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육성은
1. 스킬은 1개만 있는게 좋음.
- 스킬이 2가지 달려봤자, 쿨이 같이돌기때문에 하나씩밖에 못씀
- 스킬1개에 P스톤 3개 장착할 수 있는것이 가장 효율적
2. 스톤슬롯은 방어P스톤보단 공격P스톤이 좋음
- 후반가면 한방에 끔살내는얘들이 있긴한데
- 딱히 방어 6개 둘러도 재수없음 죽기때문에
죽기전에 후딱 죽이는게 좋음, 특히 12지역은 5분 제한시간있어서
방어위주로가면 5분내로 못깨는경우도 생길 수 있음
3. OP스킬이 몇개 있으니, 해당스킬 위주로 키우면 초반에 편함
- 돌떨구기, 하이드로펌프, 벌크업 등
공격스킬은 리피트 + 쿨감소 + 쿨감소이게 가장좋은듯하고
버프스킬은 결속 * 3
P스톤 옵션은
1. 공격시 HP회복 (버프캐릭도 이걸두르면 잘안죽음, 평타로도 쏠쏠히 채움)
2. 부활시간 감소 (두번째로 중요한듯, 피흡아무리 둘러도 끔살패턴이 있기때문에)
이렇게 두가지가 가장 중요하고
나머지, 부활시HP (가끔 살아나자마자 스쳐서 바로죽는경우가 있어서)
치명확률, 치명데미지 높여놓으면 쏠쏠함
이속증가는 대체로 크게 좋진않은데 버프캐릭에 한해서는
이속증가 몇개 둘러두면 편함
젤먼저 달려가서 딜러가 적과 조우하기전에 버프먼저 걸어주고 어그로끌어서 좋음
(뮤츠로 벌크업해도, 적앞에 원거리 사거리까지 접근해야 버프씀)
특훈은
같은놈 합치는게 가장 효율이 좋고 (진화가 가장좋음)
그다음 같은속성
다른속성은 진짜 급한경우 아니면 거의 안하는게 나음
요리는
재료 15개씩 들어가는게 효율이 괜찮음
20개는 가끔 100렙짜리가 나와서, 진화 해야되는 얘는 진화 시킬수가 없음
과금관련
- 스토리만 즐길거면 안해도 무관하고
- 할거면 그냥 빨리하는게 나음
- 하루에 기프트권 50받는거 (정확히 22시간마다), 하루에 200씩 받을수 있고
- 솥 4개에
- 배터리 최대치(최대 9), 탐험시 경치증가, 재료드랍율증가 이런 효율끌어올리는걸 초반부터 받는게 좋고
- 특히 기프트권 빨리모아서, 특훈시 경험치나, 스킬변경 확률증가, 리사이클시 재료량증가, 멀티소켓확률 이런것도
초반에 빨리올리는게 두고두고 효율적
박스확장
- 포켓몬이나 P스톤이나
둘다 100개정도면 쾌적한듯
적으면 둘다 너무자주 정리해줘야하는 느낌
- 특히 특훈은 웬만하면 관련 모양바꾸기궂즈로 증가치나 확률좀 올려놓고 하는게 효율적이라
초반엔 웬만하면 특훈으로 먹어치우지말고 모아놓는게 좋음
전설
- 벌크업달린 뮤츠외엔 거의 쓰질않음
- 물, 불, 번개 3종 속성 새는 크게 존재감이 없는듯
- 벌크업은 격투스킬이므로 뮤츠 빙고보너스는
일반공격 대기시간, 급소데미지, 급소확률 이런게 좋음
(스킬이 버프라 폭딜이 안된다 뿐이지, 평타 짤짤이딜 무시못함, 특히 벽에낑겨서 하펌 삽질하고 앉아있을때는..)
빙고보너스
- 딜러는 해당공격 데미지보너스
해당공격 쿨타임감소
이 두가지만 있으면됨, 나머지는 별로
- 첨에 몰랐던건데, 한줄에 같은색 P스톤을 껴야만 빙고보너스 되는줄 알았는데
뻘건거든 퍼런거든, 그냥 1줄되면 무조건 빙고보너스를 받음
(레벨 40정도만되도 빙고는 3줄 거의다되니 크게신경안써도 됨)
후반부에는 포켓몬 뽑았을때 확인해야될게
1. 단일스킬을 소유하고있는가?
