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나냄새나요입니다.
1981년 발매한 500엔 짜리 초 구판 도다이 YS(DODAI YS)를 개조해서 완성해 봤습니다. 오리지널 건담에 나오는 근본 전투기이지만 실제 역할은 구프가 타고 다니는 디지털 근두운 같은 느낌입니다.
반다이 할아버지들 젊은시절에 나무깎아 만든 킷이지만 관절이 없어서 구판이라도 조금만 손 보면 제법 폼이 나오는 킷입니다.
개조 포인트는
1. 전면 미사일포트 8개, 조종석1개, 후방 버니어 2개 LED 삽입 및 후방에 스위치 달기.
2. 콕핏 윈도우 뚫고 조종석 만들어 붙이기. (콧핏 유리는 생수통 잘라서;;)
3. 패널라인 추가 및 3톤 분할.
도색 후 마감은 군제 슈퍼스무스로 했습니다. 완성 후 소감은 고생 안하려면 신제품 나오는게 최고다 ㅜㅜ 이지만 손이 많이 간 만큼 보람은 있네요.
와 너무 이쁩니다
와 너무 이쁩니다
감사합니다!
이게 진짜로 구판이 맞습니까? 너무 멋지네요!!!
구판이 좀 건드리면 많이 예뻐지는 대비효과가 좋네요~. 감사합니다!
멋집니다. ^^
감사합니다!
잡지에서나 볼수있을거같은 정말 멋진 작품입니다!! 나른한 오후에 눈이 호강합니다 ^^
말씀만 들어도 잡지에 실린 것 처럼 기분이 좋네요~ 감사합니다!
오 빨간색이 너무 이쁘게 칠해진거 같네요.
도다이용으로 조색해 봤는데 다행히도 잘 나온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이름 없는 모 파일럿이 아무로를 엿맥일 때 타던 그거군요 멋지게 잘 만드셨습니다
아 그런가요? 정확한 기억은 없지만 아무로에게 엿을 선사할 정도면 엄청난 활약을 했군요! 감사합니다!.
도다이 작례는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묵직한 색감이 더욱 '도다이YS' 같은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구판이 작례가 많이 없다보니 만들면 뭔가 나만의 것이 되는 기분이 있어서 힘들어도 만들게 됩니다~.
색감 좋구요! 도색 진짜 깔끔하네요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구판을 적어도 MG 이상급으로 만드셨네요.
다행히 개조할 관절은 없어서 재미나게 만들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구판을 엄청 세련되게 만드셨네요!! 멋집니다
세련되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내가 뭘 본거죠??
감사합니다^^
건프라 제작에 대한 책에서 이 도다이 YS를 1/100 스케일로 풀 스크래치 빌드로 제작한 작례를 봤어요.
와우 사이즈가 엄청 클 것 같네요~.
크 멋있네요...
감사합니다!
어렸을때 저 비행기의 조그만한 조종석하고 불들어오는거 보면 엄청 설레였는데.. 지금 봐도 설레네요.. ^^