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평화!! 벚꽃길드에서 테라인 모두에게 좋은 음악 함께 듣자며 Let's play 해요^^ -
어디까지나 개인적이며.. 지극히 ++++++++++++++++ 개인적인 의견이니 플레이어여러분이나 운영자님께서도 깊이는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네!! 처음 테라가 콘솔로 나온다기에 ( 게임은 콘솔 외엔 핸드폰 게임조차 안합니다 ..
한창 빠져 있던 20대 시기에 했던게 라그와 마비노기가 전부였을 정도? ^^ )
엄청 기대했던 것 또한 사실이예요!!
왜냐?? 한국 MMORPG잖아요!!
우리나라 사람이 우리나라 게임 흥하면 당연히 좋죠!!
하지만, 20년전 라그를 거치며 마비노기까지(마비노기땐 당시 취업에 성공한 ㅋㅋ 나름 게임내 무한 환생을 거의 최초로 하던
던바튼 봉인석을 깬 "하프였나? 이젠 기억도 잘 안나네요^^ 아무튼 하프였던 서버로 기억하는데^^ 제가 깼씁니다^^
그래서 마비노기도 추억을 함께했다며 엄청 좋아하며 10년인지 8년인지 전쯤에 한번 들어가본 기억은 있는데 해킹당했더군요 '헐ㅋㅋ'
문젠 해킹 당했다고 신고했는데 내 아이템 다 없어졌꾸만 게임내 돈으로 100만원인가 1000만원인가주길래 그 이후 안들어갔던 ㅋㅋㅋ )
아무튼, 국산 PC MMORPG를 하던 떄랑은 솔직히 지금은 체력적이나 시간적이나
PC 게임은 안되겠다 싶어 그때 접은거예요..
( 지금은 솔직히 PSN 카드 한달에 정기적으로 10만원 충전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시기랄까요^^;;
랄까.. 더 쓰려고해도 이돈이면 딸내미들 옷하나 더 사주는게 행복한 그런 시간이 왔네요 )
PC MMORPG는 재미는 있는데
솔직히 너무 노가다가 심해요..!!
어릴적엔 내가 남보다 뭔가 더 강하다!! 뭐 그런 희열같은 것도 있었는데
솔직히 지금은 남이 나보다 강하다고해서 우워어~~~거린다기보단
오오!! 대단하네요~ 하며 오히려 멋져요 웃고 즐기는 ㅋ 그런 게임라이프가 정착된 시점이라
( 마리로즈 동케전에서 져도 상대에게'어차피 다 아는분들이긴한데' 진심으로 GOOD! 싸인 날려요!! 이게 게임의 매너라고 생각합니다. )
솔직히 게임내 아이템빨로 뭔가 그러는건 재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 마비노기를 접은 이유도 처음엔 가위바위보 시스템을 이용한 컨트롤 싸움이던 것이 점점 오토디펜'팅팅'거리던거 짜증났죠^^ 장비가 훌륭하면 귀찮다며 맞아도 안아팠기때문이예요;; )
그래서 30년째 아직까지도 제가 줄곧 하고 있는 것이 격투 게임.. 그리고, 레이싱 게임 딱 두가지인데
격투게임과 레이싱게임이 일치하는 점은
모두 자신의 노력만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동일한 케릭터 동일한 자동차(그란등에선 자신 차량에 대한 자신만의 퍼포먼스 셋팅도 중요하지만^^)
내가 남에게 지더라도 그건 순전히 내 자신의 탓
어떤 기술에 졌냐.. 를 파악해서 그 기술을 파헤해 들어가서 이기고.. 그렇게 나아가다 또 벽이 나타났을때
그 벽의 기술을 또 공부하며 연구하고 이겼을때의 쾌감
레이싱이라면.. (내가 남보다 빠를시에도 이미 자신만의 싸움은 계속 되기에)
50초대 들어왔는데 쇽업쇼버 셋팅 1을 바꿈으로써 0.1초를 당겼을때의 쾌감 등..
