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퀘이크1, 2 리마스터를 클리어하고 이어서 볼트건까지 달리게 됐는데...여러모로 좀 아쉽게 다가오네요.
고전FPS 게임 컨셉을 밀어붙인 게임이긴한데
개인적인 감상으로는 퀘이크 리마스터 시리즈보다 레벨디자인이 단조롭다는 느낌을 지우기가 힘듭니다...
특유의 타격감이나 분위기, 아트 디자인은 정말 좋은데 말이죠.
레벨디자인이 단조롭다면 중간중간 청소타임(숙청)때 전투라도 적극적으로 할 수 있으면 좋은데
생각보다 적 공격도 아프고, 둠(2016)처럼 근접해서 싸울수록 체력 회복이나 탄약 보급이 잘 되는 시스템도 아니다보니
회피하고 치고 빠지면서 싸워야 해서 첫 인상처럼 시원시원한 전투를 하기 힘들더군요.
고전게임 스타일을 좋아해서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긴 한데...기대가 컸던 건지 아쉬운 부분들이 크게 다가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