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행 및 편집 : ZZ-Aimer (째머)
- 차종 : Toyota Sprinter Trueno GT-Apex - Mecha Tuned [AE86]
- 차량 클래스 : Class - S
- 완주 타임 : 2'48"323
제가 달려본 코스는
배틀 기어 3의 최고 난이도 코스인 초노급 역주!
바로 하포가하라 역주 (인바운드) 입니다.
더불어 주행 차량은
이번 코스에서 달리기 위해
하루나 다운힐 주행을 아버지의 GC8에게 넘겼던...
바로 후지와라 타쿠미 버전 AE86입니다.
다시 말해 레이스 엔진으로 튜닝된 메카 튠 버전!!
배틀 기어의 메카 튠 86은 특이한 점이 있는데요.
그 점은 바로 브레이크 성능이 무지무지하게 좋다는 겁니다.
원작에서 후지와라 타쿠미가 달릴 때,
핸드 브레이크를 쓰지 않는 브레이킹 드리프트를 하기에
이에 맞춰 브레이크 만으로도 잘 달릴 수 있게 한 것 같은데요.
핸드 브레이크를 굳이 당기지 않아도
차가 코너에서 잘 돌아간다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만,
브레이크 감속 성능이 너무 좋아서
코너 공략 속도를 맞추기 어렵다는 단점을 갖고 있는 차량이죠.
저 역시 브레이크 적응에 많은 시간이 걸렸는데요.
핸드 브레이크를 써야 다루기 편한 4WD 차를 주로 타다보니
핸드 브레이크를 안 쓰면서 달리기가 참 어색하더군요;;
이번 영상의 리플레이를 보시면
코너를 돌 때 차에 비상깜박이 (해저드) 가
반짝이는 게 보이실 겁니다.
요게 핸드 브레이크 버튼을 누르는 버릇을 잡으려고
근처에 있는 비상깜박이 버튼을 대신 눌러서 그렇습니다 ㅋㅋ;
( 즉, 브레이크 + 액셀 오프로만 공략 )
음... 서론이 길었군요.
그럼 이제 타치 토모유키와의 배틀에서
후지와라 타쿠미가 역전에 역전을 거듭했던
하포가하라 역방향 주행을 지금부터 보러 가시죠~
* Drifter.Z의 채널 링크
( https://www.youtube.com/drifterzz )
- 배틀 기어 3 플레이 영상 재생 목록 링크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aEqe-nijfdIvplTiqBzWRsFd-TRHB6K1 )
이 영상을 보고 있자니 째머님 덕분에 배틀기어3가 너무 플레이 하고 싶어지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