모두가 함께 주어진 그것을 갖고도 서로 더 경쟁하는 그것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실 리지니를 필두로한 국산 MMORPG는 좀 다르죠
장비빨 차이는 컨트롤이 신급인들 1렙이 100렙을 이길 수는 없어요
개중엔 자기자신이 노력해 얻는 장비.. 그걸 자랑하고 픈 분들도 분명 있으시겠지만 ( 그래서 이건 제 극적인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테라는 이미 PC 판이 있습니다
솔직히 콘솔 테라가 나온다기에 기대도 많이했는데
사실 PC판 테라와 차이점은 키보드로하냐 듀얼쇼크로하냐의 차이점밖에 없는 것 같아요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 이게 실현될 가능성도 제로일 듯 하지만^^ )
PC판 테라와 콘솔판 테라는 차이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극단적으로
솔직히 저는 PC 게임.. 안한지 20년 가까이 됩니다
콘솔게임조차,, 그냥 잠깐잠깐 집사람 딸들 다 자면 아주 잠깐 들어가는정도가 다예요
( 사놓고 엔딩 못본 게임.. 정말 많습니다.. 게임 할 시간이 젋을때랑은 너무 다르네요 ㅠㅠ 흑흑 ㅋㅋ )
그것도 들어가도 테라만 하느냐? 그건 그것도 아니예요
나름 DOA에선 마리로즈 랭커이기도하고 철권에서도 샤오유 의자단등
(사실 한달에 한두번만 들어가서 포인트 따주면 되긴하지만^^) 신경써줘야 할 게임들이 많다는게 문제죠
뭐 저처럼 늙은 게이머까지 신경써주실 필요는 절대 없기에 이 글은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그냥 개인적인 잡담으로 들으시면 되지만
아무튼, 제가 콘솔 게임을 하는건
아주잠깐이라도 기계를 켜기만하면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PC기반 테라는 틀려요
일단은 어쩌다보니 길드까지 만들어버려서 ( 매일 길드포인트 확인하러 하루 한번 접속하는건 비밀^^ ) 의무적으로 들어가
수호자퀘스트 1+(알파) 번, 기억의 석판 퀘스트 2번, 추락한 비공정 엔진이든 시체든 무슨 꽃이든 그거 3번 의무적으로 수집하는데
사실 게임을 즐긴다기보다는 노가다 뛰고 있다는 느낌이 강해요 >.<
더구나 나름 길드장인데 던전에 안가다보니
여명의정원퀘라도해야 길드포인트가 쌓이는데
하필이면 사제라 여명의정원퀘도 잘 못하고(하라면 하죠!! 그런데 그거 할 시간이면-한시간?- 피곤 풀러 자는게 이익입니다 ㅠㅠ)
길드포인트도 던전이나 여명정원퀘 말고도 좀 더 다양한 각도로 쌓였으면 좋겠습니다 - 말이 딴데로 샜는데..
진짜 속마음 짧고 굵게 한번 적고 가요^^
콘솔 테라!!
기존 콘솔의 패키지 RPG처럼 누구나 쉽게 최종무기를 얻을 수 있게끔하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드레곤퀘스트는 정말 재미있는데
유일한 단점이 혼자하는 것이예요!!
그런데 테라가 드퀘만큼이나 쉽게(절대 디스가이아는 안됩니다 ㅋㅋㅋ!!!!!!!!!!!!!!!!)
