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에서 8판 해봣습니다
일단 딜사이클 개편이 좀 있겠네요
돌려치기가 차징이 생겨서
랜스 기술중 데미지 배율이 제일 높네요
그래서..
전투중 대경직조건이던 아니던
돌려치기를 얼마나 많이 우겨넣느냐에 따라
수렵시간에 차이가 있을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미미하지만 두번차징이랑 풀차징이랑
데미지는 동일한데 모션이 풀차징이 더 길기 때문에
차징시 그냥 기다리지말고 2번 차칭후 바로 풀어주는게
조금더 빨리 돌려치기가 나갑니다
엥커레이지..
다 좋은데 다른 무기의 가드관련
벌레철사 기술이랑 비교하면 좀...아쉽습니다
차액은 병을 채워주고 건랜은 예리도회복
랜스는 공격력증가인데 이게 기존에 있었던
수세 하위호환인것 같아요..
수세는 쿨타임 없이 저스트가드만 하면 발동이되서
항시 버프유지가 가능하지만 엥커는 그게 아니라서
라이즈에서도 수세가 나오면 좋겠지만 안나온다면
사실상 수세 하위호완..
엥커레이지는 가드성능과 별개로 가드밀림 없이
가드가 되는건 좋은데 다른 무기 가드벌레철사 기술도
그건 마찬가지니까 메리트가 없고
차액은 지금 상황이 별루 안좋은것 같아
언급하기 싫지만 확실히 병관리가 쉬워진 느낌이고
건랜은 말해뭐합니까 무한예리도..
랜스는 기존에 있던건 받는 느낌이라 잘모르겠네요
공업버프는 누적딜량에 따라 색으로 표현하는것 같은데
너무 지속시간도 짧고 위에서도 말했듯이
쿨타임이 존재하기에.. 개인적으론 조금 애매해진 느낌
듀얼바인..
써본결과...ㅆㄹㄱ기술 인것 같습니다
벌레를 두마리나쓰고 단도로 찌르는 기술이라서 리치도 굉장히 짧기 때문에 삑나기도 쉽고
삑나도 벌레쿨 날리는거라 굉장히 손해인 스킬
그리고 모션도 길어서 성공하더라도 후속공격을
맞을수 있음...성공해도 이게 몬스터한테 가드하면서
한번에 도약하는 기술인데 어이없게도 도약후
몬스터에게 근접하면 몬스터를 밟고 공중에서
가드를 풀어버리는 어이없는 모션이 나오기 때문에
피격당할 위험이 있다는게..문제입니다
추후 도약후 명확히 찌르는 모션이나 가드선택지를
주지 않는다면 이도저도 아닌기술인것 같습니다
진짜 도약후 공중에서 멍타다 맞는경우 많습니다
이에 맞는 연계기를 만들어줘도 쓸까말까입니다 전
그리고 파워가드..
아본에는 파워가드 유지시 특정 임팩트를 기점으로
가드강화가 생겼는데 라이즈에선
그런 임팩트가 안보이네요 아얘 삭제가 된건지
약간의 희망을 품어보자면 그냥 파워가드 자체에
가드강화가 생겼던지...후자였음 좋겠는데....ㅜ
그리고 가드관련
이제 가드시점 고정이 안됩니다 ㅜㅜ
원래 가드상태에서 조준키 누르면 시점 고정이되서
몬스터를 바라보며 가드를 유지한테 뒤로
빠질수 있었는데 조준 버튼이 벌레철사 기술 커맨드로
들어가면서 그게 안되네요! ㅜ ㅜ
랜스를 하셨던 분들이면 알겠지만 굉장히 중요한
기술이었는데 막혔습니다
아직 공개안된 기술도 있긴한데
개인적으로 랜스는 기존 모션을 그대로 돌려쓴 느낌
그리고 전체적으로 특별히 좋아진건 없는것 같은데
안좋아진게 있는...
캡처보드가 없어 영상을 못찍는게 한이네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 베타에서 성별설정 왜 안돼죠!!
ㄱㅊ하기 싫은데 ㅜㅜ
앵커레이지는 딜 누적이 아니라 적 몬스터의 공격의 위력에 따라 앵커레이지의 공버프도 증가합니다. 그리고 듀얼바인의 경우 날아가는동안 가드버튼을 계속 누른채 유지하고있으면 가드한채로 날아가며 착지까지 하고 가드버튼을 안누르고있으면 그냥 날아가기만 합니다. 날아가는 도중에 공격버튼을 누르면 살짝 뛰어오르며 공격하구요
앵커레이지는 딜 누적이 아니라 적 몬스터의 공격의 위력에 따라 앵커레이지의 공버프도 증가합니다. 그리고 듀얼바인의 경우 날아가는동안 가드버튼을 계속 누른채 유지하고있으면 가드한채로 날아가며 착지까지 하고 가드버튼을 안누르고있으면 그냥 날아가기만 합니다. 날아가는 도중에 공격버튼을 누르면 살짝 뛰어오르며 공격하구요
가드버튼이 아니라 ZL이었던가... 좀 가물가물하네요, 어쨌든 날아가는동안 버튼 유지하고있어야 가드상태로 날아갑니다
아 그렇군요 그렇다면 쓸만...한가 ㅜ
그런데 사실 그렇게 써도 별로 효용성은 없는거같습니다 ㅋㅋ 지속시간이 얼마인지는 정확하게 모르지만 몹과 거리가 너무 멀어지면 지속시간 이내라도 연결 끊기기도 하고... 적어주신대로 애초에 초 근접해야 히트시킬수있는데다 발동부터 모션종료까지 너무 오래걸려요 ㅜㅜ ㅋㅋ 적어도 쿠나이처럼 나이프를 던져서 원거리에서 히트시킬수 있고, 맵 이동 안하는이상 거리가 멀어져서 끊기는 스펙은 없애던지 하지 않는이상은 쓸모없는 스킬이 될거같네요
벌레 두마리나 쓴다는것 부터...후
쥬지합니다
ㅠ
저도 듀얼바인은 그닥쓸일이 없을거 같아요~ ㅠㅠ 본편에서 어떻게 개편될지....거리 확 줄이면서 바로 강력한 한방을 날리는 것도 아니고...애매하게 폴짝 뛰다 맞고...확 거리 줄였는데 뭐 임팩트도 없이 공중 찌르기나 돌진 연계...;; 그리고 전 구작 랜스 유저여서 그런지 가드시점 고정을 전혀 쓰지 않아서 라이즈 랜스 적응이 빨랐네요~
아... 듀얼바인 지속시간이 길어서 그런대로...납득은 가지만...쓰레기...
앵커레이지요 방향전환 할라면 zl이랑 a같이 누르고 방향전환 해야하나요?
아뇨 피격과 동시에 방향키를 지정하거나 엥커레이지 자세잡는 상태에서 미리 조작해놓아도 됩니다 그러니까 몬스터의 공격이후 약점위치를 미리 알고있어야되요
라이즈몹 공격들이 거의다 헌터뒤로 가면서 공격하더라구요 이거는 맞추기가 너무어렵네요.. 딜이라도 좋으면 불평안하겠지만 이건 좀 ㅠㅠ 몬헌월드를 꽁치님 보면서 랜스만 했었는데.. 다른무기 연습해야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