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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 - 높을수록 속도 상한선이 증가 스태미나 - 뛰는 데 필요한 연료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될듯... (같은 거리라도 속도가 빠를수록 연료 소모량도 많아짐) 파워 - 가속도. 속도 상한선까지 속도를 빠르게 올릴 수 있음 (+ 말딸끼리 몸싸움에서 파워가 높을수록 유리하다는 뇌피셜 있음) 근성 - 스태미나 고갈됐을 때 버티는 힘 + 기타 등등 잡다한 효과 (도주마의 경우엔 근성이 높을수록 선두를 유지하려는 의지가 강해짐) 지능 - 순위나 위치 잡는 능지 상승 + 스킬 발동 확률 증가 등등 굵직한 기본 개념만 정리하면 이런 느낌이려나요 ㅇㅇ 이 외에도 잡다한 부가 기능들이 좀 있는데 너무 많아져서 다 언급하긴 빡셀듯 (사실 까먹음)
보통 단거리~마일처럼 거리가 짧아질수록 스태미나보단 스피드/파워를 올리고 중장거리처럼 거리가 길어질수록 스태미나와 근성을 챙겨준다... 이런게 있고 지능은 스킬 발동률 등등이랑 직결되니 거리무관 최대한 챙겨주는 편이구요 ㅇㅇ 여기에 각질별로 도주/선행은 스피드를 좀 더, 선입/추입은 파워를 좀 더 챙겨준다 정도 있으려나 싶습니다
다른 분 캡쳐된거 보면 어떤건 극단적으로 올리고도 U랭크 받는거 보면서 과연 올바르고 골고르게 키울 필요가 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카렌짱 이번거 3만원 질러서 나온거 그걸로 에라 모르겠다 냅다 아주 단거리는 스피드는 단거리 그거일거같아서 깡그리다 몰아주고 뭐 했는데 랭크 좋게 나온거 보니까 그런생각이 들었습니다.
2번째 댓글은 너무 심플해서 좋은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더트 부분은 파워에 몰빵해도 괜찮나요?
이게 랭크가 물론 높으면 좋은 건 맞긴 한데, 한 능력치만 극단적으로 찍어서 랭크 올리는 건 뻥랭크가 될 확률도 있어서 무조건 좋다고 하기는 어렵긴 하죠 ㅇㅇ (제 경우만 해도 UG 거의 못 찍어서 SS~SS+ 랭크 애들로 챔미 내보내는데, 막상 결승전 가보면 그 애들이 웬만한 UG 꺾고 2착은 항상 챙겨오더라구요 ㄷㄷ) 굳이 최종 랭크 높게 찍겠다고 극단적인 언밸런스형으로 키우는 건 글쎄...싶은 생각이 들긴 합니다 ㅇㅇ + 더트에서 파워 신경써야하는 거 맞긴 한데 막 0순위로 챙겨야한다! 이 정도는 아닌 걸로 알고 있습니당
답글 감사합니다 ㅎㅎㅎ 이 댓글들 잘 기억하겠습니다 ㅎㅎㅎ
일단 스피드는 최대한 많이, 스태미나는 거리에 맞춰 기준치를 넘어야 합니다. 근지육성 하지 않는 이상 근성은 별로 신경 안 쓰고(물론 300은 넘어야 하고 높을 수록 좋음) 파워,지능은 높을수록 좋은데 스피드,스태미나를 맞추는 게 우선이라 그거 감안하고 올리게 되죠.
제한기간내 그것을 맞추고자 하는것도 어렵긴하더라구요. 특히 지능에 대해서는 이상하게 너무나 소홀하게 되버립니다. 그래서 고민이 들죠.
스탯을 골고루 키우면 평점이 더 낮게 나와요. 예를 들면... 스피드800 + 지능800 보다 스피드1200 + 지능400 의 평점이 더 높습니다. 덧셈하면 같은 수치라도요. 최대치가 높을수록 더 쳐주는게 있더군요
어떤 속성이든 스피드가 우선이네요.
스피드: 높을 수록 좋음. 최근 추세는 1500 이상은 찍는 것이 권장. 물론 그랜라만 가능하니까 가능한 높게 찍는다만 기억하면 됩니다. 물론 다른 스탯을 펑크낼 정도로 우선해서 찍을 건 아닙니다. 그래도 육성 중간중간 신경써줘야 하는 스탯인건 맞음. 스태미나: 막 엄청높아도 득이 높진 않은 스탯. 일섭에서는 스태미나를 조금 써서 가속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서 조금 신경써야하지만 한섭에서는 아직 그런게 없어서 무아몽중 같이 스태 쓰는 스킬을 넣은게 아니면 하술의 스탯 정도만 챙겨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단거리: 400 / 마일: 600 / 중거리: 800 + 잘 터지는 금힐 1개 / 장거리: 1000 + 금힐 / 더트는 자체적으로는 스태에 영향은 없으나 경마장이 오르막은 물론 내리막이 없어 좀더 챙기길 추천 파워: 최대속도(스피드 비례)에 빠르게 도달을 위해 + 자리싸움에 필요한 스탯으로, 보통 2순위로 챙겨야함. 1100 이상은 챙겨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르막, 불량 마장에서는 파워가 없으면 엄청 속도가 감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더트...는 지능 비례던가 확실치 않네요) 일섭에서는 다릿심 충분이라고 1200 이상이면 버프가 있어서 조금 더 신경써줘야 합니다. 근성: 도주의 자리경쟁 싸움, 최종 직선에서의 오이쿠라베, 스태미나 예비 탱크 느낌? 이 있는 구성이지만 한섭은 서폿 편성상 근성을 챙기긴 힘듭니다. 600 이상만 지켜주기를 추천. 스태미나가 거의 필요없는 단거리, 마일에서는 스파지를 충분히 찍을 수 있어서 좀 더 챙기기를 권장합니다. 지능: 내리막에서 스태미나 소모 감소, 스킬의 발동률, 흥분 확률 등을 결정하는 스탯으로, 우선순위 상으로는 3위지만, 편성 때문에 보통 2순위로 높아지는 스탯이네요. 3순위라는 의미는 파워, 스태미나가 모자른데 지능을 챙기지 말란 의미입니다. 편성 상으로는 지능을 자주 누르게 될겁니다. 목표 스탯(그랜마 기준, 챔미 기준, 과금러 기준) 단거리: 1600 400 1200 800 1200 마일(더트): 1600 600 1200 600 1200 중거리: 1550 800 1150 600 1100 장거리: 1500 1000 1100 600 1050
아고고 늦게봤네요. 정성스레 써주신 글 감사합니다 ㅠㅠ
아닙니다 뉴비는 환영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