누구나 최강 무기를 조금만 노력하면 얻을 수 있도록해서
잠깐 들어오는 그 시간에
모두가 같은 무기라면 매칭도 선입견 없이 쉬울 것이며
잠깐 들어와도 재미있게 던전을 즐기고 간다!! 이런 컨셉이면 어떨까 싶어요
장비자랑하는게 좋은 분들도 분명 있겠지만 ( <- 이것이 한국형 MMORPG를 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될 수도 있어요 )
하지만, F1보다도 INDY가 시청자가 많은 이유는 (이건 미국이 시청자가 많은 이유가 가장 크겠지만^^)
같은 장비로 공정하게 겨루는 그 싸움의 기본이 가장 잘 맞아떨어져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 헤비급이 라이트랑 싸우면 시시하고 치사한거죠 ) 헤비는 헤비와 함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최종장비까지 모두가 조금만 노력해도 도달 할 수 있게 만들어
모두가
누구나와
함께
테라의 모든 컨텐츠를
아무때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그런 파격적인 시도도 한번 해보면 어떨까
그런 생각에 한번 적어봅니다
모두가 같은 장비라면 pvp도 활성화되며 재미있지않을까요?ㅎㅎ
( 아니다.
rpg특성상 직업별 갭은 엄청나겠지만^^ - 개인적으론 사제라 pk서버는 반대입니다ㅋㅋ'만 작정하고 힐하면버틸 수는 있어요 ㅋ')
제목을 잘못 썼는데 현 콘솔테라의 문제점은 아니예요
어찌보면 당연한거겠죠.. 오히려 이런 생각을 한다는 것 자체가 큰 모험일 것 같네요
음.. 너무 무리인 주문인건 쓰면서도 알겠지만^^
이참에 패키지판으로 제가 말한대로
보통의 콘솔 RPG형으로 테라를 내시면 어떨까도 싶어요!!
분명 ( 옛부터 그런의미에서 테섭을 즐기는 사람도 많았어요!! ) 블루오션일 듯 싶습니다^^
경쟁이 아닌
모두가 함께하는 그런 테라
그러나.. 룩덕들에겐 가혹한!! ㅋㅋㅋㅋ ( 접니다 ㅋㅋ )
룩템은 DOA 저리가라하며 내주기만해도 분명 테라는 지금보단 나아지지 않을까..하며 잠시 취중진담(!?)^^ 남기고 갑니다..
PS > 다음 글은 29일 업데이트 이후.. 벚꽃길드 잠수 인원 정리 끝내고
좋아하는 길드원 모집(100명 다 차서 인게임 영업활동 못해 테라 플레이 시간이 더 줄었어요 ㅠㅠㅎㅎㅎㅎ) 광고로 찾아뵙겠습니다??ㅎㅎㅎ
컨셉이 다르긴 하지만 데스티니나 디비전같은 게임들 보면 엔드컨텐츠 접근이 훨씬 쉽습니다. 최종장비를 국산 mmo에 비해 어렵지 않게 얻지만 아이템들의 옵션이 여러가지라 세팅에 따라 같은 템렙이라도 룩이나 기능이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템 렙이나 캐릭 레벨이 누가 높냐는 경쟁보다는 옵션에 대한 선택 그리고 컨트롤이나 경험이 더 중요시 되는것 같습니다. 뭐가 더 나은지는 잘 모르겠어요... 다만 국내 mmo는 너무 과도하게 노가다 혹은 과금을 유도하는 렙업이나 아이템 경쟁을 시키는거 같고 콘솔게이머들은 이런 컨텐츠들에 대해 pc유저들보다 거부감을 더 크게 느끼는것 같습니다. 게임이 조금 더 라이트 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템 강화방식은 유저들에게 너무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주는것 같아요...
