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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작] 풀메탈패닉 울즈 소대(진행중)

일시 추천 조회 20510 댓글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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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0

매번 작업기 잘 보고 있습니다. 워낙 똥손이라 그저 충격만 받고 갑니다.

세라믹식판 | (IP보기클릭)115.137.***.*** | 21.11.18 18:06
세라믹식판

주어가 없어서 흠칫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빠는빠더 | (IP보기클릭)1.226.***.*** | 21.11.30 08:06
아빠는빠더

내가 똥손...

세라믹식판 | (IP보기클릭)61.43.***.*** | 21.11.30 09:35

잠시 정신을 잃었습니다... 오른쪽으로 올라가시죠....

Mr S | (IP보기클릭)121.132.***.*** | 21.11.18 18:24

어마어마하시네요. 추천

샤스라 | (IP보기클릭)218.147.***.*** | 21.11.18 18:43

지난 번 작품들처럼 오른쪽으로 가시죠! 그런데 궁금한 점이 하나 있는데 보통 모델링하실때 형태를 만들고 안에 기믹과 설계를 같이 병행하시는건가요?(대략적으로 모델링 만들어놓고 관절 만들면서 변경) 아니면 애초부터 기믹과 형태를 같이 작업하시는건가요?(백지 상태에서 이 관절을 만들고 그 위에 외장을 맞춰서 설계) 이전 작품들과 본문을 보면 후자같읃데 설계쪽이 너무 궁금합니담

디네 | (IP보기클릭)211.109.***.*** | 21.11.18 21:21
디네

보통은 외관을 형태만 잡아두고, 그다음 내부로 들어갑니다. 다만 그러다보면 안쪽에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생기는데, 헤드와 같이 디자인상 민감한 부분은 외관에 맞춰서 내부를 어거지로 맞춰서라도 형태를 잡고, 그게아니라면 내부에 맞춰서 외관을 조금씩 변경해 주고 있답니다

Playnx | (IP보기클릭)175.214.***.*** | 21.11.19 12:47
Playnx

아 우선은 형태를,그 다음에 기믹과 내부에 맞춰 수정해주시는거군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음 작품도 기대할게요!

디네 | (IP보기클릭)211.109.***.*** | 21.11.19 12:50

사드세요 제발

l즈라l | (IP보기클릭)211.32.***.*** | 21.11.18 21:29

그래서 정발은 언제....?

BeamKnight | (IP보기클릭)124.54.***.*** | 21.11.19 01:40

이야~ 가능만 하다면 추천을 10개라도 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최종 완성및 도색이 정말 기대 됩니다.

SF's | (IP보기클릭)174.192.***.*** | 21.11.20 09:47

대단하십니다.^^ 대박!!!

친절한 박선생 | (IP보기클릭)14.50.***.*** | 21.11.29 18:27

사용하시는 모델링 프로그램은 뭔가요?

狼鬼 | (IP보기클릭)112.169.***.*** | 21.11.29 18:54
狼鬼

지멘스의 UGNX같아보이네요 상당히 비싼 프로그램인데ㄷㄷㄷㄷㄷㄷ

뒷다리고기 | (IP보기클릭)121.136.***.*** | 21.11.30 01:50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피규어를 만든다는 건 정말 멋진 일이죠 ㅎㅎ 저번 아바레스트도 그렇고 감탄하고 갑니다!

메카투르 | (IP보기클릭)115.93.***.*** | 21.11.29 19:31

2개 만들어서 탱고 추는거임?

왼손에흑염소 | (IP보기클릭)122.43.***.*** | 21.11.29 21:40

이분을 미스릴에서 영입해가야 하는데

Nefarian | (IP보기클릭)125.183.***.*** | 21.11.29 23:07

멋지네요! 혹시 작업은 어셈블리 트리로 해서 부품을 별개로 작업 하시나요, 아니면 탑다운 방식으로 작업 하시나요? UG를 업무용으로 쓰다 보니 파라메타 항상 깨버리고 탑다운으로 오브젝트 잔뜩 놔두고 합니다만, 가끔 타업체 이야기 듣다 보면 어셈블리에 히스토리 그대로 유지 하는 방식을 쓰는 곳도 있더라구요.

다스혼 | (IP보기클릭)211.223.***.*** | 21.11.30 13:55
다스혼

히스토리를 체계적으로 남겨서 조절을 하려면, 정확한 패밀리 모델링의 밑그림이 가능할때나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복수정 작업을 거치면 매 파트하나하나 유지 관리하기도 어렵구요 대게 그렇게 히스토리를 다 갖추고 작업하는 경우는 단순반복 작업에 ex-pression을 스케치상에서 관리하는 경우가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레고블럭 같은 경우가 적합한 경우 같네요

Playnx | (IP보기클릭)175.214.***.*** | 21.11.30 22:11

,와 부럽습니다 팔케랑 다낭까지 가시나요?

gdend | (IP보기클릭)220.117.***.*** | 21.11.30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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