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모로 쓸모있는 회피캔슬 소개합니다.
회피끝에 회피를 다시 해보면, 바로바로 입력이 먹지않는 구간이 있다는걸 아실겁니다. 물론 다른 커맨드를 입력해 캔슬할수는 있지만 보통 보스전 에서라던지 이 틈에 많이 얻어맞으실 겁니다. 이 틈을 없앨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여러모로 쓸모가 있습니다 (맵을 더 빨리 누빈다던지, 엉뚱한 공격을 하는 적에게 수리검 단타를 날리며 행동 리셋과 더불어 접근할수있습니다).
일단 보통 회피캔슬을 보겠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빠른 이동과 빈틈이 없습니다.
방법은 ->+가드, (가드에서 손떼고 스틱중립), 캐릭터가몸을 일으키기 시작하는 시점에서 다시 ->+가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체감상 동시입력보다는 스틱을 먼저 움직여 주면 더 잘 나갑니다.
다음은 아야네만 할수있는 초고속 회피캔슬인데요,
보시면 일단 보통 회피캔슬보다 빠릅니다.
방법은 아주 쉬운데, 가드를 누른채로 ->,수리검,->,수리검의 반복입니다.
아마 아야네의 수리검 기술의 특징 때문에 가능한것 같네요. 물론 그녀도 보통 회피캔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리검 캔슬을 보죠.
보통 회피중 수리검을 쓰면 다른 모션이 나가는데요, 이 구르기가 딱 얻어맞기 좋기때문에 캔슬테크닉을 씁니다.
단타라서 회복이 빠르고 바로 회피로 연결이 되기때문에 적들이 붉은공격이 아닌 시간낭비용 공격을 쓸때 이걸로 행동을 리셋시키며 접근을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단골을 먹여줍니다).
이 기술의 아쉬운 점은 1.아야네는 원래 회피수리검이 없기 때문에 별반 다를게 없다 라는점과 2.카스미는 약간 버벅거린다 라는건데요 (차지 수리검 기술이 원인)
하는 방법은 레버 가고싶은 방향으로 기울인 상태에서, 가드, 재빨리 수리검을 눌러준후 다시 가드, 수리검의 반복입니다. 레버를 기울이지 않은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만 타이밍이 빡세고 이럴경우 카스미는 이 기술은 못쓰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했던거 딱 올려주셨네요 감사합니다!!!
굿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