테라가 템 파밍 입니까? 만랩 달고 템 주스러 다니십니까? 강화 확률이 그지 가트니깐 관련 글 올라오는거구 강화 확률이 그지 가트니깐 접는 사람 많다는거 아닙니까 ㅡㅡ;;
mmo 가 만랩 후 템 파밍과 던전 공략 컨텐츠 ? 맞습니다. 맞아여 헌데 테라가 무슨 만랩 후 템 파밍 입니까? 말 도 안되는 소리들 하시네들!!!! ㅡㅡ 템 파밍이 아니라 강화 후 승급 하는 시스템인데.. 해서 강화 확률이 그지 같고 템랩 이 안되니 사람들 접는거 아님?? 해서 강화 확률을 좀 높이든 아님 강화에 들어가는 재료를 좀 줄이든 해서 좀 더 신규 유저가 테라 라는 게임에 접근 하기 편하게 하자는 글인데 먼~~` 템 파밍 에 먼~~ 던전 공략이 컨텐츠? 강화가 되야 승급하고 템 랩 되서 던전 트라이라도 할꺼 아냐?? 참나
헐.. 자고 일났더니 글에 댓글이 엄청 많이 달렸네요.. 그런데 약간 분쟁 소지가 있어.. 이쯤에서 정리하면 어떨까합니다!! 잘못했습니다!! 너무 엄청난 말을 한 제 잘못이예요 >.< ㅎㅎㅎㅎ;; 뭐, 그냥 술김에 우스게소리한거라 생각해주시고.. 운영자님이 여기 유저 모두와 잘 소통하며 좋은쪽으로 잘 발전시켜 나가주실 것으로 믿어요..!! 테라인들 모두 즐거운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mmorpg는 만렙 후 컨텐츠가 생명이고... 대부분의 게임이 파밍이 그 컨텐츠가 되는데... 누구나 엄청 쉽게 최종 장비를 얻을 수 있도록 하면...어찌 될까요? 다들 신규인던 몇번 돌다가 지겹다고 할 것 없다고 징징댑니다.
누구나 다 똑같은 최종장비 쓸수 있게 하면 누가 합니까..대충 와서 짜끌이다 할거 없다고 재미없다고 망겜이라고 징징대다 접겠지요. 말도 안되는 얘기를 말이라고 써놨소
Curi__
이게 몬헌이랑 비교할건가요? 몬헌에서도 하급 상급 템 나뉘어지면서 역전왕까지 나오고 맘타같은 레이드 몹 나오면서 그 템 더 파밍하려고 사람들 집회소 인원 꽉꽉 채워가며 진행한걸로 아는데..? 애시당초 몬헌이 싱글겜을 몬헌월드로 하면서 온라인이니까 상대적으로 쉬워졌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라 할지라도 지속적인 파밍과 템 공략 및 업글은 똑같다고 보이는데요
Curi__
몬헌 월드로 입문하신분들은 저렇게 느끼겠지만 구작 확률 생각하면 한숨나오는데 ㅋㅋㅋㅋ 조사같은 구제퀘없고 지금 물욕템 5%인데 구작은 1%구요
mmorpg를 왜합니까 그럼.. 템 파밍하고 상위 던전 공략하는 재미와 pvp를 위해 하는건데... 모두 같은 장비 라고 하면 걍 전장 들어가시면 될거같은데요? 거긴 평준화 시키는걸로 알고있으며 조금만 노력하면 얻을 수 있는 크리스탈만 변경하면 충분할꺼같은데요..
루리웹-3750890848
테라가 템 파밍 입니까? 만랩 달고 템 주스러 다니십니까? 강화 확률이 그지 가트니깐 관련 글 올라오는거구 강화 확률이 그지 가트니깐 접는 사람 많다는거 아닙니까 ㅡㅡ;;
비추박는 사람들은 mmo왜함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 웃기넹
컨셉이 다르긴 하지만 데스티니나 디비전같은 게임들 보면 엔드컨텐츠 접근이 훨씬 쉽습니다. 최종장비를 국산 mmo에 비해 어렵지 않게 얻지만 아이템들의 옵션이 여러가지라 세팅에 따라 같은 템렙이라도 룩이나 기능이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템 렙이나 캐릭 레벨이 누가 높냐는 경쟁보다는 옵션에 대한 선택 그리고 컨트롤이나 경험이 더 중요시 되는것 같습니다. 뭐가 더 나은지는 잘 모르겠어요... 다만 국내 mmo는 너무 과도하게 노가다 혹은 과금을 유도하는 렙업이나 아이템 경쟁을 시키는거 같고 콘솔게이머들은 이런 컨텐츠들에 대해 pc유저들보다 거부감을 더 크게 느끼는것 같습니다. 게임이 조금 더 라이트 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템 강화방식은 유저들에게 너무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주는것 같아요...