- 원하는 스킬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않음. 후반가면 특훈 재료 남아돔
- 스킬 2가지를 들고있으면, 무조건 아웃
2. P스톤의 공격과 방어의 비율
- 6:3이나 최소 5:4가 무난, 7:2도 괜찮게 쓰임 (극딜셋팅으로 부활쿨탐 줄여서 금방 살아나게 해주면)
- 8:1이나 올공은 아직 셋팅안해봄
3. 빙고보너스의 옵션
- 이건 특훈으로 바꾸질 못하는거니까, 가장먼저 확인해야함
후반가면
12-9 오토로 반복할때쯤
도감 다모으고
주요 포켓몬 스킬작, 100렙작 해놓고 나면
게임이 조금 루즈해지니까, (P스톤 999짜리에 옵션좋은거 파밍이 전부)
너무 초반에 집착할 필요 없는듯하니
쉬엄쉬엄 하시는게 좋음
999잘 안나오던데.. 997노옵션이 한계 ㅠ
999 만땅은 잘안나옵니다. 995이상으로 노란거 3옵짜리로 쓸데없는옵빼고, 달린거위주로 하나씩 바꾸고있네요.
무과금으로 진행하면서 이제 오토로 12-8 돌리고 있습니다. 확실히 현질할거면 빨리하는게 더 득을 많이 볼 것 같아요 ㅎㅎ 대부분 동의하는데 스킬스톤은 그래도 취향 타는거 같아요. 하이드로펌프같은 경우는 보라색 x2 하는 경우가 레딧에선 더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P스톤도 작성자 님의 전략에선 부활관련이 중요할수 있지만 치명타 관련을 맥스로 올려라 라는 추천도 있더군요..
P스톤은 금색깔로 두르다보면 피흡이랑 부활 위주로 맞춰도, 치명타는 70~100% 쉽게 되더라구요. 치명데미지도 알아서 챙겨지구요. 스킬은 저도 리피트 가끔 삽질할때가 많아서 빼버리고 쿨감3으로 둘렀습니다. 12-9 오토기준으로 기존 2분안팎으로 클리어인데 리피트 빼버리니까, 오히려 1분10초~30초 사이로 클리어되네요. 보라색 타격범위는 실험해봐도 다단히트가 안되서, 안낀거랑 데미지 똑같은데 이부분은 왜 끼는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레딧 확인해보니 시드라말고, 별가사리 많이쓰는데 물스킬 관련 빙소보너스는 잘 안달리는데, 크기축소가 달려서 이게 뮤공격 회피에 영향이 있지않을까 싶네요. 회피잘만한다면 유용해보이구요.
보라색 범위증가는 제 느낌으론 하이드로펌프가 휘어서 가다보니까 투사체 자체를 키워서 적중률을 높히는목적이 아닌가 싶어요. 또 잔몹이 뭉쳐있는경우 발당 두대?씩은 맞는거같아서 효율이 좋나봅니다. 저도 디씨랑 레딧 두곳 틈틈히 들어가보는데 신기하게 디씨는 시드라가 인기가 많고 레딧은 아쿠스타 파티가 많네요 ㅋㅋㅋ 빙고보너스를 고려하면 시드라가 웬만하면 "꽝"은 없는데 아쿠스타는 반대로 3번째 빙고 30%증가 하나만 나오면 쓸만한걸로 치부하고 사용하는건가? 라고 추측하고있습니다. 혹시 기존 하펌메타 말고도 강력한 멤버 아시면 정보 공유해주세요 ^^
12-9 돌려면 상태이상저항 100찍는게 편하고 하락효과저항도 최소 50은 되야 죽을일이 없습니다. 공격스킬은 취향 많이 타는듯 저는 쿨감2 넓이1 로 하펌쓰고 덩쿨채찍은 3넓이 쓰고 번개는 쿨감2 리피트1쓰는등 그때그때 바뀌거든요.
12-9 오토로 30판중에 29판은 클리어하고 평균 1분10초~1분40초정도 걸리네요 하락효과가 뮤츠 스킬공격 데미지감소인가 보네요. 피흡수랑 부활관련 맞추다보니, 치명타도 그렇고 3옵짜리 두르다보니 일정수치는 알아서 챙겨지더라구요. 저도 리피트는 빼버렸습니다. 하펌쓸때 점프뛰면서 뒤로 밀리는거랑 죽었는데 두번째꺼 쓰느라 삽질하고있는게 답답해서 빼보니 오히려 클리어타임이 더 빨라지네요. 나머지는 어떤스킬이 좋은지 몰라서 안써봤네요. 그냥 비쥬얼 맘에드는걸로 텅구리랑 야도란 스킬뭐뭐있는지 계속 돌려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