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해왔던 사람은 메이릴 뽑으면 되겠구나 하고 말겠죠. 전무 맞춰주고요.
왜냐면 저희는 바리천하를 경험했던 사람들이라 바리가 보통은 있어요. 없어도 마일리지 깨뜨려서 얻었겠죠?
근데 미공이나 베스 스타트 끊은 분들은 바리가 있는 경우가 잘 없을거라 보네요. 애초에 요즘은 바리가 대세가 아니에요.
아직 패치 안된 시점에서 적은 거라 잘 몰라요. 성능이 그닥이면 아마 큰 이슈는 안되겠죠. 왜냐면 안 뽑으면 되니까요.
근데 만약 메이릴 바리 콤비가 더블 네이쳐 에너지 블래스터로 콜로에서 짱 먹는다? 더불어 아레나에서 메이릴의 방어 버프받은 바리가 쓰러지지 않는다? 공증 버프먹은 메이릴이 깽판치고 다닌다?
이러면 문제가 될거라 보네요.
일단 바리가 없는 유저는 메이릴을 쓰려면 반드시 바리를 뽑아야 해요. 없으면? 없는대로 살면? 사실상 그 캐릭의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5성 스킬이 먹통이 되는데요?
지금 시작하는 가린이들은요? 오? 신캐네. 헤헤 스토리 깨면서 얻은 젬 넣자. 오오 메이릴 떳다. 무슨 파동포같은거 쏘네. 평가보니 겁나 좋다고 하네? 히크 써서 5성 달 수 있구나? 공략보니 첫 영웅은 히크투자해도 된다 하네. 투자 ㄱㄱ.
그렇게 가린이의 첫 태3성인 메이릴이 5성이 됐죠. 근데 보니 스텟이야 높아졌는데, 이제 열린 5성 스킬을 보니 바리 없인 먹통이에요. 바리를 또 뽑아야 하죠. 근데 신캐뽑는다고 젬을 다 갈아넣었어요.
답이 없죠?
바리랑 있으면 더 쎄지는거지. 걍 쓰면되잖아? 할수도 있다고요? 같이 있어서 더 쎄지는게 아니고 같이 있질 않고 있어서 패널티를 먹고 있는겁니다.
꼭 가린이들 말고도 바리천하 안 겪어본 사람들 대체로 바리가 없을 확률이 높으니 만약 메이릴 바리가 깽판치고 다니면 뽑긴 해야 될텐데, 캐릭+전무 맞추기도 빡센데, 이걸 두쌍으로 맞춘다???
끔찍하죠? 하나 맞추기도 힘든데 그걸 둘을 맞추래요. 미쳤죠 진짜. 달달이 몇십만 몇백만 투자 안하는 유저들은 손가락만 빨거나. 이 ㅁㅊ 4세트짜리 가챠에 주머니가 거덜나겠죠.
근데 여러분. 이걸 그냥 용납하면 다음에 또 그럴 수 있어요. 기르가스 태3성이 나왔다 봐요? 비슈바크랑 있을때 시너지 일으켜봐요.
둘만 할까요? 카마엘까지 캐릭내서 바리랑 메이릴 지명해봐요. 이미 지명해도 유저들이 반발 없는데 못할 이유가 없죠.
아예 나중가면 제작진이 지정한 4명끼리만 파티 짜야할지도 모르죠. 한번 허용하고 안하고가 전 이렇게 크다 봅니다. 물론 이건 뇌절도 정도가 지나쳐도 안그럴거라 보지만요. 이건 확대 해석이긴 합니다.(라고 믿고 싶네요)
제작진이 의도적으로 어느 캐릭끼리 시너지를 유도해서 둘 중 하나 뽑으면 다른 캐릭을 안 뽑고 못 배기게는 할 수 있어요. 근데 어디까지나 조합을 하냐 마냐는 유저의 몫이라 생각해요.
비앙카가 크리증가니 같은 수속성에 베로니카가 크뎀증 내서 시너지 노렸죠. 근데 조합은 유저 몫이죠. 베로니카랑 비앙카 팟도 간간히 보이지만 조합 안한 팟도 많아요.
메이릴은 바리말곤 선택의 여지가 없어요. 게다가 메이릴이 좋게 나오면 바리도 선택의 여지를 잃게 됩니다. 바리가 가뜩이나 과거의 영광 소릴 듣는데, 메이릴로 인해 초 사기캐로 떠봐요.
다들 별거 아니라 생각하고 헤헤 메이릴 귀엽다. 하면 안된다 생각하네요.
걱정하는 이유도 공감은 가는데, 지금 단계에서 이만큼 씩이나 걱정할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일단 캐릭터가 나오고 성능이 얼마나 좋고 나쁜지를 확인 한 다음에 불타도 괜찮을 거 같네요. 느낌상 최소 길레 국밥, 잘해봐야 콜로 신흥 적폐 정도로 끝날 거 같은데. 아레나는 음....바리 뎀감 30퍼가 어느정도 수준일지 모르겠지만, 바리 자체가 요즘 아레나에서 힘을 잘 쓰는 캐릭도 아니고
아레나에서 바리는 그냥 베스나 린선에서 컷당하는 정도라서 30% 피감으로는 힘 못쓸것 같습니다. 그외의 컨텐츠에서는 딜러가 피감 받아봤자 별로 의미 없구요. 메이릴 피증 30%는 요즘 뭐 5성들 개나소나 그정도는 달고 나오는데 오히려 바리가 있어야 적용되는거라 패널티라 보이구요.
특히 아레나에서 2인 고정픽은 문제가 큽니다. 바리 파티버프가 기술피해라, 원거리 공격을 꼭 올려줘야 딜러가 되거든요. 메이릴 아무리봐도 크리증가라고 판단되는데(아니라면 속깍 발동이..) 남은 한자리는 미공 넣어 체력을 올리거나 해야하는데 그럼 영 원딜러들 딜이... 그렇다고 원딜러 넣으면 베스 3컷 날정도로 물몸들이고.
요즘 콩스가 베스 이후로는 욕 많이 먹어서 올라운더 캐릭을 안내기 시작했는데. 콜로등 pve/아레나 pvp/길드레이드 각각 어느 하나, 둘정도만 좋은 캐릭 내고 있습니다만. 이제는 듀얼로 묶어서 시너지를 조금 더 내긴하는데, 활용 자체를 6 속성별로 묶어서 키우게 유도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지금까지는 이리저리 특정 코어 유닛들만 키워서 이곳 저곳 넣어서 효과를 봤다면 이제는 속성덱을 더 강화하는 쪽으로 말이죠. 결론은 뭐 더 많은 재화를 투자해서 돈 벌겠다 라는 겁니다 ㅋㅋ 뭐 결국은 자신이 주로 하는 방향의 캐릭터를 선택해서 키우는 계획을 잘 잡아야겠죠. 사실 메이릴 이런것보다 녹시아 때문에 아레나는... (타켓팅 바리는 30%피증이 붙어도 녹시아 못치고 누워버릴듯)
성능이 중요한게 아니라 앞으로 이렇게 컴플리트 가챠 비슷하게 계속 나올수도 있다는게 중요한거죠. 지금 이걸로 간봤으니 나중에 더 악랄한 성능으로 출시 할 수도 있는거구요.
여기도 공카도 그렇고 이야기한건 컴플가챠관련인데 다들 바리가 어쩌구하니 답답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