mmo 가 만랩 후 템 파밍과 던전 공략 컨텐츠 ? 맞습니다. 맞아여 헌데 테라가 무슨 만랩 후 템 파밍 입니까? 말 도 안되는 소리들 하시네들!!!! ㅡㅡ 템 파밍이 아니라 강화 후 승급 하는 시스템인데.. 해서 강화 확률이 그지 같고 템랩 이 안되니 사람들 접는거 아님?? 해서 강화 확률을 좀 높이든 아님 강화에 들어가는 재료를 좀 줄이든 해서 좀 더 신규 유저가 테라 라는 게임에 접근 하기 편하게 하자는 글인데 먼~~` 템 파밍 에 먼~~ 던전 공략이 컨텐츠? 강화가 되야 승급하고 템 랩 되서 던전 트라이라도 할꺼 아냐?? 참나
정말 그지 가튼 강화 확률이 아니라 누구 말 처럼 확률 낮은 템 파밍 시스템 이면 좋았겠네 ㅡㅡ
본문 글 내용은 그게 아닌데요? 그냥 누구나 쉽게 최종장비 얻게 해 달라고 써있거든요? 현재 테라 강화,승급 시스템이 개 거지같아서 저도 손떼고 있는 상황이지만 그냥 누구나 최종장비 쉽게 얻는 시스템이 mmorpg에선 더 거지같은 것 같은데요? 과거 pc 테라에서 업데이트 늦어질 때마다 부캐들까지 주렁주렁 파밍 다 끝내고 할 것 없다고 징징대던 사람들 엄청 많았습니다.
본문 글쓴이 내용은 강화 확률이나 재료등을 조정 해서 누구나 손쉽게 최종 장비를 받자 <- 요거 아님? 테라를 안해보신분도 아닐꺼고 물론 누구나 손쉽게 최종 장비를 얻는것도 문제이긴 하지만 글타고 어렵게 최종 장비를 .. 못 얻어 손 놓고 있는것도 문제라 생각 되네요// 그런데요 pc버전 옛날이 더 최악 이었나염? 전 철기장 템은 봤지 만들진 못해봤지만 그저 명품... 돌리기 ㅎㅎㅎ
헐.. 자고 일났더니 글에 댓글이 엄청 많이 달렸네요.. 그런데 약간 분쟁 소지가 있어.. 이쯤에서 정리하면 어떨까합니다!! 잘못했습니다!! 너무 엄청난 말을 한 제 잘못이예요 >.< ㅎㅎㅎㅎ;; 뭐, 그냥 술김에 우스게소리한거라 생각해주시고.. 운영자님이 여기 유저 모두와 잘 소통하며 좋은쪽으로 잘 발전시켜 나가주실 것으로 믿어요..!! 테라인들 모두 즐거운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쓴건데 잘못 까지야 ㅋㅋㅋ 아직 던전에 안가시나영? ㅎㅎ
던전이 뭐죠? 먹는건가욤 +_+?ㅎㅎ 네.. 그래도 기분 좋거나하면 일주일에 한번쯤은 431 켈리반은 가기도 해요 ㅋㅋ 켈리반이 제일 쉽다기에 켈리반만 갑니다ㅎ 431 릴리스랑 연구기지는아직도 한번도 안가봤네요^^ 차금장비 들어오고부터 그래서 장비 강화(재료 수급) 빡세졌습니다 헉헉헉 ㅎㅎ
431 릴리스 는 별거 없어요 라고 하기엔 힐러의 어려움을 알아서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