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의-선택하고 있는 몬스터 강조표시 추가.
강조표시 옵션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테두리 표시가 생긴다던가 등등..)
1-1. 특정 이펙트 시각효과 개선.
소소하지만 사진처럼 이펙트의 가시성이 좀 떨어지는 경우가 보였습니다. 아주 작게 독이 나오는데 독이 보이지 않는 옆으로 지나가면 중독되는 경우입니다. 이런 디테일한 곳까지 손 본다면 게임의 품질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2.기술적 문제 발견.
몇 번 확인됐던 프레임 드랍 문제 원인은 일정 시간 게임 이용시 발생하는 메모리 누수인것 같습니다. 처음 2~3시간은 괜찮았지만 플레이 4시간 이상부터 메모리 점유율이 점점 늘어나더니 D2R 혼자 10GB 가까이 메모리를 사용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사진의 상황은 인벤토리를 열고 이동시 프레임드랍이 발생한 것인데 우측 하단을 보면 30프레임 밑으로 떨어진 것이 보이는데 저의 다른 사진들을 보면 전부 60프레임선이 유지된 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게다가 시간이 조금 더 지나자 아예 모든 상황에서 프레임 드랍이 발생하였고 프리징 현상도 보였으며 저장 후 종료를 시도하자 게임이 멈춰버리는 현상까지 생겼습니다. 아직 알파인 만큼 이 부분은 차차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좋았던 점
특정 네임드 몬스터의 고유한 생김새 추가는 개인적으로 레거시 때부터 바랬던 점인데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좋습니다. 다른 몬스터들도 적용되면 좋겠네요.
사진은 레거시 번역판명 사악한 장로
4. 버그 제보들. (인게임으로 버그제보가 있긴 한데 피드백 목적으로 테스트 후기를 올리는 것이므로 여기에 올립니다)
4-1. 음성출력 버그.
NPC에게 처음 말을 걸거나 할 때에 NPC가 말을 하던 도중 음성이 끊겨서 나오지 않거나 아예 처음부터 아무런 음성이 나오지 않는 부분이 상당히 많이 보였습니다.
4-2A 지형 뚫기 버그
사진처럼 액트2의 자이언트 웜 계열 몬스터들의 땅파고 숨기 패턴인데 원래(레거시판)는 모습이 보이지 않아야 정상인데 저렇게 계속 모습이 지형에 투과되어 보입니다. 액트2의 모든 웜에게 저런 현상이 생깁니다.
4-2B 지형 뚫기 버그
레거시판명 아케인 생츄어리에 출현하는 스펙터 몬스터가 특정 지형패턴에서 길 바닥과 겹쳐서 날개 끝부분 쪽만 보이면서 이동하는 모습이 상시 발생하였습니다. (사진으로 찍을려다가 로그가 제 캐릭터 앞의 스펙터들을 잡아버렸습니다..)
4-2C 지형 뚫기 버그 (사진x)
액트1-카타콤3층부터 출현하는 구울 몬스터가 관을 열거나 나무통을 파괴해서 등장 할 시에 올라오는 모습이 지형을 투과해서 보이는 현상이 계속 발생했습니다.
+액트1 다른 언데드 해골 몬스터들은 동일 조건에서 등장시에 저런 모습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4-3A 사소한 버그들.
액트2 최종장인 탈라샤 무덤인데 이미 열려서 구멍이 나있어야 하는데 막혀있는데 정상적으로 들어가집니다ㄷㄷ
4-3B 시체버그?
액트2 할로우 원 계열 몬스터의 시체가 쭉쭉 늘어나버린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잃어버린 하반신에 대한 집착이 발현된 것같습니다.
4-3C 지형 버그?
이건 버그라고 해야할지 아니면 의도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특정 스킬 사용처럼 특정 이펙트에 저런(초록끈적이?) 배경 오브젝트가 펄럭이면서 격하게 움직입니다...
4-3D 플라잉 시미터
캐릭터의 오른쪽에 있는 창이 용병의 모습인데 혼자서 잘 날아댕깁니다.
4-3E 버그 아니면 삭제?
제 기억으로는 카운테스방에 진입시 양쪽 입구에 불길을 만들어 가두는 연출이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현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삭제된 건지 버그인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액트2 알파 단계 완료하였고 설문조사 완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