네요
이하두르카 | 223.38.***.*** | 19.03.31 23:00
지금 플4판 패치된건가요? 버전보니 제꺼 2.02 되어있던데 그나저나 플4판은 왜 dlc를 안내주는거죠? ㅜㅜ
대구논공 | 223.39.***.*** | 19.04.01 00:19
대구논공
2.02로 업데이트 할때 받는 용량이 상당히 많던데.. 뭔가 바뀐건 없는거 같더라구요. 아직 만렙은 80인거 같고 파워레이팅도 그대로인거보면 말이죠. 저도 한국 PSN은 DLC 다 안 내놓는건지 의문이네요. 일본이나 미국은 DLC 다 있는데 멀티할때마다 세라핌 들고다니는 사람들보면 부럽더라구요. 그래서 아까 소코 고객문의로 DLC 관해서 물어보긴 했는데 답변은 기대는 안 되네요.;; psn 보면 시즌패스도 있던데..이것도 사보니 적용이 안 되는거 같고 말이죠.
이하두르카 | 125.188.***.*** | 19.04.01 00:29
이하두르카
남들이 많이 까도 전 잼나게 하고있는데 dlc가진짜 아쉽더군요 에휴
대구논공 | 203.226.***.*** | 19.04.01 00:47
대구논공
스팀으로 사셨으면 dlc 나올 때마다 구입할 수 있으셨을텐데...
가이제리크 | 163.152.***.*** | 19.04.02 11:15
이하두르카
콘솔판 업데이트와 2.0패치는 다릅니다. pc판은 아직 1.33버전이라서. 2.02 패치노트를 읽어보니 새로 추가된 것들은 그다지 눈에 띄거나 쓸모 있는 것은 아니고 대부분이 버그픽스와 최적화와 관련된 것이더군요.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용량이 정말로 많다면 다음 패치를 위한 데이터 일부를 미리 업데이트하는 걸 수도 있겠네요.
가이제리크 | 163.152.***.*** | 19.04.02 11:20
묵직한 맛이 사라질까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또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시스템적으로도 변화가 있다고하니 기대되네요. 이상하게 재밌단말이죠..이게임..ㅠㅜ
분노조절컨트롤타워 | 211.221.***.*** | 19.06.11 1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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