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자 모터스포츠 개발사 턴10 스튜디오는 GDC 2020에서 레이 트레이싱 기술 및 구현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턴10의 최신 타이틀은 2017년에 나온 포르자 모터스포츠7 이며,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에서 포르자 모터스포츠8개발에 전념을 다하고 있다는 것은 다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최근 라이브 스트림에서 던10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크리스 에사키 (Chris Esaki)는 포르자 차기작에 대해 이야기하고, 팀이 이미 플레이 중임을 공개했습니다.
"오늘날의 결과물이 있기까지 힘든 시간이었으며, 스튜디오는 하루 종일 이 새로운 경험을 실제로 할 수 있는 첫 기회를 가졌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그냥 줄줄히 말하겠습니다. 더 큰 계획에서는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인 게임과 우리가 가고있는 방향은 완전 다르고 놀라운 경험입니다. 아직 낮은 레벨의 기능들 이지만, 여러분들은 이것들에 대해 듣고싶어 할것입니다.... 수많은 것들이 결과물 속에 있습니다.... 15가지의 다른 새로운 기능들을 말씀못드렸지만... 우리는 실제로 차기작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 지난 포르자 Monthly에서 크리스 에사키가 말했던 서두문
(참고 - https://bbs.ruliweb.com/game/84873/read/9417073?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5169906)
하드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Xbox 시리즈 X (Series X)가 출시됨에 따라, 포르자 차기작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콘솔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있었습니다. 예상대로, 턴10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실험해 왔고, GDC 2020의 프로그래밍과 시각 아트 세션에서 개발자가 렌더링 기법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아래 턴10의 절차적 기술 디렉터 Diego Garzon의 세션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강연에서는 최신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에 사용되는 동적 조명 베이킹 프로브(Dynamic lighting baking probes)를 배치하는 턴10의 접근 방식을 살펴 봅니다. 그리고 사용되었던 기술과 미래의 구현에서는 무엇이 개선될수 있는지 알아볼것 입니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의 사용은 세계의 복잡성을 빠르게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이 강연은 다른 스튜디오와 업계 전문가가 작업의 흐름를 개선 할 수 있다는 희망과 함께 이러한 과제들 중 일부에 대한 접근 방식을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것으로 보아, 올해 GDC 행사에서 흥미로운 세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s://wccftech.com/forza-motorsport-turn-10-raytracing-gdc2020/
GDC 2020의 개최기간은 3월 16일 ~ 3월 20일
마이크로소프트의 GDC 불참에 따라 개발진들은 한국시간 18~19일에 따로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진행한다고 함
이 강연이 마소 라이브 스트림 스케쥴에도 없었고, GDC가 연기됨에 따라 같이 연기된건지 취소된건지 확인 불명확
베이스는 프카 리플레이는 그란+프카+아세토 커리어는 그란1,2,3,4정도 였음 하네요 ㄷㄷㄷㄷㄷㄷ 왜 유저는 항상 뒤에서 시작해야 하는가.......ㅠ.ㅠ
이번에는 7 업글판이 아니길.......
베이스는 프카 리플레이는 그란+프카+아세토 커리어는 그란1,2,3,4정도 였음 하네요 ㄷㄷㄷㄷㄷㄷ 왜 유저는 항상 뒤에서 시작해야 하는가.......ㅠ.ㅠ
어떤 작품이 나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