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큼 게임 잘 만들어서 후속작이 너무 기대됩니다. 후속작은 언리얼엔진5로 구현된 세상을 보고 싶네요. 덤으로 이브,아담,릴리,카야 도 후속작에서 또 봤으면 좋겠어요. 자이온 배경이 홍콩을 배경으로 해서 한자및 영어가 많다고 했으니 후속작은 서울로 배경으로 한 가상의 도시로 탐험했으면 좋겠습니다
ㅎ
그만큼 게임 잘 만들어서 후속작이 너무 기대됩니다. 후속작은 언리얼엔진5로 구현된 세상을 보고 싶네요. 덤으로 이브,아담,릴리,카야 도 후속작에서 또 봤으면 좋겠어요. 자이온 배경이 홍콩을 배경으로 해서 한자및 영어가 많다고 했으니 후속작은 서울로 배경으로 한 가상의 도시로 탐험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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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5는 다른 영역이라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래살아야 겠네요 최적화 덜되어도 좋으니 서양겜처럼 후속작이 빨리나오기를,,,,
우리 모두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아서 스텔라블레이드2 플레이 해봅시다
5년은 더 걸릴듯
오래 살아야할 이유가 늘었어...
이미 다음 프로젝트 발동 시작한다는 가정하에 기존 엔진 사용하면서 만든다면 4-5년. 5로 올리면… 추가로 2년 혹은 그 이상 걸리지 않을까요? 스퀘어 파판7 팀 전례를 생각하면 이렇지 않을까… 근데 비전문가 생각이라 신뢰도 제로~~~
파판7 리메이크는 1리메이크가 외주 2부터 본격적으로 스퀘어가 제작한걸로 알고 있는데, 그 과정에서 생긴 여러가지 문제가 시간을 더 잡아먹은 느낌입니다.
1 다음 2 만들때 팀 그대로에다가 1 완성 직후 그팀 그대로 2를 만들었고 그팀 그대로 지금 3 제작 중입니다. 1은 제작에 시간을 잡아먹은게 맞는데 2를 만들때는 퀄리티 대비 짧다면 짧지 길진 않아요. 저희 체감이야 겁나 늘어진거지만 ㅠㅠ 시프트업의 블러디 러스트 팀은 블소시절부터 김형태와 손발 맞춘 팀이라 그대로 다음 프로젝트가 시작된다면 잔존할 가능성이 크고, 뭔진 몰라도 개발인력 공고도 있었으니 뭔가 시작하긴 한거 아닐까 합니다. 그게 스블2일지는 모르겠지만요. 조건이 맞아도 어쨌거나 최소로 잡아도 4년은 걸리지 않을까 합니다. 김형태라는 사람 특성상 만약 한다면 언리얼5 사용하긴 할 겁니다. 그 사람 신기술 안쓰고는 못사는 사람이에요 ㅋㅋㅋ
리메이크 테스트 빌드 제작 유출된게 외주로 진행해서 그런걸로 알고 1편의 아쉬운 퀄이 그탓인줄 알았네요. ㅎㅎㅎ 차기작이야 알이서 잘하겠죠. 새로운 경험로 쌓은 노하우도 있을테니. 그리고 니케로 돈을 오지게 벌어서 금전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진 않을듯요.
프로젝트 이브 트레일러가 19년 4월 이었으니 딱 5년 걸렸는데 트레일러 나오기 전까지 기획기간까지 생각하면 그 이상이긴 하죠 다만 1편이 나와서 자리가 잡히고 후속작이니 희망회로 돌리면 4년쯤?
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