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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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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이 가장 큰 문제인거 같습니다. 가속 땡겨서 쓰니까 보스한테 한대도 안맞고 때릴수 있으니
오더가 적폐임.. 특히 가속이랑 경직 감소 오더는 진짜 없애야 함..
턴제 게임 턴속도 조절되기 시작하면 벨런스 파괴되는데 궤적은 그럴수단이 너무나도 많아서 버스터2회, 가속오더, 유나/마키아스 턴땡겨오기, 가이우스무한지연, s크래프트 난입등등 반대로 이거때문에 다른 턴제jrpg보다 전투가 넘사벽으로 재밌기도 해서 불만은 없네요
동의합니다. 어떻게 보면 가속을 안하는 걸로 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는 재미도 있어요
플레이어가 그냥 자체적으로 봉인플레이 해야죠 뭐... 레어쿼츠 하나도 안끼고 온리 노멀 쿼츠만 이용해서 하니까 게임 밸런스 얼추 맞아지더군요.
잡졸전이야 상태이상상관없이 원펀이니 의미없고 보스전까지가지봐도 턴제게임에선 정말 조심히다뤄야할 턴조절능력이 너무많이있고 아군이 너무쌥니다...
반대로 그렇게되면 상태이상이 아예 쓸모가 없어져서 아무도 안쓰겠죠.. 그나마 이번에 상태이상이 많이 쓸만해져서 칼날 종류를 많이 장착하고 다녔던거 같습니다.
섬궤 이전 작품에서 후반에 노엘 같이 상태이상 크래프트가 주력인 캐릭터는 거의 똥캐 취급을 받은거 생각하면.. 조금 쉬워져도 다양하게 쓸 수 있다는 부분이 마음에 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