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라이트세이버로 싸우는거 재밌기는 한데 이게 게임의 핵은 아니에요. 하면 할 수록 느껴요.
달리고, 매달리고, 점프하고 무너지는 바닥과, 제대로 된 것 처럼 보이지만 아닌 바닥, 다음 맵으로 넘어가면 갑자기 튀어나오는 적 등
고전게임 페르시아의 왕자 느낌이 엄청 진하게 났습니다.
심지어 물약먹는것도 숨겨진데 찾아야 하는것까지..
최신 게임인데 고전게임의 향기가 아주 진하게 느껴졌어요.
심지어 칼싸움마저 페르시아의 왕자의 그 거리잡다가 칼 걷고 한대씩 때리는 그 느낌이 나더군요..
그러다보니 2회차가 좀 재미없는게 다 길을 아니까, 길도 일종의 퍼즐인데..
이 게임의 포커스는 그 쪽에 가있으니까..
개인적으로는 길찾기를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제다이 아카데미 처럼 액션성이 강했으면 했는데...그래도 잘 만든 게임이에요.
다음편은 좀 화끈하게 포스도 팍팍쓰고 그런 게임으로 하나 나왔으면 좋겠네요.
페르시아의 왕자는 신작 언제 나올려나 모르겠네요.
페르가 당시 가장 원초적인 재미를 자랑했죠. 고전 명작 만든 사람들은 모두 대단하신 분들 같음.
페르시아 왕자 오리지널은 정말 그당시 혁신 그자체였다고 하죠. 게임 역사를 논하는 글들을 보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